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제진들의 의도를 꿰뚫는
문제풀이 비법과 개념 확인문제 수록!
≪진짜 공신이 되는 하루 만에 2등급 생활과 윤리≫ 는 총 세 개 파트로 첫 번째 파트에서 핵심 키워드를 인지하고 개념 확인문제와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생활과 윤리만의 특징을 담은 문제풀이 비법을 가볍게 읽어 보고, 마지막으로 빈칸 개념문제를 통해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고 완성하는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 흐르듯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머릿속에 생활과 윤리 전체 개념이 정리되고, 어떤 문제를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술술 쉽게 풀 수 있는 실력에 도달할 수 있다.
은근 어려운 생윤?
오답의 함정을 피하는 것이 관건이다!
생활과 윤리는 매년 19만 명 가까운 수험생이 응시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선택 과목이다.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별다른 공부 없이도 50% 정도의 문제는 쉽게 풀 수 있어 만만하게 생각하는 반면, 나머지 50% 문제는 두세 번 질문을 꼬아 수험생들이 이해하는 데 시간을 허비하게 만들어 의외로 어렵다고 느낀다.
예를 들어 ‘현대 사상가가 부정의 대답을 할 질문으로 옳은 것은?’이라고 묻는다거나 ‘갑은 부정, 을은 긍정의 대답을 할 질문으로 옳은 것은?’ 같은 질문들이 대표적이다. 결국 수험생들은 오답을 유도하기 위한 출제진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사상가들의 핵심 키워드를 이해하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무리 출제진들이 오답을 유도하기 위해 문제를 변형하더라도 사상가들의 키워드를 임의로 변경할 수는 없기 때문에 생활과 윤리의 전체 개념만 맥락에 맞춰 이해하고 있다면 실수 없이 문제를 풀 수 있다. ≪진짜 공신이 되는 하루 만에 2등급 생활과 윤리≫로 짧은 시간 안에 확실하게 대비하고 준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