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3을 앞두고 영어가 고민인 부모님께, 이제는 진짜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공교육에서 영어가 시작되는 초등 3학년이 되기 전에 영어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이때가 영어를 즐겁게 습득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이기 때문이다!
단, 초등 저학년에 시작하는 영어 학습은 유아 때 하는 엄마표 영어와 방법이 달라야 한다!
조금 늦은 시작을 충분히 만회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 학습 방법을 알아보자.
영어만큼 부모에게 가장 큰 고민을 안겨주는 과목이 있을까요? 초3을 앞두고 집에서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를 시작해보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대부분의 엄마표 영어책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초3을 앞둔 내 아이에게 적용하기 어렵지요. 학원을 보내자니 아이에게 딱 맞는 클래스를 찾기 힘들고, 심지어 파닉스 학습이 되어 있지 않으면 들어가기 힘든 학원도 있습니다.
《초3 전에 파닉스 떼고 챕터북 읽기》는 초등 3학년이 되기 전 약 1년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 인풋을 쌓는 과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영어의 문자와 소리에 익숙해지는 준비 과정을 거쳐 집중적으로 책 읽기와 영상보기를 실천하는 본 과정까지, ‘챕터북 진입’이라는 목표를 위해 최대한 ‘많이’ 그리고 ‘효과적으로’ 영어를 쏟아부을 방법을 제시하고 있지요.
‘엄마표 영어를 하기엔 너무 늦지 않았을까?’ 하는 염려는 잠시 접어두세요. 초등 3학년을 앞둔 지금은 영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아이들은 유아기 때보다 훨씬 더 구조화된 사고가 가능해졌고 우리말을 읽고 쓰며 언어에 대한 이해력도 높아져 영어를 받아들이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학습이 가능한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학습과 습득의 효과도 동시에 노릴 수 있습니다. 지금이 그동안 신경 쓰지 못한 것을 충분히 만회할 기회인 셈입니다. 그동안 엄마표 영어와 학원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셨다면 두 가지를 병행해도 좋습니다. 다만 학원을 보낸다고 해도 충분한 인풋을 쌓으려면 엄마표 영어가 필수입니다.
쉽지 않은 여정이 되겠지만 지금 이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아이의 앞으로의 영어 학습 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학교 수업에서 자리 잡는 것이 아이의 자기효능감(self-efficacy)과 자신감을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하고, 무엇보다 지금이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 영어를 습득으로 배울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초3 전에 파닉스 떼고 챕터북 읽기》는 이제 곧 초3을 앞둔 아이들을 위한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이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2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지원 선정작입니다.
작가 소개
정진현 부산대학교에서 한국어교육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외국어교육 전문가이자 그림책 큐레이터로 활동 중이다. 지난 십여 년간 초·중·고등학생에게 영어를,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왔으며, 엄마표 영어 강의를 통해 많은 부모와 만나고 있다.
영어를 언제,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천차만별임을 교육 현장에서 깨닫고, 초3을 앞둔 자녀의 영어 교육으로 고민하고 불안해하는 부모를 위해 그 시기에 알맞은 영어 교육 정보와 실전 노하우를 모아 이 책을 썼다. 이제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긴 영어 학습의 첫 단추를 잘 끼워 즐겁게 영어를 습득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교육의 효율적인 학습방법에 관해 연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자 한다. 저서로는 『우리 아이 첫 영어』가 있다
www.instagram.com/naneul_21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