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상세페이지

책 소개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3일이면 탄수화물 중독이 사라지고, 5일이면 몸속이 리셋된다!”
비만과 대사질환을 한 번에 해결하는 ‘한국형 단식모방 다이어트’

다이어트란 필요한 에너지보다 덜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사실 간단한 일이다. 그런데 우리는 살 빼는 것이 왜 이렇게 힘든 것일까? ‘덜 먹는다’는 간단한 원리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 우리가 밥을 먹는 것은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위한 것인데, 이 에너지 대사에 이상이 생기면 ‘덜 먹는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 된다. ‘정말로’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다! 의지 부족이 아니다. 살이 빠질 수 없는 몸이 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다. 이런 대사 이상이 계속되면 아무리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지는 몸이 된다.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난치성 비만의 원인으로 이 책은 ‘당독소’를 주목한다. 저자는 이 당독소를 해결하는 특별한 방법들을 고안해냈다. 한국식품연구원 자문위원인 메디컬회사 대표와 15년 넘게 기능의학을 연구하면서 환자들의 다이어트를 도왔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임상연구를 통해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완성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5일 동안 근육 손실 없이 체지방 감량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있다. 하루에 800kcal로 제한해서 먹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데, 이로써 우리 몸은 굶지 않고 있는데도 마치 단식하고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5일이 지나면 평균 2~2.5kg가 기본적으로 빠지고 최대 8kg까지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런 피드백을 쉽게 듣게 된다. “요새 좋은 일 있어? 얼굴 좋아졌네.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 것 같아.”


출판사 서평

“매달 5일만 투자하면 살찌지 않는 몸이 된다!”
근육은 유지한 채 뱃살만 쏙 빼는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당독소의 유해성이 처음 밝혀진 것은 1990년대로, 일명 ‘노화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다. 당독소는 당(탄수화물) 섭취가 많았을 때 몸에 쌓이는 독소다. 탄수화물을 먹으면 몸속에서 포도당의 형태로 분해되어 세포 안으로 이동하여 ATP라는 형태의 에너지를 만든다. 밥을 먹는 이유는 이 ‘에너지’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는 탓에 포도당이 혈액 속에 너무 많이 쌓인다. 이렇게 혈당이 높아지면 대사 경로는 고속도로가 막힌 것처럼 병목 현상이 생겨버린다. 완전연소가 이루어져야 에너지가 잘 만들어지는데 그렇지 못하고 대사중간체들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몸에는 당독소가 만들어진다.
당독소는 첫째 혈당이 높을수록, 둘째 인슐린저항성이 높을수록(혈당 조절을 위해 인슐린이 지나치게 많이 필요할 때), 셋째 몸속에 지방이 많을수록 쉽게 많이 만들어진다. 이렇게 에너지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몸은 적게 먹어도 쉽게 살찌는 몸이 돼버린다. “매일 2시간씩 러닝머신을 달리는데 살이 1kg도 빠지지 않아요” “단식원에 들어갔다 나왔는데 오히려 몸무게는 늘었어요”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배경에는 바로 ‘당독소’라는 존재가 있다.

처음에는 당독소가 몸속에 들어와도 큰 문제가 아니지만, 점점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당독소가 먼지 쌓이듯이 몸속에 쌓이기 시작하면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대사 질환을 일으키면서 몸속 여기저기에 고장을 일으킨다. 당뇨 환자 중에는 10년간 혈당 관리를 정말 철저히 했는데 신부전 같은 당뇨합병증이 찾아왔다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 배경에는 고혈당 외에도 당독소 누적이라는 원인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독소가 몸에 쌓이면 몸은 탄수화물을 더욱 원하게 된다. 당독소가 식욕 억제 및 공복 호르몬에 덕지덕지 붙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계속 먹게 만들어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몸에서 당독소를 없애는 것부터 우선해야 한다. 그것이 힘들이지 않고 조금만 노력해도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그러면 몸속의 당독소를 없애고 더 이상 당독소를 만들지 않는 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피부 콜라겐에 차곡차곡 쌓여 조직에 침착된 당독소는 오랜 세월에 걸쳐 생성된 것이라 쉽게 없애기가 힘들다. 그렇지만 혈액 속에 흘러 다니는 당독소는 먹는 식단을 바꾸면 어렵지 않게 없앨 수 있다.

2015년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 장수학연구소의 발터 롱고 박사가 생명과학 분야 학술지에 단식모방 다이어트 사례를 보고하면서 이후로 단식이나 단식모방에 대한 효과가 이슈가 되어왔다. 하루 800kcal 이하로 먹으면 굶지 않아도 단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단식모방 다이어트(FMD)’라고 부른다. 그의 연구는 단백질 10%라는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근육량이 적은 동양인에게 적용하기가 곤란한 점이 있었다.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에서는 임상연구를 통해 하루 800kcal, 하루 60g 단백질 섭취라는 원칙으로 일명 ‘한국형 단식모방’ 식단을 제안한다. 당독소를 비롯해 몸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단식 효과는 물론 근손실 없이 체중감량 효과까지 탁월한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를 만날 수 있다.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효과를 최대로 내면서도 지방을 잘 태울 수 있는 최적의 다이어트다. 이 책 2장에서는 당독소 해독 식단으로 체중 감량은 물론 질병 관리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임상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3장에서는 하루 800kcal, 하루 60g의 단백질로 식단을 구성하는 당독소 해독 5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당독소를 없애는 데 집중하는 이 프로그램을 잘 익히고 실천한다면 다이어트는 물론 여러 가지 질환까지 막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자 소개

박명규
메타센테라퓨틱스 대표이사. 이학박사, 한국식품연구원 기술기획 자문위원으로 식품연구의 미래기술에 관한 자문을 하고 있으며 한국에이지(AGEs)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LG기술원 선임연구원, KT&G생명과학 연구소장, ㈜이롬 부사장 겸 연구소장 등을 거쳐 현재 퇴행성 질환과 대사성 질환의 원인으로 알려진 최종당화산물(당독소)과 원인 물질인 메틸글리옥살을 표적으로 하는 신약치료제와 메디컬 푸드를 개발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metacen.com
카페 cafe.naver.com/agesproof
블로그 blog.naver.com/k_medicoop
유튜브 당독소 연구소

김혜연
분당 하이맵클리닉(HIMAP clinic) 대표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학술이사. 17년 이상 기능의학을 접목한 진료를 해오면서 다이어트뿐 아니라 비만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여러 질병의 치료법에 대해 고민해왔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갑상선기능이상을 비롯해 각종 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약 끊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환자들의 삶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 지은 책으로 《누구나 살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다》, 《도심에서 100년 살기》가 있다.
홈페이지 www.himapclinic.com
카페 cafe.naver.com/balancedqueen
유튜브 이웃집닥터 김혜연의 기능의학TV

목차

● 목차
프롤로그 _ 조금만 노력해도 살이 쭉쭉 빠지는 몸매의 비결!

1장 당신을 살찌게 하는 주범, 당독소
‘정말’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다!
당독소는 뇌에 먹고 싶다는 신호를 보낸다
과일이 탄수화물이라고?
유제품에 당독소가 있다고?
저탄고지를 보완하니 몸이 더 가벼워졌어요
케톤은 정말 에너지원으로 쓰일까?
당독소가 당뇨를 부른다
혈관, 신장, 눈을 먼저 공격한다
식이습관을 바꾸면 피부가 맑아진다
비만에 대한 키는 탄수화물이 쥐고 있다

2장 “당독소를 뺐더니 살 빠지고 병도 나았어요”
“탄수화물과의 전쟁으로 몸이 반쪽 됐어요”
“단짠 음식 당기는 게 당독소 때문이라고요?”
“독하게 운동했는데 어떻게 1kg도 안 빠지나요?”
“장 때문에 살이 안 빠진다고요?”
“통증과 만성피로가 사라졌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대사 질환이라고요?”

3장 당독소 해독을 위한 5일 다이어트
딱 5일이면 된다
당독소 해독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
당독소 해독 다이어트를 위한 7원칙
하루 800kcal를 지켜라
하루 60g의 단백질로 근육량을 유지하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은?
당독소를 낮추려면 찌고 삶고 데쳐라
당독소를 예방하려면 찬밥을 먹어라
16시간 금식하는 간헐적 단식을 겸하라
채소의 양을 늘려라
고지방이 아니라 적정 불포화지방 식이를 하라
5일 2.5kg 감량, 당독소 해독 체험기

4장 당독소를 줄이는 몸 만들기
대사적 관점에서 보는 살이 찌는 4가지 타입
내 몸에 들어오는 당독소를 막아라
커피와 담배를 멀리 하라
운동은 당독소 해독을 가속시킨다
한 달에 5일, 당독소 해독 타임을 가져라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호르몬 밸런스를 체크하라
장누수증후군이 있으면 식욕에 문제가 생긴다
바쁜 직장인을 위한 간단 두유식 프로그램
세계 최초 당독소를 해독하는 유산균 발견!

프롤로그 _ 당독소는 ‘몸속 트로이 목마’이자 ‘염증 폭탄’
부록 1_ 주요 식품별 영양 함유량
부록 2_ 주요 식품별 당독소 함유량


리뷰

구매자 별점

2.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