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질과 골반이 건강해야 여자가 행복하다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질과 골반이 건강해야 여자가 행복하다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10,500(30%)
판매가10,500
질과 골반이 건강해야 여자가 행복하다

책 소개

<질과 골반이 건강해야 여자가 행복하다>

질과 골반이 달라지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
이 책은 여성의 건강을 좌우하는 질과 골반의 관리법을 다루고 있다. 질과 골반이 건강해지면 여성 특유의 질병이나 컨디션 난조도 개선되며, 얼굴색과 탄력도 돌아온다. 질과 골반을 소중히 가꾸는 일이야말로 변함없는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인 것이다. 우선은 이 책을 읽어본 뒤 책 속 ‘질과 골반 관리’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조금씩 자신의 생활 속에 적용해보자. 다가올 ‘100세 시대’를 건강하고 풍성하게 살아가기 위한 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법이다!


출판사 서평

질과 골반을 관리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생리통, 생리전증후군, 성교통, 냉증, 요실금, 피부 트러블 모두 해결!
몸 컨디션이 안 좋으면 ‘생리할 때가 되었나?’ 하며 생리 예정일을 확인해본다. 생리일이 머지않으면 ‘생리전증후군 때문이구나’ 하고 넘긴다. 그런데 생리일이 멀다면? 이유도 모른 채 그냥 저냥 견디며 컨디션이 회복되길 기다린다.
사실 여성의 경우, 컨디션이 안 좋은 거의 대부분의 이유가 ‘질’ 때문이다. 질이 차갑고 건조하면 여성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스트레스와 심신의 안정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에도 문제가 생긴다. 자율신경계의 이상은 생리전증후군이나 생리통 등을 초래하고 나아가 얼굴 화끈거림, 어지럼증,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또 질이 차가우면 혈류가 정체되어 근육 뭉침과 쇠약, 대사 저하, 자세 불량 등 컨디션이 계속 저조해 몸이 처질 수밖에 없다.
골반도 여성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준다. 골반은 자궁, 난소 등의 여성생식기 외에도 장, 방광 등 여러 장기를 받쳐주는 몸의 중심이다. 하지만 평소 자세가 좋지 않으면 쉽게 비뚤어지고 질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또 비뚤어진 상태로 계속 방치하면 깊은 호흡을 할 수 없게 되어 몸에 피곤이 쌓인다. 뿐만 아니라 질 냉증, 생리통 등을 일으켜 컨디션이 저하되기도 한다.
이렇게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과 골반을 소홀히 했다가는 냉증에, 생리 관련 질환에, 섹스리스까지, 머잖아 온갖 고민의 소굴이 될지도 모른다.

질과 골반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관리하는 다섯 가지 건강법
이제 이렇게 중요한 질과 골반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그 전에 꼭 해야 하는 의식이 있다. 거울로 자신의 외음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다. 왜인지 모르게 여성들은 자신의 성기를 터부시 한다. 그래서 자신의 성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전혀 알지 못하는 여성들이 부지기수다. 100세 시대에 건강하게 살고, 건강하게 잘 늙으려면 자신의 몸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매일 거울로 얼굴을 보는 것처럼 자기 자신을 위해 거울로 자신의 성기를 보도록 하자.
이 책에서 알려주는 질과 골반을 건강하게 해주는 다섯 가지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관리법, 질 주변 세정법.
두 번째 관리법, 질 주변 보습법.
세 번째 관리법, 질 주변 마사지법.
네 번째 관리법, 골반저근 강화 운동.
다섯 번째 관리법, 골반 요가.

여기에 더해 식물요법을 소개한다. 식물은 질 관리와 골반저근 강화 훈련, 골반 요가 등과는 다른 형태로 관리해준다. 건강에 대한 고민을 직접적 해결하길 원한다면 식물요법에 관심을 가져보길 바란다. 이 책에서는 식물이 가진 힘을 일상생활 속에서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평소 생활 습관, 생리용품, 속옷 등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짚어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일마사지와 목욕으로 하는 스페셜 관리법을 소개한다.
‘질’과 ‘외음부’는 제2의 자기 자신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러니 자신의 인생이 더욱 풍성해지길 원한다면 여성 스스로 늘 ‘질’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관리해야 마땅하다. 이 책을 통해 조금씩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길 바란다.


저자 소개

의료감수_세키구치 유키 関口由紀
여성비뇨기과전문의로 여성의료 클리닉 LUNA 그룹 이사장이다. 1989년 일본의 야마가타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2003년부터 요코하마시립대학 의학부 비뇨기과에서 여성비뇨기 외래를 담당했다. 현재 요코하마시립대학 의학부 비뇨기과 객원교수다.
2005년에 ‘요코하마 모토마치 여성의료 클리닉 LUNA’를 개원했다.
현재 여성의료 클리닉 LUNA 그룹의 총수로서, 요코하마와 오사카에 여성의료전문 클리닉(여성의료 클리닉 LUNA 요코하마모토마치, 넥스트 스테이지, 신사이바시)을 운영 중이다.
여성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클리닉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2011년 10월에 방송된 NHK ‘아사이치’라는 프로그램의 섹스리스 특집편에서 소개한 ‘질 트레이징’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후에도 TBS 계열 ‘하나마루 마켓’을 비롯해 각 미디어에서 ‘질 트레이닝’을 소개해 온 ‘질 트레이닝’의 일인자다.
저서로는 『カラダがときめく ちつトレ』, 『自分で治す! 頻尿・尿もれ』 외에 다수가 있다.
www.luna-clinic.jp

감수_YUKO 다카하타 유코 高畑祐子
요가/임산부·산후 요가/골반조정 인스트럭터
대학 졸업 후 종합상사에 취직했으나 스트레스로 입원한 뒤 회사를 그만두고 미지의 세계였던 요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요가 인스트럭터 양성소 졸업 후에도 관심이 가는 워크숍과 세미나, teacher 트레이닝 등에 참가해 지금도 지식, 기술을 습득 중이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클래스에서는, 학교에서는 배울 수도 없고 가르쳐주지도 않는 삶의 중요한 가치들을 ‘신나게 사는 법’이라는 이름 아래 요가를 통해 발신 중이다. 2017년 1월 장남을 출산하면서 임신과 출산이 여성의 몸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오롯이 느꼈다. 어떻게 하면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삶을 즐길 수 있을지를 고민하며 일상의 모든 관점에서 여러 방법을 제안하고 실천하고자 애쓰고 있다.
저서로 『立ち方を変えたら、体がたちまちキレイになった』가 있다.
[email protected]

감수_갈루아즈 가오리
약제사/프랑스 식물요법사(Phyto-aromathe´rapeute)
일본 니가타약과대학 졸업 후 여러 조제약국에서 근무했다. 일본에서 약제사로 일하면서 심한 생리전증후군과 불면증에 시달릴 때 식물요법을 만나 약에 의존하기보다 컨디션을 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후 식물요법 선진국인 프랑스에서 일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2016년에 파리 제5대학 약학부에서 DIU Phytothe´rapie-aromathe´rapie를 수료했다. 현재 파리 팔레 루아얄의 약초전문점 Herboristerie du Palais Royal에서 근무하며 개인 상담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www.inphyto.fr

목차

들어가는 말

PART 1 질과 골반 이야기
질은 따뜻하고 촉촉해야 좋다
엉덩이와 발바닥을 보면 질이 보인다
분비물로 질 건강 체크
다시금 짚어보는 여성생식기의 비밀
column 1 G스폿의 비밀
생식기를 받쳐주는 골반저근
질만큼 소중한 골반 이야기
질과 골반, 젊을 때 관리해야 한다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임신하면 질과 골반은 어떻게 될까?
갱년기 몸 다스리기
질과 골반,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간 좋아진다
촉촉+따뜻+유연함을 선사하는 다섯 가지 관리법
질, 숨기지 말고 당당하자
column 2 의외의 신체 부위

PART 2 몸이 좋아하는 질과 골반 관리법
실천! 질과 골반을 가꾸는 다섯 가지 관리법
• 관리법 1 질 주변 세정- 질 주변 세정법
• 관리법 2 질 주변 보습
• 관리법 3 질 주변 마사지 - 질 주변 마사지에 도전!
• 관리법 4 골반저근 강화 운동 - 골반저근 강화 운동을 해보자! - 골반저근을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운동법 - 언제 어디서나 습관처럼!
• 관리법 5 골반 요가 - 호흡으로 잠자는 골반을 깨운다 - 골반 요가로 여성 에너지를 레벨업하자 - 생리전증후군 · 생리통 개선 - 냉증 개선 - 붓기 개선 - 변비 개선 - 요실금 개선 - 어깨 결림 개선 - 요통 개선 - 똥배 개선 - 전신 피로감 개선 - 눈과 어깨 피로 개선
column 3 프랑스에서 질 관리를 받다

PART 3 몸이 편안해지는 건강 지식
따뜻한 질, 습관이 중요하다
생리혈 조절을 아세요?
생리용품은 상황에 맞게 따로따로
음모, 관리하고 있나요?
올바른 속옷 고르기
질이 건강해지는 화장실 뒤처리 방법
따뜻한 교감은 건강과 행복을 부른다
질 관리 선진국 프랑스
자위행위를 추천합니다
‘마음 관리’도 잊지 말자
column 4 여성은 55세가 성욕의 절정기?!

PART 4 심신의 안정, 식물에서 답을 찾다
컨디션, 식물요법으로 조절하자
올바른 허브티 추출법
식물요법으로 몸속부터 건강하게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는 식물
잠들기 전 허브티 한 잔
갱년기를 다스리는 식물
• 갱년기가 괴롭다 …
몸 상태별 식물요법
• 생리통이 심하다
• 생리전증후군이 심하다
•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
• 칸디다성 질염에 걸렸다
• 질 분비물이 많다 / 냄새와 습진이 신경 쓰인다
column 5 프랑스의 약초전문점 에르보리스테리아

부록 스폐셜 관리법으로 아름다움의 격을 높인다
오일+목욕으로 스페셜 관리
•스페셜 관리법 1 오일마사지로 촉촉함&혈류 개선
•스페셜 관리법 2 목욕으로 몸 안쪽부터 따뜻하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