[구매 안내] 세트 또는 시리즈 전권 소장 시(대여 제외) 이미 소장 중인 중복 작품은 다른 계정에 선물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애니고고학 vol.4 (31~40권)
작품 소개
국내 첫 애니메이션 인문교양 시리즈 '애니고고학'
애니메이션과 그 역사를 통해 다양한 인문 지식을 얻자!
*‘애니고고학’ 시리즈에 대하여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 속에는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럽고 놀라운 이야기들이 수없이 묻혀있다. 그것들은 단순한 애니메이션 제작 이야기부터 사회, 문화, 경제, 과학 등 인간의 역사 전반과 긴밀히 얽혀있다. ‘애니고고학’은 유물을 캐는 고고학자처럼 그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끄집어내 독자들에게 들려줌으로써,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을 조금이나마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는 애니메이션의 저변을 넓히는 동시에, 팬들에게는 작품의 재미 이상으로 지적충족을 줄 것이다.
구성 도서 목록 1. 애니메이션 대량생산의 시작 '히저 라이어 대령'
2. 마사오카 겐조, 일본 애니메이션의 아버지
3. 한국 순정 애니메이션의 작은 역사
4. 해외에서 부활한 러시아 국민 캐릭터
5. 3D CG 애니메이션은 픽사 전부터 몸부림쳤다
6. 지브리 페미니즘을 완성시킨 동화의 시인
7. 해적판 애니메이션 비디오는 문화해방구였다
8. 쥘 베른을 동경한 필름 판타지의 왕
9. 한국 애니메이션이 배양된 국립영화제작소
10. 거품경제 덕에 아니메는 붐했다
대학에서 일어일문학 전공했다. 현재 디지털콘텐츠회사 ‘돌도래’ 의 대표로, 출판과 영상 분야에서 크리에이터 겸 연구가로 활동 중이다. 홍길동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던 중 실존인물 홍길동이 일본 오키나와로 갔다는 설을 접하고 『홍길동전』의 속편을 구상하였다. 베스트셀러 역사전집 『어린이 삼국유사/삼국사기』를 기획하고 썼으며, 『빨강머리 앤』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자서전 『내 안의 빨강머리 앤』(랜덤하우스) 등 다수의 책을 펴냈다. 국내 미야자키 하야오 연구에 있어서도 독보적 존재이다. 관련된 저서로는『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아니메를 이끄는 7인의 사무라이』『토토로, 키키, 치히로 그리고 포뇨를 읽다』『미야자키 하야오는 이렇게 창작한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