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전 웹페이지 소스 코딩을 배우면서 백그라운드 컬러(배경색)과 텍스트 컬러를 원하는 대로 임의로 지정해 줄 수 있는 기능을 접하고는 그 것에 깊이 매료된 적이 있습니다.
무지개 색으로 배색한 컬러풀한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 웹사이트를 구축해 놓은 것을 거래선 회사의 사모님이 우연히 접속하여 둘러 보고는 화사한 컬러 디자인에 매료되어 외주로 만들 계획이던 회사 홈페이지의 제작을 본인에게 전격 위임하면서 투잡 수입 창출의 호재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컬러 디자인을 하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느꼈던 점은 "이 색(色)이면 괜찮겠다" 예상되는 컬러 값을 대입하여 일일이 그 효과를 테스트하며 마음에 드는 컬러를 선정하는 작업이 의외로 많은 시간을 차지하고 그 과정 또한 상당히 번거로웠던 기억이 납니다.
어떻게 하면 컬러 디자인의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면서 최상의 하이퀄리티 디자인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고 여러모로 시도하고 노력해 본 결과 십만 단위의 컬러 데이터베이스 구축에서부터 시작하여 백만 단위, 천만 단위의 컬러 데이터베이스까지 구축하여 시용(試用)해 보게 되었으며 3차원 그라데이션 배색 풀까지 만들어 웹페이지 적용은 물론, 동영상 백그라운드 컬러를 다이나믹한 이펙트로 제작하여 활용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그동안 웹페이지를 제작하고 열람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그라운드 컬러인 화이트 컬러 배경으로 인해 눈이 부시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며 심할 경우 통증이나 안구건조증이 재발하군 하던 경우가 생각나 웹페이지 배경색을 좀 더 부드럽고 친시각(親視覺)적으로 디자인하여 시신경에 부담을 주지 않고 눈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으며 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여러모로 시도해 보던 중 다중 선택 대안으로 제작해낸 툴이 바로 지금 보시는 이 책 "김성진의 고효율 컬러 디자인 툴 - 반대색 편"입니다.
웹페이지 배경색 디자인만이 아닌, 북 디자인, 배너 광고 디자인, 라이트 박스 디자인, 홍보물 디자인 등 텍스트(카피라이트 등을 포함한 문자)가 들어가는 모든 시각 디자인에 두루 공존하는 눈 피로 유발 문제점들이고 해당 문제점들의 해결책으로 두루 적용되는 컬러 디자인 툴이어서 도서명을 최종으로 상기와 같이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반대색의 배열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에 기본 색 배치
기본 색 중간 위치에 반대색으로 기본색의 컬러 값 기입
오른 쪽에 반대색 배치
반대색 중간 위치에 기본색으로 반대색의 컬러 값 기입
일명 보색(補色)으로도 불리는 반대색의 적용은 컬러 코디네이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코디 기법의 일종이기도 하며 보색대비(補色對比)라는 미술 전문용어가 따로 있을 정도로 보색 관계에 있는 두 색을 같이 놓을 경우 서로의 영향으로 더 뚜렷하게 보이는 현상으로 인해 시선 집중의 홍보 효과를 최대화하게 됩니다.
이 책을 활용하시면 하이퀄리티 컬러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일본어 교사 출신. 한중 수교전 대학생 시절부터 한중일 3국어 탐닉.
중국어 통번역 현장 일선 경력 30년인 베테랑 중국어 전문가.
한중/중한, 한일/일한, 중일/일중 전문용어 사전 편저자.
한글 디자이너: 한글 디자인 폰트 9백여 종 개발&제작.
작곡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다국어 앨범 150여 집 발표.
한중일 다국어 홈페이지 웹디자니어 (html/CSS 코딩).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