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냥 단서들을 던지고 물어보며, 추리로 갔다면 더 좋았을텐데 주 내용이 인간이 내면에 대한 악과 우울함에 대해 초점을 맞춰서 그냥 기분이 가라앉았어요. 글이 어려운것은 없었으나, 소설속 인물들의 마음의 이해와 공감은 100년이 지난다하더라도 제게는 너무 어려운 일 일듯합니다.
나쁘진 않지만 좋지도 않음
평소 공상과학 소설이나 형사물은 선뜻 선택하지 않는 편이다. 특히 제목부터 떡하니 '000 살인사건' 뭐, 이렇게 시작하는 소설들은 절대 사절이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절대 나에게 선택받지 못할 부류였는데... 그만 떡밥 던지듯 책 광고 속에 요약되서 내온 살인사건의 내용이 너무 '미궁'속이라 궁금함에 그만 혹~ 해버리고 말았다. 처음 시작은 흥미진진했는데 뒤로 갈수록 이야기를 더욱 기괴하고 아리송하게 만들고 싶은 작가의 욕심이 과했다 싶었다. 풀어 낸 사건의 정황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짐작대로여서 김이 샜다고 해야 할까. 일본소설 특유의 '막판에 김 새는 느낌'이 너무 지대로여서 약간 실망스러웠다. 읽는 내내 작가가 아무래도 사회에 심드렁하고 이런저런 불만이 많은 사람이 아닐까 싶었다. 도대체 이런 책을 왜 썼을까 궁금했는데, 책 뒤에 옮긴이의 말을 읽다보니 어느 정도 수긍이 가기도. 이 작품 『미궁』은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및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사고가 일어난 그다음 해에 발간된 소설이란다. 기계문명이 일으킨 엄청난 대참사 속에서 속수무책으로 모든 삶의 가치가 한 순간에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되어버리는 현실을 목도한다면, 어느 누구라도 '될 대로 되라' 하는 마음이 되지 않겠는가. ___________ 하지만 착실하게 살아갈 필요가, 과연 있는 걸까. 한 번밖에 없는 인생을, 항상 건전하게 살라고? 뭘 위해서? 미궁 | 나카무라 후미노리, 양윤옥 저 ______________ 이 작품에 흐르고 있는 주제는 주인공의 이 대서 한 줄로 충분할 거 같다. 뭐, 모든 작품이 다 올바르고 교과서적인 착한 마음을 표방할 필요가 있겠는가. 누군가는 세상을 향해 한껏 '삐뚫어질테닷' 하는 주먹질 할 수도 있는거지. 그렇게 생각하면 크게 실망할 것도, 나쁠 것도 없는 작품 같다. #미궁 #나카무라후미노리 #밀실살인사건 #미궁사건 #일본소설 #독서 #책읽기 #독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다산북스 #종이학사건 #예쁜여자가늘사단이야
볼만해유 킬링타임으로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미궁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