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 증상, 등 스트레칭이 해결해드립니다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스포츠

그 증상, 등 스트레칭이 해결해드립니다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9,100(30%)
판매가9,100

책 소개

<그 증상, 등 스트레칭이 해결해드립니다> 팔과 어깨가 올라가지 않는 당신,
두통과 어깨 결림,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당신,
지금 당장 그 굽은 등부터 펴세요!
심신이 불편한 사람 중 대부분이 ‘등이 굳어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굳은 등만 부드럽게 풀어줘도 어깨 결림이나 허리 통증, 만성피로 등의 이상 증상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이는 등이 상반신 혈액 흐름의 주요 기점이기 때문이에요. 뭉친 어깨와 등만 유연해져도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쉽게 지치지 않는 몸을 만들 수 있어요.
이 책의 저자는 지금까지 약 6만 명의 사람들을 시술한 체간 스트레칭 강사이자 바디 밸런스 체형 교정사입니다. 뼈와 근육, 경혈관, 림프 등으로 이루어진 몸에 대해 연구하며 자체 개발한 운동으로 사람들의 뒤틀린 체형을 교정하고 있어요. 직접 개발한 등 스트레칭 3주 프로젝트 역시 체험자들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어깨 결림과 허리 통증이 사라졌다” “매일 푹 잘 수 있게 되었다” “호흡이 편해지고 우울한 기분이 사라졌다” 등 만족스런 의견이 많았습니다.
의학적 근거가 없는 거 아니냐는 의심은 거둬주세요. 의학박사 가와모토 도오루 선생님의 지도 아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거든요. 체험자들의 신체적 변화, 심부 및 등의 온도 측정, 각종 건강 증진 효과를 다양한 검사로 입증해 원인 및 결과를 유추했어요. 등의 유연성으로 되찾을 수 있는 몸의 건강, 여러분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 서평

당신의 등, 안녕하신가요?
최종 목표는 등 뒤로 꽉! 악수하기

자고 일어난 다음 날에도 여전히 뻐근하고 피곤하다고요? 일하다가 잠시 쉬려고 하면 머리가 띵하니 아프기도 하고요? 어깨와 등을 펴려고 기지개를 켜면 가끔 우드득 소리가 나며 오히려 통증이 느껴지진 않나요? 그 증상, ‘등 스트레칭’이 해결해드립니다. 뻣뻣하게 굳은 등과 어깨뼈, 주변 근육을 잘만 풀어주면 대부분의 통증이 사라지거든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운동은 매일 3분 투자로, 가뿐하게 실천할 수 있는 쉬운 동작들이에요. 등 뒤로 악수하기 자세가 우리의 최종 목표입니다. 왜 하필 등 뒤로 악수냐고요? 이 자세야말로 어깨뼈 주변이 얼마나 유연한지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 때문이에요. ‘등 뒤로 악수’가 가능하면 그만큼 어깨뼈 주변이 유연해졌다는 뜻이고, 그로 인해 혈액순환 개선,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심부 체온 상승, 어깨 결림 해방 및 사십견ㆍ오십견 예방 등의 효과가 뒤따릅니다. 장기적으로는 피부 트러블, 숨은 등살과 뱃살, 자율신경 불균형으로 인한 소화불량 등의 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준비 운동과 매일 스트레칭, 주차별 스트레칭을 포함해 매일 3분씩만 투자해주세요. 어깨를 위아래로 움직이며 뭉친 근육을 자극하는 ‘준비 운동’, 일상생활에서 자주 굳는 어깨뼈를 풀어주는 ‘매일 스트레칭’, 3주간 조금씩 등ㆍ어깨 유연성을 높여가는 ‘주차별 스트레칭’을 실천하다 보면 닿지 않던 양 손가락이 어느새 가까워질 거예요. 어깨뼈가 심하게 틀어져 통증이 느껴진다면 먼저 자신의 어깨뼈 유형을 체크(PART 2 참고)한 뒤 동작 하나만 더 추가하면 됩니다.
3주 안에 등 뒤로 악수하기 자세에 성공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조급해하지 마세요. 어깨와 등, 주변 근육을 수시로 점검하며 조금 뻣뻣하다 느낄 때마다 이 프로젝트를 지속하면 되니까요. 등 뒤로 악수하기 자세로 건강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목표: 등 뒤로 꽉! 악수하기
과정: 1week 뭉친 어깨 근육 자극하기 → 2week 굳은 어깨뼈 풀어주기 → 3week 등ㆍ어깨 유연성 높이기

★ 이 책을 읽고 따라 해본 독자들 (일본 온라인 서점 리뷰 참고) ★
- 이거 정말 대단하네요! 하루 분량 스트레칭만 따라 했을 뿐인데 등이 완전 부드러워졌어요! (마사)
- 매일 피곤하고 어깨 결림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시작한 지 1주일도 안 됐는데 벌써 증상이 좋아져서 일에 집중하는 시간이 길어졌어요. (도라네코)
- 간단하고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해서 매일 등 스트레칭을 따라 하고 있어요. (유즈바)
- 20 대 때는 등 뒤로 악수 자세를 거뜬하게 소화했는데, 이제는 등이 굳어서 절대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1 일 3분씩, 열심히 따라 하려고요. (마르탱)
- 전혀 의식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따라 해보니 확실히 시원해지는 느낌이 있네요! (세나카)
- 오십견 증상을 개선한다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자세도 어렵지 않아서 매일 따라 하기 좋아요. (익명)


저자 소개

저자 : 요시다 가요
체간 스트레칭 강사이자 바디 밸런스 체형 교정사. 자연의학의 이론과 건강의 관계, 미용 기능과 응용에 대해 공부했고, 호주 뷰티 전문학교인 AIAS(Australian Institute of Applied Science) 에서 뷰티테라피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뼈·근육·경혈관·림프를 다각도로 바라본 끝에 독자적인 체형 교정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 그 결과의 일부를 《그 증상, 등 스트레칭이 해결해드립니다》에 담았다. 이 책에 소개한 등 스트레칭 3 주 프로젝트는 약 6 만 명의 고객이 실제 시술받은 기법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저자는 다양한 몸의 이상을 생활 속 스트레칭으로 해결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효과 검증을 위해 지역 의사나 간호사와 공동 연구하기도 한다. 통증 관리 전문가로서 텔레비전, 라디오, 잡지 등 다양한 미디어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국내에 소개된 또 다른 저서로는 《족온법》이 있다.
역자 : 최서희
중앙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문학을 전공했다. 번역의 매력에 빠져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 일본어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했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이자 외서 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다리 일자 벌리기》 《운을 읽는 변호사》 《궁극의 스트레칭》 《기적의 넥워머》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피로를 모르는 최고의 몸》 《살 빠지는 근육 트레이닝 스쿼트》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등이 있다.
감수 : 가와모토 도오루
일본 쓰쿠바 대학을 졸업, 동 대학원에서 소화기 병리학을 전공했다. 대학원 수료 후 쓰쿠바 대학 소화기 외과 강사, 미국 텍사스대학 부속 MD 앤더슨 암 센터 객원 강사 과정을 거쳤고, 2010년부터 개인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현재 소화계 및 내과 전문의로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일본 도쿄여자대학 비상근 강사, 일본 소화기 질병학회 전문의로도 활동한다.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예방에 힘을 쓰는 한편, 대학에서 간담췌(간, 담낭, 췌장) 의 암 분자 표적 치료를 연구한다. 일본 내에서는 도시의 종합 진료과 의사를 목표로, 넓게는 일본과 태국의 담낭 및 담관암 국제 공동 연구자로 고군분투한다.

목차

PROLOGUE 등 스트레칭만 잘해도 병에 걸리지 않는 몸을 얻을 수 있다!

INTRO 당신의 등은 유연합니까?
자세 미리보기
등 스트레칭 생생 후기

PART 1 혈액순환이 극적으로 좋아지는 등 스트레칭 3주 프로젝트
CHECK
일상 동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어깨뼈, 왜 중요할까?
다양한 근육으로 둘러싸인 어깨뼈, 굳으면 몸에 이상이 생긴다
하루 3분, 3주면 등 뒤로 악수를 할 수 있다
간단해서 오늘부터 시작할 수 있는 등 스트레칭

준비 운동 어깨뼈 위아래로 움직이기
매일 + 주차별 스트레칭
매일 스트레칭 (양손으로 벽 밀기)
1주차 (1주차 스트레칭 동작: 벽에 팔 대고 돌리기)
2주차 (2주차 스트레칭 동작: 어깨뼈 풀어주기)
3주차 (3주차 스트레칭 동작: 등 풀어주기)

PART 2 더 기분 좋고 건강하게! 어깨뼈 유형별 1분 스트레칭
CHECK
굳은 어깨뼈의 유형을 알면 ‘등 뒤로 악수하기’가 가능하다
뻣뻣하게 굳은 4가지 유형의 어깨뼈
어깨뼈 유형별 스트레칭
가로로 굳은 어깨뼈를 바로잡는 스트레칭
위아래로 비뚤어진 어깨뼈를 바로잡는 스트레칭
앞뒤로 비뚤어진 어깨뼈를 바로잡는 스트레칭
팔(八) 자로 굳은 어깨뼈를 바로잡는 스트레칭

PART 3 등이 굳으면 온몸이 비명을 지른다!
등은 사용하지 않으면 점점 굳는다
30세를 넘으면 어깨뼈는 점점 더 쇠퇴한다
상반신 혈액순환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등!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점점 쌓이는 노폐물
근육 밸런스를 무너트리는 위험한 자세
등이 뻣뻣한 사람은 호흡도 얕아진다?
등 근막의 유착을 조심하자!

PART 4 몸의 이상을 차근차근 개선하는 등 뒤로 악수하기
등 뒤로 악수하기 자세로 어깨 결림 해결
등을 풀어주면 피로에서 해방된다
사십견·오십견을 고치고 싶다면 등 스트레칭을 시작하자!
등이 유연해지면 냉증이 사라진다
등 뒤로 악수하기 자세로 숙면 손에 넣기
등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결정적 수단
흐트러진 자율신경, 등 뒤로 악수하기로 바로잡는다
고통스러운 두통, 등 스트레칭으로 해결
다이어트 효과 최고! 살 빼려거든 뭉친 등부터 풀기
깨끗한 피부!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

EPILOGUE 어깨뼈 주변 근육이 쭉 펴지는 기분 좋은 등 스트레칭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