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아나 팔라치는 전장을 누비며 전 세계의 정치 지도자를 꼼짝 못하게 했던 전설적인 기자예요.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제2차 세계 대전을 겪었지요. 그녀는 어린 나이부터 부모님을 따라 전쟁을 일으킨 독재 정부에 맞서 싸웠고, 이때 용기를 배울 수 있었어요. 참혹했던 전쟁이 끝나고 겨우 안정을 찾을 무렵, 오리아나의 아버지가 사고로 크게 다치며 집안 형편이 기울었어요. 오리아나는 절망하지 않았고,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의 글솜씨를 살려 기자가 되기로 했어요. 그녀는 수십 년간 세계를 주름잡는 수많은 유명 인사를 인터뷰하며 그들의 생각을 낱낱이 밝혔어요. 또, 아무리 위험한 곳이라도 세상의 어두운 문제가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사회 문제를 고발했지요. 많은 사람들이 권력의 위협에 굴하지 않았던 저돌적인 그녀의 취재에 열광했고, 그녀의 취재 방식은 오늘날의 언론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답니다.
통합지식+ 코너에서는 오리아나 팔라치의 성공 열쇠와 오리아나 팔라치의 고향인 피렌체, 다양한 언론인의 종류와 유명한 기자 등 다양한 배경 지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역사, 문화, 사회 등 여러 영역의 통합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기 이해와 직업 세계 이해, 진로 설계 등 진로 탐색 단계별 활동을 담은 어린이 진로 탐색 코너는 기자라는 오리아나 팔라치의 직업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