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도로나 이별 사무실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도로나 이별 사무실

구매종이책 정가13,500
전자책 정가9,450(30%)
판매가9,450

책 소개

<도로나 이별 사무실> 연인, 직장상사, 나쁜 습관, SNS……
지긋지긋한 모든 것들로부터 대신 이별해드립니다

가족과 또래집단 등 삶의 섬세한 관계망을 예리하게 포착하며 ‘꼭 필요한 문제적 소설’을 쓰는 작가로 평가받아온 손현주의 신작 장편소설 《도로나 이별 사무실》이 출간되었다. 그간 예민하게 격동하는 청소년의 감수성을 깊이 있게 조명해온 손현주가 이번에는 관계를 버거워하는 이 시대 성인들의 이야기를 소설에 담았다. ‘이별 대행 서비스’라는 매력적이고 문제적인 소재를 특유의 유쾌하고 활달한 필치로 그려내는 이번 소설은, 관계 피로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가 무엇과 어떻게 이별해야 하는지를 되돌아보게 한다.

‘안전 이별’이라는 말이 화두가 될 정도로, 우리 시대는 이별에 민감하다.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서로와의 거리는 지나치게 가까워진 한편 깊이 있는 관계를 맺는 것은 오히려 터부시되는 이런 사회에서 만남과 이별은 이전과 다른 양상을 띤다. 누군가 이별을 대신해주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이 소설은 지금의 2,30대를 대변하는 듯 인간관계에 회의적인 ‘이별 매니저 이가을’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관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라는 보편적 감각을 일깨운다. 하지만 소설은 이별의 필요성에 대해서 긍정하는 한편, 우리가 ‘무엇’과 ‘어떻게’ 이별해야 할지를 고찰해보기를 촉구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 지와 연관된다. 이 가을, 이별과 만남을 겪고 있는 모든 독자들에게 《도로나 이별 사무실》은 위로와 응원의 이야기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안전하고 편안한 이별을 꿈꾸는 관계 피로의 시대,
우리가 애써서 지켜야 할 것을 돌아보게 하는 재기발랄한 이야기!

SNS를 비롯한 온갖 매체 때문에 서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진 이 시대, 우리는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한 이별을 꿈꾼다. 지겹고 소모적인 감정을 최소화하기를 바라며 누군가가 지겨운 관계를 끊어내주기를 바라기도 한다. 《도로나 이별 사무실》은 그런 우리의 욕망을 ‘이별 매니저’라는 매력적인 소재를 통해 활달하고 속도감 넘치는 문장으로 그려낸다. 독자는 일견 시니컬해 보이는 이가을이 사람과 사건을 만나면서 변해가는 모습에 몰입하여 따라가게 되고, 이에 따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 성찰의 기회를 얻는다.

‘쿨’한 이별이 숭상되는 이 시기에, 소설은 이별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한편 이별하지 못하는 마음을 단순히 약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치부하지 않으려 애쓴다. 그 대신 우리가 정말 이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대상에 대한 감정을 부정하지 않으면서 떠나보내야 할 것들을 떠나보내는 차분한 의식들, 그것이 타인을 위한 것인 동시에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함을 소설은 제시한다. 그럼으로써 이 소설은 무수한 관계망 속에 놓인 현대의 우리가 애써서 지켜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 사랑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돌이켜보게 한다.


저자 프로필

손현주

  • 국적 대한민국
  • 데뷔 2008년 국제신문 신춘문예 단편소설 '엄마의 알바'
  • 수상 2010년 평사리 문학 대상
    제1회 문학동네 청소년 문학상

2014.12.0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2008년 <국제신문>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다. 2009년 <문학사상>에서 단편소설로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0년 평사리문학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제1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싸가지 생존기》 《불량 가족 레시피》 《소년, 황금버스를 타다》 《헤라클레스를 훔치다》 등이 있다.

목차

도로나 이별 사무실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