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개정판 | 윤홍식의 용호비결 강의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개정판 | 윤홍식의 용호비결 강의

구매전자책 정가12,000
판매가12,000

책 소개

<개정판 | 윤홍식의 용호비결 강의> 최고의 단학수련서인 북창 정렴 선생의 『용호비결』을 가장 잘 풀이한 책입니다. 실제 용호비결의 수련 노정을 직접 온몸으로 체험하고 10여년 이상 ‘홍익학당’ 운영을 통해 단학의 현대적 보급에 앞장선 경험을 충실하게 반영하여, 현대인들에게 ‘올바른 단학수련’의 방법과 방향성을 소개하고 단학수련을 통해 나와 남을 모두 이롭게 하는 ‘양심문명’ 건설의 길을 제시합니다. 2009년 초판 발행 이후 수많은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2년여에 걸쳐 구판을 꼼꼼히 수정하고 주요 내용의 첨삭을 거쳐 개정판으로 새로이 출시되었습니다.


출판사 서평

호흡법과 단학을 제대로 닦으려면 먼저 『용호비결』을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용호비결』이야말로 지난 몇백 년간 무수한 도인·선인들에 의해 검증된 탁월한 단학수련서입니다. 이러한 훌륭한 단학수련서의 정종正宗을 가진 우리 겨레가, 이토록 소중한 수련법인 단학에 무지하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안타까운 것은, 이 『용호비결』이 난해한 한문으로 되어 있어서 그 친절한 가르침이 현대인들에게 쉽게 와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본서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용호비결』의 난해한 부분들을 최대한 쉽게 풀이하였으며, 은밀히 전수되어 오던 백두산족 수련법의 전모를 최대한 자세히 밝혔습니다.

성리학만이 전부인 줄 알던 조선시대에, 대황조님 이래 은밀히 전해 오던 백두산족 수련법의 정법을 친절히 밝히신 『용호비결』의 공이야말로 참으로 큰 것입니다. 백두산족 선도仙道의 대종장大宗匠이신 봉우鳳宇 권태훈權泰勳(1900~1994) 선생님께서 『봉우수단기鳳宇修丹記』를 저술할 때 이 『용호비결』을 가장 앞에 배치하시고, 호흡법을 제대로 닦으려면 먼저 이 『용호비결』을 자세히 읽어야 한다고 강조하신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였습니다.

이러한 선현들의 숭고한 가르침을 잊지 말고 『용호비결』의 가르침을 충실히 닦아서, ‘참나’를 찾고 ‘정기신’을 두루 연마하여, 널리 홍익인간을 위해 힘쓰는 진정한 백두산 겨레의 일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물질문명이 그 한계를 여실히 보이고 장차 정신문명이 전 세계적으로 태동하려는 이 시점을 맞아서, 『천부경』과 『삼일신고』로 정신철학을 명확히 세우고, 『용호비결』과 그 가르침을 계승한 『봉우수단기』로 단학수련을 실천적으로 닦아 간다면, 장차 우리 겨레와 인류가 함께 나아갈 길이 분명히 개척될 것입니다.


저자 소개

홍익학당 대표이며,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홍익당 후보로 출마하였다. 동서양 인문학의 핵심을 참신하면서도 알기 쉽게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인기 있는 젊은 철학자이자 양심경영 전문가이다. 4,300여 개의 인문학 강의 조회 수는 6,500만을 돌파하였고, 구독자 수는 9만7천여 명에 달한다.
연세대학교 사학과 및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한 후 홍익학당과 출판사 봉황동래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전콘서트·견성콘서트·양심캠프 등을 열고 있다. 서울시 시민대학에서 노자 도덕경을 강의했고 삼성, LG 등 일반기업과 법무부, 중소기업 진흥청, 우정청 등 공공기관에서 고전을 통한 윤리교육과 양심리더십 교육을 맡았다. 또 KBS, EBS, BBS, WBS 등 방송 매체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다양한 강의를 통해 양심리더십과 몰입의 해법을 전하고 있으며, 국민 전체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양심노트』를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저서로는 『대학, 인간의 길을 열다』 『초보자를 위한 단학』 『이것이 인문학이다』 『선문답에서 배우는 선의 지혜』 『양심이 답이다』 『내 안의 창조성을 깨우는 몰입』 『노자, 무위경영의 지혜』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북창 정렴은 누구인가?
백두산족의 단학경전, 『용호비결』

제1장 단학의 길
1-1. 단학의 길은 간단하고 쉽다
1-2. 단전에 기운을 모으는 것이 공부의 시작이다
1-3. 밖에서 구하지 말고 자신의 호흡에서 구하라
1-4. 기운을 모으는 자세와 방법
1-5. 기운을 억지로 가두지 말라
1-6. 단전까지 이르는 길을 개통하라
1-7. 현빈의 한 구멍을 얻어라
1-8. 정신을 배양하는 최고의 비법
1-9. 사악한 바람을 미리 제압하라
1-10. 올바른 기운으로 생명을 온전히 하라
1-11. 인간의 길과 신선의 길
1-12. 생각을 버리고 허무로 돌아가라

제2장 단전에 기운을 모으는 법 [폐기閉氣]
2-1. 신선이 되는 비결, 폐기
2-2. 정신이 이르는 곳에 기운도 이른다
2-3. 중궁을 잘 지켜라
2-4. 정신과 기운을 단전에 머무르게 하라
2-5. 음양이 나뉘기 이전의 경지에 도달하라

제3장 태아의 숨을 쉬는 법 [태식胎息]
3-1. 기운을 모아 원신의 태아를 결성하라
3-2. 엄마 뱃속의 숨을 회복하라
3-3. 다만 근원으로 되돌리는 법을 알라
3-4. 기운이 안정되면 호흡을 초월한다

제4장 온몸에 불기운을 돌리는 법 [주천화후周天火候]
4-1. 정기가 실해야 참된 화후가 발생한다
4-2. 불기운이 온몸을 도는 것이 주천화후이다
4-3. 열기는 올라가고 감로수는 내려온다
4-4. 상단전과 하단전이 서로 물을 대 주며 순환한다
4-5. 24시간 단전에 불을 지피면 현주가 결성된다
4-6. 화후로 약물을 구어 내단을 만들어라
4-7. 음양의 기운으로 배를 불려라

제5장 당부하는 글

부록
1. 천부경
2. 삼일신고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