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을 키우고 싶은 개발자라면 누구나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를 꿈꾼다. 그렇다면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되려면 뭘 알아야 할까? 수년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전문적으로 강의해 온 마크 리처즈와 닐 포드가 특정 기술 스택에 국한되지 않는 보편적인 아키텍처 원칙을 소개한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101』의 개정판으로, 개발자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장차 아키텍트가 될 사람과 현직 아키텍트라면 누구나 이 책에서 아키텍처 특성, 아키텍처 패턴, 컴포넌트 결정, 아키텍처 도식화 및 프레젠테이션, 진화적 아키텍처 등 다양한 주제를 살펴볼 수 있다. 지난 10년간의 혁신을 집약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모든 핵심을 지금부터 만나 보자.
주요 내용
아키텍처 스타일과 패턴: 마이크로서비스, 모듈형 모놀리스, 마이크로커널, 계층형 아키텍처 등
컴포넌트: 식별, 결합, 응집, 분할, 세분도
소프트 스킬: 효과적인 팀 관리, 협업, 비즈니스 참여 모델, 협상, 프레젠테이션 등
현대적인 엔지니어링 관행: 생성형 AI, 클라우드 등 급격히 변한 환경에 맞는 방법론과 운영 접근법
엔지니어링 관점에서의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엄격함을 더하는 반복 가능한 결과, 지표, 구체적인 평가
작가 소개
마크 리처즈
마이크로서비스를 비롯한 여러 분산 아키텍처의 아키텍처 설계와 구현에 직접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이다. 개발자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성장하는 여정을 돕는 웹사이트인 DeveloperToArchitect.com을 설립했다.
닐 포드
소트웍스(Thoughtworks)에서 디렉터,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그리고 ‘밈 랭글러(meme wrangler)’를 맡고 있다. 소트웍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미국 유수의 교육 및 개발 회사인 The DSW Group, Ltd.에서 최고 기술 책임자(CTO)로 일했다.
류광
도널드 커누스 교수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 시리즈를 비롯해 90여 권의 다양한 IT 전문서를 번역한 전문 번역가이다. 이 책과 연관된 번역서로는 『플랫폼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설계 원칙』(이상 한빛미디어) 등이 있다.
개인 웹사이트 류광의 번역 이야기(https://occamsrazr.net)와 IT 및 게임 개발 정보 공유 사이트 GpgStudy (https://gpgstudy.com)를 운영한다.
307번역랩
전문 번역가의 효율적인 번역 작업을 위해 초벌 번역 및 자료 정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번역 엔지니어 집단이다. 급변하는 IT 분야의 가치 있는 외국 서적을 발 빠르게 국내 독자에게 전달하는 데 보람을 느낀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