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걸리버 여행기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걸리버 여행기> 풍자소설의 최고봉
<걸리버 여행기> 조너선 스위프트


* 세계문학의 작가 5명을 꼽는다면 셰익스피어, 헨리 필딩, 찰스 디킨스, 귀스타브 플로베르, 조너선 스위프트이다. -조지 오웰

* 스위프트가 늘 나를 따라다닌다. 길모퉁이마다 그가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예이츠

인간의 위선과 야수성, 정치 부패, 민생은 뒷전인 정당들의 이전투구,
문명의 탈을 쓴 야만을 풍자의 펜으로 멋지게 휘두른 위대한 불멸의 고전!

<걸리버 여행기>는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는 릴리풋(소인국) 여행기이다. 의사인 걸리버는 남태평양에서 파선되어 소인국의 포로가 된다. 그는 온화한 성품과 독특한 능력 덕분에 국왕의 신임을 얻고 이웃 국가인 블레푸스쿠와의 전투에서 큰 공을 세우지만, 일부 대신들이 질투를 하여 릴리풋에서 체포될 위기를 맞이한다. 걸리버는 운 좋게도 블레푸스쿠로 탈출하고, 어려움을 겪은 후에 무사히 고국으로 돌아간다.

제2부는 브롭딩낵(거인국) 여행기이다. 거인국에 도착한 걸리버는 주인 농부에 의해 구경거리로 전락하여 순회공연을 펼치다가 왕비의 눈에 띄어 궁정으로 불려간다. 그곳에서 국왕의 학자들과 논쟁을 벌이면서 지도제작, 범죄자의 처형, 법률과 군대, 정당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왕과 왕비의 변경지역 행차에 동행하던 중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표류하다가, 고국으로 돌아간다.

제3부는 라퓨타, 발니바니, 럭나그, 글럽더브드립, 일본 여행기이다. 라퓨타라는 섬에 도착한 걸리버는 현대철학과 천문학에 의해 해결된 현상에 대해 언급하고, 국왕이 반란을 진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발니바니에서는 라가도 대연구소를 방문하여 온갖 상상력을 발휘한 엉뚱한 연구들을 목도하고, 모든 병과 부패를 치료하기 위한 의학적 연구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글럽더브드립의 유령을 부르는 의식과 럭나그의 영생인(永生人)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제4부는 말(馬)의 나라인 후이늠 나라 여행기이다. 저자는 말의 나라에 가서 인간 세상의 인간 역할을 하는 말들을 만난다. 그리고 인간의 형상을 한 미개종족인 ‘야후’도 만난다. 걸리버는 후이늠의 인격과 사회체제가 인간의 그것에 비해 월등한 이상사회를 구현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그들에 존경심을 갖게 된다.

‘걸리버 여행기’는 이제 더 이상 재미있는 동화가 아니다!
‘하늘을 나는 라퓨타’ UFO인가, 작가의 상상력인가!


11월 27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소설 '걸리버 여행기'의 숨은 비밀이 공개됐다. '걸리버 여행기'는 발간과 함께 인쇄 금지처분, 판매 금지처분에 당했다. 18세기 영국의 의회 정치를 신랄하게 비판했기 때문이었다. 작가 조너선 스위프트는 지인에게 “세상이 걸리버 여행기를 받아들일만한 자격을 갖추고 있길 바랄 뿐”이라는 의미심장한 편지를 남기기도 했다.

총 4부로 구성된 <걸리버 여행기>는 각색되어 1부와 2부만 출간되었는데, 거인국과 소인국의 이야기로 구성된 ‘동화 걸리버 여행기’가 이 부분에 해당한다. 하지만 <걸리버 여행기>의 진가는 19세기 산업혁명으로 자유화 분위기가 조성된 후에 원문이 공개된 3부와 4부에 있다. 독자는 이 소설에서 보여준 작가의 상상력을 3부와 4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원문이 공개되었을 때, 어느 학자가 ‘하늘의 나는 라퓨타’가 우주선이라는 충격적 사실을 발표하였다. 라퓨타는 걸리버가 항해 도중에 해적에게 좇기다 도착하게 되는 섬인데, 그의 주장에 따르면 이는 오늘날의 우주선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스위프트는 소설 속에서 화성 주위를 돌고 있는 두 개의 위성에 대해 언급하는가 하면, 이 두 위성의 위치와 공존까지 상세하게 설명했다. 소설은 위성이 발견되기 151년 전에 쓰인 것이니 더욱 놀랍다. 그러자 인문학자들은 이 주장에 대해 억측이라 반대하며, 순수한 소설을 왜곡시키지 말라고 일축했다고 한다.

사실관계의 진위를 떠나 <걸리버 여행기> 속에서 묘사된 무한한 상상력의 나래를 살펴볼 수 있는 사건임에는 틀림없다. 이러한 논쟁을 염두에 두고 소설을 읽어나가면 300년 전에 스위프트의 필치에서 전개된 상상력의 여행 속으로 더욱 빠져들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조너선 스위프트 Jonathan Swift

  • 국적 아일랜드
  • 출생-사망 1667년 11월 30일 - 1745년 10월 19일
  • 학력 더블린 트리니티대학교 졸업

2017.12.0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조너선 스위프트

역자 - 이혜민

목차

최초의 발행인이 독자에게 전하는 글
걸리버가 발행인 심슨에게 보내는 편지

제1부
A Voyage to Lilliput
릴리풋(소인국) 여행기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2부
A Voyage to Brobdingnag
브롭딩낵(거인국) 여행기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3부
A Voyage to Laputa, Balnibarbi, Luggnagg, Glubdubdrib, and Japan
라퓨타, 발니바비, 럭나그, 글럽더브드립, 일본 여행기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10장
제11장

제4부
A Voyage to Country of the Houyhnhnm
후이늠의 나라 여행기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10장
제11장
제12장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