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 모든게 모성이라는 이름으로 다 해냈다는.
시리즈로 나와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잘 봤습니다!
김하율 작가님의 산후조리원 퇴마일지 리뷰입니다. 산후조리원과 퇴마라는 조합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구매했던 책인데 유명한 퇴마 가문의 후계자이자 A급 퇴마사인 주인공이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 가게 되는데 이상하게 컨디션이 회복되지 않고 이상한 기운을 느끼게 되면서 산후조리원의 비밀을 파헤치는 느낌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흥미진진했던 것 같아요. 잘 봤습니다.
산후조리원과 퇴마라는 두 단어가 붙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신선하고 기발했습니다.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평화롭고 안락해야 할 공간이 사실은 가장 기괴한 미스터리의 온상일 수 있다는 상상력에서 시작합니다. 조리원의 시설과 서비스는 '극락' 그 자체이지만, 영나의 감은 이곳에 뭔가 있다는 것을 포착합니다. 특히 소문난 모유의 신에게 마사지를 받은 후 초유는 잘 나오는데 뱃살까지 쭉쭉 빠진다는 설정부터가 비현실적인 기괴함을 풍기죠. 밤마다 로비를 배회하는 산모의 곡소리, 그리고 창고로 쓰이는 302호의 비밀까지, 육아의 고통과 오컬트 미스터리가 엮이는 순간, 공포감은 극대화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재미는 영나가 엄마로서의 책임감과 퇴마사로서의 사명감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결국 이 모든 미스터리를 호쾌하게 해결하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짧아서 아쉬웠지만 재미있었어요
퇴마 가문의 후손인 여자 주인공이 아이를 출산한 후 산후조리를 하기 위하여 인플루언서의 광고를 보고 찾아간 산후조리원에서 과거의 그 땅에서 벌어졌던 사건에서 비롯된 원혼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전개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안어울릴 것 같은, 산후조리원과 퇴마라는 조합이 꽤 나쁘지 않게 섞인 것 같네요. 일종의 활약극인만큼 시원한 전개로 가볍게 읽을만하고, 아이디어도 나쁘지 않게 이야기로 전개한 것 같네요. 다만, 짧은 소설인만큼 분량면에서 아쉬움도 남습니다.
퇴마 가문 5대손 오영나가 출산후에 산후조리원에 들어가면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15년 경력의 A급 퇴마사다운 호쾌한 활약을 보여주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단편이라서 이야기 전개가 빠르고 주인공 성격도 시원시원해서 술술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제목이 특이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우주라이크소설에 어울리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좋았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산후조리원 퇴마일지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