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부터 글쓰기, 썸네일까지
포스팅 하나를 뚝딱 완성하는 데 필요한 도구는 챗GPT 딱 하나!
인플루언서 노리고 만든 블로그, SNS 작심삼일로 방치되고 있다면?
꾸준히 채널 운영은 해왔지만 이제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하다면?
AI로 글쓰기부터 썸네일 이미지 생성까지 자동화하고 싶다면?
쌓인 콘텐츠를 수익화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제 무언가를 창조하는 능력은 ‘재능’의 영역이 아닙니다. ‘도구’ 활용의 영역이죠. 인스타그램 피드를 내리면서 “이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블로그 맛집 후기를 읽으면서 “내가 더 맛있는 집 아는데?” 한 번쯤 생각만 하고 넘겼다면, 이 책이 당신의 등을 떠밀어 드립니다. 아이디어 구체화부터 직접 손으로 쓴 것 같은 나만의 문체까지 고스란히 담은 한편의 글과 이미지까지 패키징해드립니다. 여러분과 함께 할 파트너는 글 잘 쓰기로 소문난 GPT 5입니다.
[도서 내 전문가의 인터뷰 중]
AI는 무조건 시간을 들여서 많이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속해서 시행착오를 거치다 보면 자신만의 사용 방법을 터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AI는 궁극의 창작 도구입니다. 지나치게 빠른 발전 속도에 피곤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바로 AI의 매력입니다.
- 정진호, J비주얼스쿨 대표
가장 중요한 건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나만의 AI 팀원을 만들어가는 과정이에요. 저한테 AI는 시간을 아껴 주는 도구라기보단, 조직의 메시지를 정교하게 가다듬고, 이를 세상과 연결해주는 동료가 되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함께 배우고 변화해 나갈 생각입니다.
- 문덕청, 브랜드 기획 및 운영
앞으로의 글쓰기는 ‘휴먼+AI 협업’이 표준이 될 겁니다. AI가 초안과 옵션을 제시하면, 인간은 맥락과 감성을 입히는 구조입니다. 저는 이미 이 방식으로 일하고 있고, 향후 3년 안에는 조직 전체가 이렇게 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 정태일, 스피치 라이터 및 『업무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챗GPT글쓰기』저자
AI를 단순히 ‘원고를 대신 써 주는 도구’라고 생각하면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할 때 새로운 시야를 열어 주고, 불필요한 반복 작업을 도와주는 도구로 여긴다면 무척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 임꿀, 여행 인플루언서
작가 소개
홍순성
AI 개인 컨설턴트, 생산성 전문가
이메일 sshong@sshong.com
블로그 https://sshong.com
유튜브 https://youtube.com/c/Sshong7
생성 AI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매년 한 권씩 책을 집필해온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기존의 글쓰기 능력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서 새로운 방식의 글쓰기를 통해 개인의 삶을 변화시키고, 실천을 통한 자기 혁신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AI 글쓰기 작가로 활동하는 동시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전문성 개발을 돕고, 맞춤형 문제 해결 서비스를 설계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지 알려줍니다. 20여 년간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공공기관에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