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M&B 특별기획>-MBC 드라마보다 더 흥미로운 소설!
1400년 역사에 가려진 새로운 진실! 고정욱, 계백과 대한민국 역사를 다시 쓰다!
한류의 모태는 찬란한 백제 문화였다!
1400년 역사에 가려진 새로운 진실!
한류를 거부하는 일본 극우파의 책동!
드디어 계백과 대한민국 역사의 대반전이 시작된다!
작가 고정욱은 오늘날 동남아는 물론이고 서구 유럽으로 전파되는 한류의 기원은 과거 백제의 찬란한 문화가 일본으로 유입될 때 이미 예견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간 한국에 대해 문화적 우월주의에 함몰되어 있던 일본은 한류의 폭풍에 내심 당황하고 있다. 끝내 최근의 한류 거부 움직임이 바로 그 단적인 증거이다. 어쩌면 이는 문화 전쟁에서 지면 다 진다는 위기의식이 일본 핵심 지도층 안에서 팽배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거듭되는 독도에 대한 도발은 영토 야욕 이전에 한류의 득세를 경계하는 일본 극우파가 갖는 두려움의 반증이이기도 하다. 한류의 모태는 찬란한 백제의 문화였다! 1400년 역사에 가려진 새로운 진실! 한류를 거부하는 일본 극우파의 책동! 드디어 <계백>과 <대한민국> 역사의 대반전이 시작된다!
고정욱 장편소설 <계백>은 무연사회(無緣社會)에서 가족의 의미를 되살려 보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아울러 과거의 역사를 통해 오늘을 되짚고 미래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우리에게 전해 주는 작품이다. 현대와 과거가 유기적으로 오버랩되면서 한 번 잡으면 놓지 못하는 스릴과 서스펜스! 추리 기법에 의한 숨 막히는 미스터리와 빠른 전개, 그리고 감히 상상도 못한 반전! <계백>은 역사소설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문제의 화제작이다! 계백의 숭고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통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가 비전을 제시하며, <계백>과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시놉시스>
어느 날 문화평론가인 황일범에게 일본에서 건너온 연예기자 후미코가 찾아온다. 그녀는 지금 일본에서 엄청난 한류를 일으키는 한류스타 한얼의 취재기사를 쓰고 싶다는 거였다. 그래서 부여로의 취재 여행을 하면서 황일범은 음모에 말려든다. 이때 호텔방에서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되는 후미코를 황일범이 달려들어 그녀를 구하게 된다.
신라와 당나라의 연합군이 드디어 백제를 공격하게 된다. 흉흉한 가운데 나라에서는 성충과 흥수의 말을 듣지 않아 결국 방어선이 뚫린다. 황급히 조정에서는 계백에게 구원을 요청한다. 그 결과 계백은 결사대 5천 명을 결성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들 처리 문제로 고심한다. 그는 결국 이 전쟁이 이길 수 없는 것임을 알기에 가족들을 모두 처형하기로 한다. 그리하여 그는 가족들, 아내와 자식들의 목을 베도록 심복인 검니에게 명한다. 결사대는 그런 계백의 결의에 떨쳐 일어난다. 그리고 황산벌에서 전투를 치를 준비를 한다.
후미코를 구출해 피신한 뒤 비로소 후미코는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잡지사의 기자가 아니라 자신은 원대한 계획의 기획자라는 것이다. 일본의 소프트웨어 IT업계 1위인 한국계 손정금 회장의 브레인임을 밝힌다. 손 회장은 2011년 일본 대지진 이후 과거 백제에서 도래한 일본 내 백제인들의 정신적 귀환운동을 계획하고 있음을 밝히게 되고…….
계백의 결사대는 신라군과 네 번에 걸쳐 싸운 뒤 모두 물리친다. 신라의 품일은 계백이 과거 자신과 무예를 나누며 우정을 쌓던 자임을 알게 된다. 계백 역시 관창을 통해 품일이 과거 자신이 만났던 그 우정을 나눈 친구임을 안다. 하늘을 이고 두 친구가 원수가 되었음을 서러워하나 각자의 운명은 갈리는 것이었다. 관창이 두 번이나 풀려났다 다시 도전해 죽음을 맞이하자 이윽고 신라군은 무참히 치고 들어오고 계백과 결사대는 장렬하게 전멸한다.
한류를 포함해, 산업이나 문화에서 한국이 그간 열세였던 것을 뒤집으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일본의 극우파가 방해하고 있다는 거였다. 손 회장의 한류의 원대한 계획의 전모를 알게 된 일본 극우파가 그녀를 쫓았던 것이다. 후미코를 무사히 일본으로 귀환시키기 위해 인천공항으로 오는 길에 그녀를 통해 알게 되는 백제와 계백의 놀라운 역사적 진실은 기존의 통념을 뒤집는 놀라운 반전을 보여주는데…….
집으로 돌아오던 그는 계백 시대의 의는 국가에 대한 충성이었지만 현재는 가족의 사랑임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