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시크는 오픈소스 정책으로 인공지능 활용의 시간을 열고 있다.”
2016년 알파고의 등장 이후로 챗GPT를 통하여 전세계가 인공지능의 바람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때 중국에서 시작한 딥시크의 바람이 또다시 전 세계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딥시크는 지금까지 천문학적인 비용을 들여야만 개발될 듯 했던 생성형 인공지능을 말도 안되는 비용으로 개발하였고, 성과도 기존의 선두주자에 못지 않은 것으로 발표되면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던 것이다. 이러한 딥시크의 바람은 우리에게는 어떠한 위기가 될 것이며 또 어떤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인가? 필자는 궁금한 점을 중심으로 하나씩 질문에 답을 하는 방식으로 딥시크로부터 시작한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이 발전하는 방향을 예측하고, 우리에게 다가오는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서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 것인가를 말해주고 있다. 인공지능 “활용의 시간”을 잘 맞아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자고 한다. 우리가 가야할 방향이 무엇인지 독자는 이 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작가 소개
김석준
현재 전문작가로 활동 중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ICT 기술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센터장을 역임하였다. (사)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을 맡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KT에서 마케팅 및 사물인터넷 등 신사업 기획을 담당하는 상무를 역임했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전문가로 활동했다.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2018), ‘문과생을 위한 ICT 이야기’(2019), ‘문과생을 위한 스타트업 이야기’(2022), ‘스타트업과 공공액셀러레이터’(2023),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 2’ (2023), ‘나 혼자 책 쓰고 책 만들기’ (2023), ‘문과생을 위한 양자컴퓨터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5G/6G 이동통신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과 경영’ (2024),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투자 산업의 이해’ (2024),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인공지능이 바꿔놓은 세상’(2024), ‘문과생을 위한 에너지와 전력산업’ (2024) 등 총 27권의 저서가 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