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나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나는 나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존 파이퍼가 풀어쓴 칼빈주의 5대 강령

구매종이책 정가8,500
전자책 정가5,900(31%)
판매가5,900

책 소개

<나는 나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를 증언하다!
삶을 위한 교리 · 일상에 맞닿은 신학


신학적인 깊이와 실제적인 넓이를 겸비한 우리 시대 대표 복음주의 지도자 존 파이퍼. ‘기쁨의 신학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그가 “나는 하나님을 알고 싶고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싶다. 그리고 당신도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그분을 즐거워하려면 먼저 그분을 알아야 한다”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 이 목적을 위한 재료로 그는 ‘은혜의 교리’라고 불리는 ‘칼빈주의 5대 강령’ (Five Points)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이라는 존재가 어떻게 시작되어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로 영원히 지속되는지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문장으로 그려 주고 있다.

다섯 개의 강령은 바로 ‘전적 타락, 무조건적 선택, 제한 속죄, 불가항력적 은혜, 성도의 견인’이다. 이를 통해 저자는 단순히 교리를 설명하는 차원을 넘어 결국은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끊임없이 성경으로, 하나님께로 돌아갈 것을 종용하고 있다. 그는 책 속에서 ‘칼빈주의 5대 강령에 대해 “성경적 신학의 핵심이며, 여기에 어떤 입장을 취하느냐가 하나님, 인간, 구원, 속죄, 중생, 확신, 예배, 선교를 보는 우리의 관점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평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더 깊이 경험하게 해 주는 소중한 관문”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그리고 이를 사람들이 예수님을 만나 그리스도인이 될 때 일반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순서대로 재정렬하여 소개하고 있다. 바로 교리는 ‘삶을 위한’ 교리이며, 신학이란 ‘일상에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신학이어야 한다는 의도가 아닐까? 그래서 존 파이퍼는 성경 말씀에서 이 은혜의 교리를 조목조목 점검하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이 경험한 삶의 변화를 보여 주고, ‘칼빈주의 5대 강령’이 어거스틴이나 조나단 에드워즈, 조지 뮬러, 찰스 스펄전 등 믿음의 선진들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도 따로 장을 할애해 소개함으로써 삶으로도 이 교리를(그의 표현에 따르면 ‘진리를’) 증언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무엇을 믿고 있는지 알아야만 한다. 다원주의와 혼합주의에 젖어 있는 우리 시대 그리스도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구원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우리가 쉽게 잊고 무덤덤하게 여기는 ‘은혜의 감격’에 대해 탄탄하게 정리해 주었기에 의미가 있는 책이다. 감정적인 신앙에 젖어 있는 신앙인의 잠든 사고를 성경의 진리로 깨워 줄 것이다. 오늘도 우리 삶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를 제대로 알고, 그 속으로 더욱더 깊이 들어가자! 머릿속부터 온 마음, 온 삶을 뒤흔드는 은혜의 위엄과 참 능력을 맛보라!


저자 프로필

존 파이퍼

  • 국적 미국
  • 출생 1946년 1월 11일
  • 학력 뮌헨대학교 대학원 신학 박사
    풀러 신학교
    휘튼 칼리지
  • 경력 베들레헴 침례교회 담임목사

2015.01.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복음주의 지도자로, 신학적인 깊이와 실제적인 넓이를 겸비했다. 1946년에 태어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서 성장기를 보냈다. 휘튼칼리지에서 영문학(전공)과 철학(부전공)을 공부했고, 풀러신학대학원(목회학)과 독일 뮌헨대학교(신학박사)에서 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를 마치고 나서 6년간 베델칼리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던 존 파이퍼는 1980년, 설교자로의 부르심을 압도적으로 느끼고 베들레헴침례교회(Bethlehem Baptist Church,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소재)에 부임했다. 그리고 이후 2013년까지 33년간 설교목사로 사역했으며, 현재는 베들레헴신학교(Bethlehem College and Seminary)에서 총장으로 섬기고 있다. ‘기독교 희락주의자’ 혹은 ‘기쁨의 신학자’로 불리기도 하는 존 파이퍼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기쁨’에 이를 수 있게 도와주고, ‘만물 가운데 으뜸 되시는 하나님’을 높이는 열정을 퍼뜨리는 데 헌신했다. 목회 현장에서 은퇴한 지금도 그는 ‘Desiring God’(www.desiringGod.org) 사역을 통해 수많은 교회들을 지원하며 계속해서 이 사명을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존 파이퍼는 《하나님의 기쁨》, 《차별없는 복음》, 《존 파이퍼의 거듭남》, 《당신의 입을 거룩하게 하라》(이상 두란노) 등 50여 권의 책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글쓰기를 통해 전 세계 신앙인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목차

머리말. 은혜의 감격을 회복하라
칼빈주의 5대 강령의 역사적 뿌리


Part 1. 성경으로 증언하는 칼빈주의 5대 강령

1. 전적 타락Total Depravity
나는 나를 구원할 수 없다

2. 불가항력적 은혜 Irresistible Grace
주권적 은혜의 빛을 비추셔서 회심할 수 있게 하신다

3. 제한 속죄 Limited Atonement
예수님은 자기 양의 구원을 위한 모든 것을 자신의 피로 ‘완벽하게’ 사셨다

4. 무조건적 선택 Unconditional Election
날 사랑하셔서 값없이 은혜를 베푸셨다, 내가 한 일로 선택받은 게 아니다

5. 성도의 견인 Perseverance of the Saints
하나님의 은혜가 나로 끝까지 믿음을 지키게 하신다


Part 2. 삶으로 증언하는 칼빈주의 5대 강령

1. 나의 삶이 변했다
2. 믿음의 선진들의 삶의 방향이 달라졌다
3. 이제 당신 차례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