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데이터, 자동화, 그리고 우리가 매일 접하는 기술들 속에서,
프로그래밍은 단순한 ‘코딩’ 이상의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기술과 교육을 넘나들며,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어떤 지식이 사람을 성장시키는가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좋은 질문을 던지는 사람이 더 나은
답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문제를 해결하며 살아갑니다.
그런데,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은 우리와 어떻게 다를까요?
어떤 사람은 아침에 커피를 내리고, 어떤 사람은 지하철 도착 시간을 확인합니다. 우리가 무심코 하는
많은 일들이 사실은 논리와 규칙, 데이터 흐름 속에서 작동하는 작은 프로그램들과 닮아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을 배우는 것입니다.
저는 파이썬을 ‘생각을 정리하는 도구’이자, 일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렌즈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는
현실 속 문제를 풀어보기도 하고, 상상 속 세계에서 탐험하듯 새로운 논리를 만들어보기도 할 것입니다.
단순한 문법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사고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책에서 여러분이 경험할 것들:
1. 일상 속 문제를 파이썬으로 해결하는 방법 (예: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 등)
2. 상상 속 세계를 코드로 구현하기 (예: "만약 시간이 거꾸로 흐른다면?")
3. 프로그래밍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과정
기술을 배운다는 것은 단순한 기능을 익히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얻는 것입니다.
이 책으로 학습하며, 여러분이 코드를 ‘기술 및 도구’가 아니라, 창의적 사고를 표현하는 도구로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재미있고 흥미로운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제, 파이썬과 함께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탐험을 떠나볼까요?
Chloe Lee, OK Kim
작가 소개
Chloe Lee
"파이썬을 배운다는 건, 세상을 디자인할 준비를 하는 일입니다."
함께 성장하는 세상을 기대하며 SW 융합 교육 비영리 단체를 운영 하며 SW 융합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며,
"코딩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코딩은 문제 해결의 즐거운 도구다!" 로 변화시키는 데 힘써왔습니다.
특히, 파이썬을 단순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창의적인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해 왔습니다.
이 책을 통해 파이썬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합니다.
즐겁게 배우며 함께 세상을 만들어 가고 싶은 분이라면, 이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OK, Kim
함께 공부하고 강의한 내용을 정리하다보니 한권의 책이 되었습니다.
코딩이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과도 같습니다.
첫 번째 줄의 코드가 길을 안내하는 지도라면, 오류는 우리가 마주하는 퍼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거 어떻게 작동하는 거지?" 라는 질문에서 시작하는 것, 직접 시도하고 실패하고,
다시 공부하면서 배우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끼고 성장하는 학생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마법과도 같은 파이썬에 대해 알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 책을 완독하며 하나씩 실행해보세요
그리하여, 여러분에게도 배움의 즐거움이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