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아드리안 쿠퍼, 전국사회교사모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2 테러, 왜 일어날까? (헬렌 도노호, 전국사회교사모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 중국, 초강대국이 될까? (안토니 메이슨, 전국사회교사모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4 이주, 왜 고국을 떠날까? (루스 윌슨, 전국사회교사모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5 비만, 왜 사회문제가 될까? (콜린 힌슨, 김종덕)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6 자본주의, 왜 변할까? (데이비드 다우닝, 김영배)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7 에너지 위기 어디까지 왔나? (이완 맥레쉬, 박미용)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8 미디어의 힘, 견제해야 할까? (데이비드 애보트, 이윤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9 자연재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길은? (안토니 메이슨, 선세갑)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0 성형수술, 외모지상주의의 끝은? (케이 스티어만, 김아림)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1 사형제도, 과연 필요한가? (케이 스티어만, 김혜영)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2 군사 개입, 과연 최선인가? (케이 스티어만, 이찬)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3 동물실험, 왜 논란이 될까? (페이션스 코스터, 김기철)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4 관광산업, 지속 가능할까? (루이스 스필스베리, 정다워)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5 인권, 인간은 어떤 권리를 가질까? (은우근, 조셉 해리스)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6 소셜 네트워크, 어떻게 바라볼까? (로리 하일, 강인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7 프라이버시와 감시, 자유냐 안전이냐? (캐스 센커, 이주만)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8 낙태, 금지해야 할까? (재키 베일리글, 정여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9 유전 공학, 과연 이로울까? (피트 무어, 서종기)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20 피임, 인구 조절의 대안일까? (재키 베일리글, 장선하)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55 인공지능(AI),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작품 정보
세더잘 시리즈 55권. 인공지능은 인간에게 유익한 존재로 남을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 유익한 존재로 남으려면 우리 인류는 어떻게 해야 할까? 킬 스위치를 만들면 모든 리스크가 사라질까? 이 책은 우리 생활 가까이 다가온 인공지능의 탄생과 발전의 역사를 살펴본다. 또한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며 살 수 있을지 점검한다.
작가 소개
숭실대학교에서 물리학을,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물리교육을 전공했습니다. 과학을 공부하면서 우리가 마시는 공기부터 우주의 블랙홀까지 거의 모든 현상은 과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상 속 흥미로운 과학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JY스토리텔링 아카데미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과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 집필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55 : AI,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가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