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원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은, 20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자입니다. 지식을 나누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국내외 약 40여 곳의 글로벌 기업 ERP 시스템을 구축하는 컨설턴트 및 개발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주식회사 리턴밸류(ReturnValues)의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UX 컨설턴트,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앱, 서비스 기획부터 개발까지 수많은 경험을 쌓았고, 이제는 20년이 넘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정말 필요한 기술, 정말 제대로 된 지식을 전달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지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강동준
생산자동화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준비한 지 반 년 정도 된 초보 개발자입니다. 웹 기술을 이용해 뜻하지 않게 사회와 단절되어 도움받지 못하는 취약 계층을 사회와 연결시켜 선한 영향력을 주는 웹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시혁
전문성을 갖춘 백엔드 개발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 언어만 잘 사용하는 개발자가 아닌, 고객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동적인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현재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경험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강지효
다년간 관광/여행업계의 세일즈 마케팅 직군에서 근무하다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비전공 개발자입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진취적인 태도로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곽봉선
CG 회사에서 군중 시뮬레이션 및 각종 VFX를 담당했고 스타트업 회사에서 유니티 엔진 기반의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용자에게 새롭고 아름다운 경험을 제공하는 프런트엔드 개발자로서의 꿈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권유리
컴퓨터공학과 재학 중 프런트엔드 분야에 흥미를 느껴 웹 개발자로 1년간 일했습니다. 한 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것을 좋아하며, 독서를 즐깁니다. 대학생이었던 제가 현업에서 일하며 개발자로 성장하기까지 많은 개발자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 또한 제가 가진 지식을 나누어 좋은 영향력을 주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김민수
기본에 충실한 개발자로 UX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도메인에 지적 호기심이 많습니다. 좋은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매 순간 의식하고 있으며 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김지현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에서 SW 품질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무엇과도 결합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SW에 매력을 느껴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도희경
비전공자로 6개월 동안 블록체인 교육을 받고 현재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분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받은 만큼 베푸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민준수
풀스택 개발자를 꿈꾸며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매 순간 제 능력의 200% 이상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혹은 핸드폰 세팅 시 가장 먼저 설치하는 앱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루하루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박성은
비전공 개발자이며 현재는 클라우드 SA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년 IT 분야의 트렌드와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오늘의 나에게 안주하지 않고 운영 구조와 원리에 의문을 갖고 계속해서 배울 것입니다. 또한, 제가 배운 지식들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박준철
컴퓨터공학부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며 웹 관련 회사 취업 준비 중입니다.
박지효
반려동물과 함께 살며 느낀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iOS 앱 개발을 공부하고 있고, IT 기술을 통해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박해람
웹퍼블리셔 국비과정을 수료한 후 PHP 회사에서 1년 정도 경력을 쌓고, 현재는 프런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데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많은 분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훗날 개발자를 꿈꾸는 후배들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송예찬
한동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크라우드 펀딩, 제품 기획, 데이터 마이닝 등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통해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이끌어 내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분석하고 기획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자가 되고자 합니다.
신가경
iOS 개발자로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예비 개발자입니다. 관광산업 분야에 종사하다가 개발 공부를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사람을 도와주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앱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원신희
교육을 전공했으며, 현재는 타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IT 개발 분야에 매력을 느껴 주경야독하고 있습니다. 자바, 파이썬을 독학했는데,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부분을 파이썬으로 해결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파이썬이 주력이 되었습니다. 노트북 한 대로 뚝딱 만들고, 빨간색 에러 표시가 주는 강력한 몰입감으로 속세의 시름 따윈 잊게 하는 코딩의 매력에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유승완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 개발을 공부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좋아하며 변화를 만드는 개발자가 꿈입니다. 기술과 코드에 취해 사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이상용
개발을 한다는 것은 어쩌면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브라우저에 나타나는 결과물들을 보니 저의 예술품처럼 느껴졌습니다. 더 나은 작품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정진하는 개발자가 되려고 합니다.
이수경
백엔드와 프런트엔드 둘 다 재미있어서 풀스택 개발자가 되기 위해 1년 정도 준비했습니다. 협업과 개발 생산성을 높여서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주니어 개발자를 성장시키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니어 개발자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인영은
4년차 개발자로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유지 보수 업무 등을 해 왔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개발과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반복되는 일을 자동화하고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정은경
중국 베이징의 한 회사에서 뷰티 마케터로 근무했고 현재는 프런트엔드 개발자로서 전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분야에서 우선순위에 따른 계획 설정과 실행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면서 꾸준히 성장하는 개발자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