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대기 2년, 30년간 60만 명의 부모와 아이를 상담한
대한민국 최고의 자녀교육 전문가 신의진 교수의 말 공부 명강의
아동 심리에 관한 최고의 명의로 손꼽히는 신의진 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가 방대한 연구 자료와 진료 기록을 집대성하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 겪은 시행착오까지 진솔하게 담아, 20년간 부모들의 육아 필독서로 사랑받은 ≪현명한 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화법≫의 최신 증보판이다. “욱해서 아이에게 화를 내고 자주 후회해요.”, “아이가 왜 말을 안 듣고 반항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아이에 대한 걱정을 멈출 수가 없어서 자꾸 잔소리하게 돼요.”, “내 상처를 아이에게 대물림하는 것 같아요.”…. 아이를 사랑하는 만큼 화내지 않고, 상처 주지 않고, 꼭 필요한 말을 골라 현명하게 전달하고 싶은 것이 모든 부모의 한결같은 마음이다. 이 책은 그런 부모들을 위해 30년 연구 결과를 총망라해, 부모 스스로 자기 내면을 돌보는 법, 아이 발달 상황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지식, 아이의 연령별 기질별 상황별 구체적인 대화 솔루션을 완벽 정리했다.
특히 20만 부 기념 최신 증보판에서는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를 키워야 하는 부모를 위해 ‘아이의 뇌를 지키는 연령별 디지털 육아법’을 추가했고, 강의실에서 만났던 부모들이 가장 많이 던진 질문 “만일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어떻게 키우고 싶으세요?”에 대한 답을 정리해 6장에 실었다. 잔소리하지 않고 아이를 바꾸고 싶다면, 아이의 재능을 꽃피워 주고 싶다면, 자신감 있고 단단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사춘기 아이에게 넓은 시야를 만들어 주고 싶다면,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부모들이라면 알아야 할 자녀 대화법의 핵심을 이 책에 담았다.
작가 소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교수이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소아정신과 전문의. 30년간 60만 명에 이르는 부모와 아이를 상담해 온 대한민국 최고의 자녀교육 전문가이자, 진료 대기만 2년에 이르는 영유아기 발달 분야 명의로 손꼽힌다. 아동 성폭력 예방과 정신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서울특별시 여성상 대상’을, 육아 정책 수립 및 의료 봉사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여자의사회에서 수여하는 ‘여의대상 길봉사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36만 부 베스트셀러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를 비롯해, 《현명한 부모는 아이를 느리게 키운다》, 《나는 아이보다 나를 더 사랑한다》,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엄마로 산다는 것》 등 11종이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110만 부가 판매되었다.
아이 심리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이지만, 두 아이를 키우는 동안 문제 없이 지나간 날이 하루도 없을 만큼 속을 끓였던 보통 엄마이기도 하다. 머리로는 아이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원칙을 세웠지만, 막상 뒤처지고 엇나가는 아이를 보노라면 불안해졌고, 때로는 욱해서 화를 내고 후회한 적도 많았
다. 하지만 그럴수록 진료 기록과 연구 결과들을 분석하고 정리하면서 불안한 마음을 다잡으려고 애썼다. 그리고 비슷한 처지의 부모들이 아이에게 필요한 말을 적절한 방식으로 건넬 수 있도록, 자녀 대화의 핵심 원칙과 현실 밀착형 솔루션을 모두 정리해 이 책을 썼다.
아이의 두뇌와 정서는 부모와의 대화로 완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많은 부모가 습관적인 잔소리와 화내는 말로 그 가치를 스스로 깎아내린다. 왜 그럴까. 부모 마음 깊은 곳에 자리한 불안과 상처 때문이다. 따라서 아이와 대화를 잘하고 싶다면 우선 부모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왜 그러는지 정확한 이유를 살펴야 한다.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까?’는 대화법의 마지막 단계로, 앞선 과정이 잘 이루어졌을 때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이 책은 부모의 내면을 잘 가꾸기 위한 내용부터 아이 발달 상황을 이해하기 위한 지식까지 두루 담았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연령별 기질별 상황별 대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30년 연구 결과를 집대성했을 뿐만 아니라, 부모로서 저지른 실수와 감정까지 진솔하게 담은 이 책은 독자들로부터 “지금까지 만나 본 육아서 중 단연 최고다.”, “혼자서 살걸 왜 애는 낳아서 고생하나 싶던 요즘, 너무 늦지 않게 이 책을 읽어 정말 다행이다.” 등 부모의 육아 필독서라는 호평을 받으며 지금까지 20만 부가 판매되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