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스포츠 ,   가정/생활 취미/요리/기타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

소장종이책 정가19,500
전자책 정가40%11,700
판매가11,700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작품 소개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카멜로 앤서니, 르브론 제임스, 팀 덩컨, 디르크 노비츠키, 케빈 가넷, 코비 브라이언트, 케빈 듀랜트, 조아킴 노아, 제레미 린 등 농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들어봤을 농구스타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수들이 펼치는 화려한 플레이와 연신 갱신되는 새로운 기록에 열광하지만 사실 그 선수들이 어떻게 그 자리까지 올랐는지, 화려한 플레이를 펼치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그냥 지나쳐버릴 때가 많다.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은 미국프로농구(NBA)에서 활약하며 전 세계 농구팬들을 흥분하게 만들고 있는 농구스타들에 관한 심층적이고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다. 온·오프라인에서 NBA를 보며 정보와 감정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이제 막 관심을 가지고 챙겨보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에서는 농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까지도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이름만 들어도 아는 화려한 전성기를 거친 스타선수들과 조금은 생소하지만 가능성이 엿보이는 루키선수들까지 소개하고 있다. 그 넓은 스펙트럼은 1998년 이후 NBA 전문기자로 일을 시작해 농구 기자로 꾸준히 글을 써온 손대범 편집장의 내공을 알 수 있게 한다. 이 책에 실린 글들은 2013년 봄부터 연재해온 네이버 <올스타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그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인터뷰했던 NBA 스타들도 있고, 선수들을 취재했던 기자들이나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자료들을 기반으로 작성하기도 했다. 누구보다도 농구장에서 보낸 시간이 많은 저자이기에 자신의 경험과 현장감을 살려 생생한 글을 담을 수 있었다.

■ 추천사

NBA 농구경기를 보다 보면 농구인인 저조차도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멋지고 훌륭한 경기를 펼치는 농구스타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묵묵히 제 몫을 하며 팀을 이끄는 스타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와 기록에 열광하면서도 한 선수가 농구스타가 되기 위해 흘렸던 땀을 간과하곤 합니다. 얼마나 손대범 편집장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 책에는 농구스타 22명의 ‘인생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저처럼 NBA와 더 가까워지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좋은 친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인선_전 기아자동차·국가대표팀 감독

이 책에 등장하는 팀 덩컨만큼 꾸준한 선수는 없다. NBA에서 어느덧 18시즌째를 보내고 있는 덩컨이지만 팬들은 여전히 그에게서 더블더블과 승리를 기대한다. 그리고 덩컨은 이에 보답하듯 승리를 선사한다. 우리나라 농구계에서 덩컨 같은 존재가 손대범 편집장이다. 언제나 기대를 충족시킨다. 그가 새로 쓴 이 책에는 NBA의 현재와 미래의 슈퍼스타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아마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고 나면 최소한 NBA에 관해서는 손대범 같은 ‘농구학자’와 팀 덩컨 같은 ‘미스터 기본기’로 변신해 있을 것이다.
최연길_MBC 스포츠플러스 농구해설위원·농구전문 칼럼니스트

NHK, AFKN 등 접시 달린 안테나를 통해 텔레비전을 보는 친구 덕에 운좋게도 어린 시절부터 NBA를 볼 수 있었다. 그 기억과 흥분이 나를 캐스터로 만든 하나의 중요한 이유였던 것 같다. 문득 생각해보니 그때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았던 건 손대범의 글이 언제나 우리 곁에 있었다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기록한다는 건 큰 의미가 있다. 팬들이 이야기하는 ‘믿고 보는 손대범 칼럼’ ‘농학=농구학자’ 같은 애정 어린 별명이 그를 대변한다. 이번에도 그의 글은 여전히 잘 읽힌다. 부담 없고 편한 ‘치맥’처럼 말이다. 이 책은 NBA의 향수와 농구를 좋아하는 팬들의 머릿속을 다시 한 번 동기화시켜줄 것이다. 이 책, 꽤 볼 만하다.
김기웅_KBS N 스포츠 아나운서

손대범 편집장의 글은 참 진솔합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보다는 담백한 말들로 농구 이야기를 술술 풀어냅니다. 이 책을 읽은 후 그가 지닌 필력과 매력을 함께 느꼈습니다. 동시에 농구스타 22인의 노력과 헌신도 마음껏 접할 수 있었습니다. 20대 시절에 펴냈던 그 농구책들처럼 농구팬들에게 또 다른 희망을 전하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조현일_월간 <루키> 편집장·SPOTV NBA 농구 해설위원


출판사 서평

우리가 미처 몰랐던 흥미롭고 감동적인 이야기
이 책은 총 3부 2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화려했던 전성기를 접고 농구코트에서 물러나는 전설들을, 2부에서는 그 전설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들을, 마지막 3부에서는 전설들을 바라보며 꿈을 키우는 미래들을 다루었다. 각 장에는 카멜로 앤서니, 코비 브라이언트, 팀 덩컨, 디르크 노비츠키, 케빈 가넷, 르브론 제임스, 크리스 폴, 케빈 듀랜트, 드와이트 하워드, 제임스 하든, 조아킴 노아, 데릭 로즈, 라존 론도, 존 월, 블레이크 그리핀, 카이리 어빙, 스테판 커리, 드마커스 커즌스, 앤서니 데이비스, 대미언 릴라드, 제레미 린, 폴 조지까지 모두 22명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처음부터 모두가 수준급 스타였던 것은 아니다. 물론 화려하게 주목받으며 데뷔했던 선수도 있지만, 묵묵하게 노력만으로 정상에 오른 선수도 있고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스타가 된 선수도 있다. 이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통해 최고가 되기 위해 이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자신들에게 찾아온 역경을 어떻게 극복하며 최고의 농구선수로 남았는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한 농구선수들은 아마도 전 세계에서 농구를 가장 잘하는 실력파에 속할 것이다. 그런 그들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각 장마다 간략하게 경력을 정리해 선수들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게 했다. 또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 그 플레이를 생생하게 담아놓은 사진까지 이 한 권에 모두 들어 있다. 특히 NBA와 더 가까워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알면 알수록 재밌고, 보면 볼수록 새로운 농구. 이 책을 읽으며 선수에서 팀으로, 팀에서 농구 그 자체로 시야가 확대되는 과정을 통해 좀더 재미있게 농구경기를 감상할 수 있게 되리라 믿는다. 농구팬들은 저자에게 ‘믿고 보는 손대범 칼럼’ ‘농학=농구학자’ 같은 애정 어린 별명을 지어주었다. 화려한 미사여구가 아닌 담백한 말들로 진솔하게 풀어낸 이 책은 대한민국 농구팬들에게 또 다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손대범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0년 1월 23일
  •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정보학 학사
  • 경력 KBS N 스포츠 농구 해설위원
    점프볼 편집장
    2008년 KBL 인터넷 생중계 해설위원

2014.12.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지은이

지은이 _ 손대범
농구경기를 보고, 농구에 대한 글을 쓰며, 농구를 말하는, 농구에 미친 기자. 운동으로 농구를 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농구오락을 한다. 심지어 잠꼬대도 농구로 한다. 1998년 <인터뉴스>에서 NBA 전문기자로 일을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잡지에 글을 쓴 것은 2000년부터다. 현재 월간 잡지 <점프볼> 편집장이며, 팟캐스트 <파울아웃>과 KBS 제1라디오 <스포츠 스포츠>를 통해 매주 농구팬들과 만나고 있다. 그 외 KBS 2TV <비바점프볼> <우리동네 예체능>, KBS N 스포츠 <바스켓 W> 등에 출연했고, 2013-14시즌부터는 KBS N 스포츠에서 여자프로농구 해설을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I LOVE NBA』 『TIME OUT』 『아이 러브 바스켓볼』 등이 있고, 네이버에 <손대범의 맨투맨>을 연재중이다. 평생 농구장에 머물며 농구를 취재하고 글을 쓰는 것이 꿈이다.

목차

■ 차례

지은이의 말 _ NBA 스타들의 이야기로 농구를 만끽하다!

1부 전설을 쓰고 있는 기록파괴자들
1장 승리자로 영원히 남고 싶은 남자, 카멜로 앤서니
2장 최고가 되는 데 비밀공식은 없다, 코비 브라이언트
3장 ‘미스터 기본기’의 전설은 현재진행형, 팀 덩컨
4장 댈러스의 영원한 간판스타가 되다, 디르크 노비츠키
5장 승리자의 심장을 가진 위대한 남자, 케빈 가넷
6장 고향에 돌아온 왕의 새로운 야망, 르브론 제임스

2부 NBA를 지배하는 새로운 대세들
7장 절대 동안에 숨은 냉정한 승부욕, 크리스 폴
8장 MVP의 진화는 지금도 계속된다, 케빈 듀랜트
9장 챔피언을 꿈꾸는 코트 위의 슈퍼맨, 드와이트 하워드
10장 전성시대를 맞이한 턱수염 스타, 제임스 하든
11장 우승에 굶주린 유쾌한 괴짜, 조아킴 노아
12장 힐링캠프는 끝나고 부활만 남았다, 데릭 로즈
13장 댈러스에서 두 번째 반지를 노린다, 라존 론도

3부 전설을 꿈꾸는 뜨거운 영건들
14장 어머니가 지금의 나를 있게 했다, 존 월
15장 어떤 각도에서도 덩크를 꽂는다, 블레이크 그리핀
16장 ‘어빙신’이라 불리는 4쿼터의 사나이, 카이리 어빙
17장 언제나 핫한 인기 만점의 해결사, 스테판 커리
18장 악동 이미지를 벗고 리더로, 드마커스 커즌스
19장 기적만으론 불가능했던 성공스토리, 앤서니 데이비스
20장 해결사가 필요하면 릴라드를 불러봐, 대미언 릴라드
21장 ‘린간승리’란 수식이 어울리는 남자, 제레미 린
22장 무명에서 올스타까지의 쾌속성장, 폴 조지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 저자와의 인터뷰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