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좋아하는 마음이 우릴 구할 거야 상세페이지

좋아하는 마음이 우릴 구할 거야작품 소개

<좋아하는 마음이 우릴 구할 거야>

“당신을 살게 하는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적인서점 정지혜 대표의 마음을 다해 좋아하는 행복.

‘무언가를 좋아하는 마음’ 하나만으로 무기력함과 번아웃을 극복해낸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항상 남의 시선과 평가에만 신경 쓰느라 정작 자기 마음을 챙겨주지 못했던 저자는 어느 날 우연히 본 아이돌 영상에 입덕, 자신을 슬프게 하는 것들로부터 벗어나 커다란 위로와 에너지를 얻게 된다. 이후 음악, 책, 여행 등 좋아하는 것들이 하나씩 생겨났고, 그것들을 위해 시간을 쓰면서 일과 삶의 균형도 바로잡게 되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좋아하는 마음’이란 힘든 하루를 버티게 하는 힘, 건조한 일상에 웃음과 활력을 주는 존재들이다. 먹고살기 바빠서, 자신의 취향을 몰라서, 무언가에 마음을 빼앗겨본 지 꽤 오래된 독자들이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게 해주는 책.


출판사 서평

안녕하세요, ‘자기만의 방’입니다
5관 ‘문학관’의 네 번째 책
정지혜 작가님의 『좋아하는 마음이 우릴 구할 거야』를 소개해드릴게요.

“2017년 여름, 저는 마음을 크게 다쳤습니다. 한 번 상처 입은 마음은 작은 일에도 쉽게 덧났습니다. 곪을 대로 곪은 마음을 더는 두고 볼 수 없어 하던 일까지 그만 두었지만 회복은 더디기만 했어요. 그때 저를 구한 것은 어이없게도 ‘아이돌 덕질’이었어요.”(20p)

모두에게 인정받는 유능한 서점 주인, 자랑스러운 맏딸, 좋은 아내, 결점 하나 없는 완벽한 사람이 되고 싶었던 작가님은 남의 시선과 평가에만 신경 쓰느라 자기 마음을 잘 챙겨주지 못했다고 해요.

‘나에 대해서 뭘 안다고, 저렇게 떠들어대는 걸까?’
무기력함, 번아웃에 빠져 힘들어하던 어느 날, 우연히 방탄소년단 영상을 보게 됩니다. 화려해 보이지만 그들 역시 남들의 평가에서 자유롭지 못해 힘들어하고 있었어요. 비슷한 고민을 하는 스타를 보며 작가님은 커다란 위로와 힘을 얻고 ‘좋아하는 마음’을 오랜만에 품게 됩니다.

“하루에 적어도 한두 시간만큼은 나의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 살자. 그게 습관이 되자 자연스럽게 일과 생활의 균형이 맞추어졌습니다.”(52p)

이후, 일상의 순수한 즐거움들이 하나둘 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서러운 마음을 달래주는 해 질 무렵의 산책, 단골 카페에서 마시는 아인슈페너, 달력에 동그라미 해두고 손꼽아 기다리는 공연 날, 침대 위에서 책을 읽는 시간, 아끼는 노래들만 모은 플레이리스트.

“행복해지는 법은 간단해요. 좋아하는 걸 더 자주 하고, 싫어하는 걸 덜 하면 됩니다.”(85p)

정지혜 작가님은 무언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얼마나 우리 삶에 힘을 주고 스스로를 더욱 사랑하게 만들어주는지 전하고 싶어 『좋아하는 마음이 우릴 구할 거야』를 썼다고 해요.

“우리는 살면서 만나는 크고 작은 파도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 저마다의 밧줄을 잡습니다. 그건 종교일 수도 있고, 연애 혹은 반려동물일 수도 있으며 술이나 운동, 여행….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방식은 제각각 다르지만 그건 모두 사랑의 다른 이름일 테니까요.”(40p)

그리고 이 책에 숨어 있는 매력 포인트들! 정지혜 작가님이 좋아하는 책과 주옥 같은 책 속 구절들이 곳곳에 수록되어 있어요. 이 책들도 함께 읽어보면 나만의 독서 취향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수많은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슝 작가님의 작품을 수록했어요. 주인공 다람쥐가 좋아하는 마음을 통해 자기만의 행복을 찾아가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8컷의 그림으로 담았습니다. 귀여움이 우릴 구할 거예요!♡

이 책을 통해 당신에게 좋아하는 것들이 더 많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무언가를 좋아하기에 우리는 절대 늦지 않았어요. 당신을 살게 하는 사랑은 무엇인가요?



저자 소개

저 : 정지혜
한 사람을 위한 ‘사적인서점’ 운영자. 좋아하는 마음이 다음엔 나를 어디로 데려갈지 기대하며 살아간다. 그 기대감이 인생의 파도 속에서 우리를 지켜줄 튼튼한 밧줄이라 믿고 있다. 쓴 책으로는 『사적인 서점이지만 공공연하게』가 있다.

어릴 때부터 책을 좋아해 곁에 끼고 살았다. 커서 뭐가 될지는 몰라도 그게 책 곁을 맴도는 일일 거란 확신이 있었다. 독자에서 편집자로, 편집자에서 서점원으로 책 곁을 맴돌며 나답게 즐겁게 지속 가능하게 일할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2016년 10월 한 사람을 위한 ‘사적인서점’을 열고 책방 주인이 되었다. 서점 안팎을 넘나들며 책과 사람의 만남을 만드는 다양한 일을 하고 싶다. 무언가를 진심으로 좋아한다면 그 마음은 다른 이에게도 전해진다고 믿는다. 그게 어떤 모습이든 좋아하는 마음을 잃지 않고 책 곁을 맴돌고 싶다.

그림 : 애슝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자신만의 시각적 언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고양이를 포함한 모든 동물 친구들을 사랑한다. 조금 느리게 느껴지는 것들을 아름답다 생각하며 살고 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문장수집가, 스테레오』 『페페의 멋진 그림』, 『SHOTR CUT』 이 있다. 단편만화집 『리듬 앤 리듬』 『어느 날의 먼지』를 냈고 『큰일 한 생쥐』 『순재와 키완』 『오소리 쿠키』 『하늘이 딱딱했대?』 등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다.

목차

Prologue. 좋아하는 마음을 잊고 사는 당신에게

한 걸음. 좋아하는 마음이 생의 결핍을 채워주었습니다

인생은 사랑에 의지한다
사랑은 우리가 찾은 유일한 피난처
사랑이라는 이름의 용기
좋아하는 마음을 잘 쓰는 법
열렬히 좋아하는 사람만이 느끼는 인생의 사치

두 걸음. 좋아하는 마음이 나를 더 잘 알게 했습니다

초라함이 우리를 키울 거예요
좋아하는 마음에도 권태기가 있어요
스스로의 고고학자 되기
우리는 모르는 것을 알게 되기에 감동한다
취향을 기르는 방법
내 인생의 BGM

세 걸음. 좋아하는 마음이 있는 그대로의 우리를 사랑하게 합니다

우리가 흘려보낸 유리병
나도 진짜 내가 되고 싶어
음악에 기대고 책에 빚지는 날들
특별한 우정
행복을 저축하세요
언젠가 끝이 나더라도

Epilogue. 당신을 살게 하는 사랑은 무엇인가요?
SPECIAL THANKS TO.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