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윤상혁 선교사님은 성경 속 (뛰어난 해몽 실력이 있음에도 항상 겸손했던) 요셉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셉은 해몽 요청이 오면 항상 주님께 먼저 능력을 위해 기도했는데, 선교사님도 (뛰어난 의료 기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자를 진료하기 전에 항상 주님께 능력을 구하는 기도를 드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접목해서 북한 구제 사역을 설명하는 부분도 참신하고 공감되었습니다. 상대가 원하는 방식이 아닌 자기 방식이 아닌 상대가 원하는 방식으로 사랑하라는 책의 내용처럼, 우리의 방식만을 고집하기보다는 북한에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구제 사역에서 뭔가 주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구제를 통하여 만들어지는 2차, 3차의 주님의 역사하심이라고 한 부분도 공감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시선을 따라 살며, 하나님의 마음을 마음에 담고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고백이 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그는 그저 '북한에서 인도주의적 사업을 하는 외국인 사업가'일 뿐이지만, 하나님의 시각에서 자신은 북한에 축복이 임하도록 사랑의 길을 개척하는 일꾼'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선양하나 공동체 존폐 위기가 있는지 몰랐는데, 정말 산전수전을 다 겪으셨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집단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북한 사람들을 거울 삼아 자신의 이기적인 마음을 반성하게 되었다는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더불어 바울이 전도하려는 이들에게 그들의 모습으로 다가간 것처럼, 우리도 북한 사람들에게 그들의 모습으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함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다만 (물론 북한에서의 계속되는 사역을 위해 쓴 표현이겠지만),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사건'을 각각 '천안함 사건', '연평도 사건'이라고 표현한 부분은 많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부르신 곳에서 예배하며 중요한 삶을 지키고 계신다고 말씀하신 선교사님 가족의 사역을 응원하며 축복합니다.
선교사님 이야기를 읽으면 성령의 역사하심을 보며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북한 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이 선교사님에게 역사하심으로 기뻐하고 감격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사랑으로 길을 내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