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라이팅 픽션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라이팅 픽션

당신이 사랑한 작가들은 모두 이 책으로 소설 쓰기를 배웠다

구매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11,900(30%)
판매가11,900

책 소개

<라이팅 픽션> 40년간 25만 명의 미국 독자들에게 검증된 작법서의 고전 드디어 국내 상륙!
착상에서 퇴고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소설 쓰기 바이블

미국에서 지난 40년 동안 25만 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작법서의 고전이자 바이블인 『라이팅 픽션: 당신이 사랑한 작가들은 모두 이 책으로 소설 쓰기를 배웠다』가 드디어 국내에 출간되었다. 착상에서 퇴고까지, 그야말로 소설 쓰기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라이팅 픽션』은 40여 년의 시간을 견디며 꾸준히 선택받아온 만큼 전통적인 작법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품격과 신뢰감이 있으면서도, 페미니즘이나 젠더 문제, 제3세계 작품 등을 반영하며 끊임없이 새롭게 탄생한 살아 있는 고전이다. 특히 이번 10판은 분량을 대거 줄이고 중간중간 유명 작가들의 통찰력 있는 격언을 수록하여 대중 친화적으로 개선되었다. 두고두고 참고할 믿음직스러운 작법서를 찾고 있지만, 두껍고 어려운 기존의 작법서에 부담을 느낀 작가 지망생들의 타는 목마름을 해소해줄 단 한 권의 책이다.


출판사 서평

일류 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세심한 작법서. - LA타임스

도크 캠벨 스타디움을 세 번은 꽉 채울 정도로 많은 대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작법을 공부했다. - 마크 와인가드너(『대부 돌아오다』 작가)

창조적인 작가의 책장에는 최소한 세 권의 책이 반드시 필요하다. 첫째 사전, 둘째 문체 가이드, 셋째 『라이팅 픽션』. - 시카고 대학교 출판부

★★★★★글쓰기를 위한 최고의 책. 가장 탁월한 조언.
★★★★★놀라울 정도로 잘 쓰였다!
★★★★★소설 쓰기 기법에 관한 가장 모범적인 교과서.

당신의 열정을 작품으로 바꿔줄 세심하고 구체적인 글쓰기 교과서

『라이팅 픽션: 당신이 사랑한 작가들은 모두 이 책으로 소설 쓰기를 배웠다』는 미국에서 지난 40년 동안 25만 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작법서의 고전이자 바이블이다. 미국의 문예 창작학과에서 글쓰기 교과서로 가장 많이 쓰여왔으며, 많은 작가들이 이 책으로 소설 쓰기를 배웠다. 이 책은 소설을 착상하고 책상에 앉는 지점에서부터 시작해, 소설을 쓰는 데 필요한 기술을 하나씩 살핀 다음, 마침내 완성된 초고를 다듬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말 그대로 소설 쓰기의 모든 것을 다룬다. 표지판 없는 소설 창작의 세계에 주어진 지도와 나침반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소설이라는 망망대해를 마주한 채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 당신에게 필요한 단 한 권의 책이다.
『라이팅 픽션』은 소설 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에서부터, 자신이 알고 있거나 체득한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본격 소설가 지망생, 학교에서 소설 이론을 가르치고 배우는 선생과 학생에 이르기까지, 글을 쓰는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1장은 글쓰기의 전반적인 과정, 2장은 ‘명사를 동사로 바꾸는’ 산문 문학으로서의 소설이 지니는 특징인 ‘보여주기’와 ‘말해주기’에 관하여, 3장과 4장은 인물을 만드는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방법들, 5장은 시간, 장소, 분위기가 만들어내는 소설적 배경을 설정하는 법, 6장은 소설의 뼈대를 이루는 플롯과 구조, 그리고 단편과 장편의 차이, 7장은 소설의 목소리와 시선을 결정하는 시점, 8장은 비유 즉 은유와 상징, 알레고리를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9장은 소설을 고치는 지난한 과정인 퇴고와 작가의 ‘메시지’인 작품의 주제를 언급하고 있다.
소설 작법의 필수적인 요소를 챕터마다 나누어 설명하며, 소설을 쓸 때 거쳐야 할 모든 작업들을 쉽고 간명하게 알려준다. 때로는 냉철한 비평가처럼, 때로는 따뜻한 친구처럼, 탁월하고 사려 깊은 조언을 들려준다. 또한 각 장의 말미에 ‘추천 작품’과 ‘글쓰기 프롬프트’라는 풍부한 자료가 제시되어 있어서 이 책에 언급된 작가와 작품들을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큰 공부가 된다. 그리고 중간중간 다루는 주제에 관하여 유명 작가들의 통찰력 있는 격언들을 수록하여 글쓰기에 영감과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가만히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당신의 열정이 작품으로 바뀌어 있는 마술 같은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재닛 버로웨이 Janet Burroway

  • 국적 미국
  • 출생 1936년
  • 경력 플로리다주립대학교 명예교수
  • 수상 2014년 플로리다 인문위원회 평생 공로상

2020.12.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1936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여덟 편의 소설을 비롯하여 시, 희곡, 에세이, 동화 등 다양한 글을 써왔다. 1982년 출간한 대표 저서 『라이팅 픽션(Writing Fiction)』은 지난 40여 년간 미국 전역에서 25만 부 이상 판매되며 글쓰기 교과서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명예교수이며,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쳤다. 2014년 플로리다 인문위원회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저자 소개

저 : 재닛 버로웨이 (Janet Burroway)
1936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여덟 편의 소설을 비롯하여 시, 희곡, 에세이, 동화 등 다양한 글을 써왔다. 1982년 출간한 대표 저서 『라이팅 픽션(Writing Fiction)』은 지난 40여 년간 미국 전역에서 25만 부 이상 판매되며 글쓰기 교과서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명예교수이며,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쳤다. 2014년 플로리다 인문위원회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역 : 문지혁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사창작과 전문사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인문사회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 데뷔해 지은 책으로 소설집『사자와의 이틀 밤』, 장편소설『비블리온』 『P의 도시』, 『체이서』 여행에세이『뉴욕』과『홋카이도』가 있고, 옮긴 책으로『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가』등이 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글쓰기와 소설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

서문

1장 글쓰기의 과정
2장 보여주기와 말해주기
3장 인물 만들기 I
4장 인물 만들기 II
5장 배경 설정
6장 플롯과 구조
7장 시점
8장 비유
9장 퇴고와 주제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