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표지 디자인이 바뀌기 전부터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위시리스트에 올려놓은 책이었는데 이제서야 읽어 보았네요. 다 읽고 나서 표지를 보니 정말 핍의 이미지에 딱 맞는 배우를 캐스팅했다는 생각이 들어 드라마도 보고 싶어졌어요. 영국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고등학생 핍이 수행평가의 주제로 마을에서 일어났던 미제 살인사건을 택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사건을 조사하면서 발견한 단서들을 팟캐스트로 공개하면서 핍의 수사는 더욱 관심을 모으게 되고 범인으로부터 경고장까지 도착합니다. 조사가 진행될수록 마을 사람들의 추악한 비밀들이 드러나고 용의자와 피해자에 대한 숨겨진 진실도 밝혀집니다. 경찰같은 수사방법은 못 쓰지만 프린터 설정부터 팟캐스트까지 현대 문물을 적극 활용하는 핍의 수사과정도 재미있고 마을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고 슬픔을 제대로 추스리지도 못했던 용의자 가족 중 라비와의 신뢰를 쌓아가는 모습도 따뜻했어요. 엔딩에서 드러나는 진실에서 씁쓸함이 느껴지지만 핍의 성장이 느껴지고 다음 권에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팟캐스트 대본, 핍의 보고서, 쪽지 등 여러가지 형식으로 표현된 내용들도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어둡고 복잡한 내용의 사건이었는데 씩씩한 핍의 캐릭터와 주변캐릭터들의 케미 덕분에 가끔 웃기도 하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시리즈의 3편까지 다 읽은 상황에서 덧붙이자면 반드시 시리즈의 1권부터 읽고 스포일러를 접하지 않은 상태로 읽으시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넷플릭스로 볼지 소설로 볼지 고민하다가 소설로 봄. 꽤 길었지만 흥미진진해서 지루하지 않게 잘 읽음. 청소년 소설은 간만에 보기도 하고 미국 10대라 그런가 감성을 잘 모르겠는 부분들이 있었다. 영상으로 보면 좀더 알기 쉬웠으려나?
<핍의 살인사건 안내서>는 처음엔 단순한 학교 과제가 점점 실제 미제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으로 이어지면서 긴장감이 폭발하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핍이 그냥 호기심 많은 학생이 아니라 끝까지 진실을 놓지 않으려는 집요한 태도를 보여주는 점이 인상 깊었고요 범인을 추리하는 재미를 넘어서 당시 피해자와 가해자 가족, 마을 사람들 속에 숨겨진 편견과 침묵까지 보여줘서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었어요 페이지가 술술 넘어가면서도 계속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러라 읽는 내내 집중할 수 있었고 마지막까지 몰아치는 전개가 정말 강렬하게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처음엔 살인사건을 고딩이 파헤친다고? 도파민 충전 가능한가? 하고 시작했는데 너무 철 없어 보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라 그다지 재미는 없겠군 생각했어요 하지만 핍과 주변인들이 너무 유쾌해서 (철 없어서 더 그런듯..) 낄낄거리면서 읽다가 점점 빠져들었습니다. 특히 핍이 호기심 많고 불의를 참지 못하고 똑똑한 아이다보니 지루하지 않게 이야기가 진행된 듯 해요. 핍 👍
드라마를 매우 재밌게 봤는데 마침 특가 할인 이벤트 해서 구매했어요. 드라마도 재밌었는데, 책은 정말 독특하네요. 추리 소설인데 글이 사건일지의 형태를 하고 있어서 매우 재미있고 소설이 아니라 실제 사건을 읽는 거 같아서 재밌어요. 아직 다 읽지는 않았지만 독특한 전개 방식이 신선하네요. 3권으로 완결이라니 아쉬워요. 앞으로도 이 작가님의 소설은 무조건 읽어볼 거 같아요. 또 추리물인데 여성이 주인공인 것도 좋아요. 고전 추리 소설들은 대부분 남성 주인공이었는데 이제 다양한 주인공들이 나와서 좋네요.
추천에 떠 있길래 읽은건데, 생각보다 내용 탄탄하고 재밌음. 세권 시리즈 중에 이편이 가장 몰입감 있었습니다
재미있다. 넷플릭스 드라마보다 책을 더 재미있게 봄.
아주 재미있습니다 굳
읽으면 읽을 수록 흥미진진해져서 계속해서 읽게 됐어요. 내용이 좀 다르긴 하지만 몇 년 전에 재밌게 플레이했던 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Life is Strange)>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그 때 재밌게 게임을 플레이했던 기분으로 비슷하게 이 책을 읽었습니다. 학교 과제를 수사 수첩처럼 배치한 게 영리한 서술이라고 생각했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핍의 살인 사건 안내서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