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꼬리 치는 당신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꼬리 치는 당신

시인의 동물감성사전
소장종이책 정가15,500
전자책 정가30%10,800
판매가10,800
꼬리 치는 당신 표지 이미지

꼬리 치는 당신작품 소개

<꼬리 치는 당신> 시인의 감성으로 읽어내는 500여 종 동물 이야기
매 쪽 섬세한 수채화를 곁들인, 생물책과 철학책과 시집 같은 사전

『꼬리 치는 당신』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온갖 초식/육식동물부터 공룡, 도도새, 모아처럼 이제는 세상에서 사라진 동물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그간 누누이 관심 가져온 동물에 대한 애정을 집대성한 책이다.

이 책에는 사자, 호랑이, 토끼, 여우처럼 익숙한 동물은 물론이고 사모아쇠물닭, 주머니고양이, 시파카, 탁총새우, 폭탄먼지벌레 등 낯설기도 한 500여 동물이 나와 갖가지 방식의 삶을 보여준다. 거기에 시인의 감성 어린 생각과 깨달음을 각주처럼, 추임새처럼 덧붙였다. 생물책과 철학책과 문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사유와 그를 뒷받침하는 자료가 시집이나 백과사전처럼 거듭 꺼내 읽고 싶은 여지를 마련한다.

그가 동물을 대하는 방식은 일관되다. 저자는 아무런 꾸밈 없이 적나라하게, 가장 본능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동물들에게 가장 인간다운 방식의 화답을 한다. 연민과 애정뿐 아니라 혐오까지도 솔직히 드러내는 것. 사람이라는 ‘동물’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감정을 동원해 동물 세계를 경이해 마지않는 그의 존중법은, 그래서 무척 동물적이고 인간적이다.

『꼬리 치는 당신』은 511개 매 꼭지마다 섬세한 선과 채색이 돋보이는 동물 수채화를 곁들였다. 펜과 붓 끝에서 태어난 동물들의 생생한 몸짓과 표정이 내리읽기가 아닌 쉬어 읽기의 즐거움을 건넨다. 삶을 대하는 일이란 빠르기만 해선 안 될 일이라는 듯이, 한 템포 쉬어 삶을 차분히 음미하란 듯이.


저자 프로필

권혁웅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7년 3월 7일
  • 학력 고려대학교 대학원 국문학 박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국문학 석사
    고려대학교 국문학 학사
  • 경력 한양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
    고려대학교 강사
  • 데뷔 1996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평론부문 평론
  • 수상 2012년 제12회 중앙일보 미당 문학상
    2010년 제15회 현대시학 작품상
    2006년 제38회 한구 시인협회상
    2005년 제3회 애지문학상
    2000년 제6회 현대시 동인상

2014.12.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권혁웅


1967년 충주에서 태어나 고려대 국문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1996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평론이, 1997년 《문예중앙》 신인문학상에 시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으로 『황금나무 아래서』,『마징가 계보학』,『그 얼굴에 입술을 대다』,『소문들』이 있으며, 평론집 『미래파』, 이론서 『시론』, 산문집 『두근두근』등이 있으며, 전 세계의 신화를 정신분석의 논리로 읽은 『태초에 사랑이 있었다-신화에 숨은 열여섯가지 사랑의 코드』, 『몬스터 멜랑콜리아』, 시선집 『당신을 읽는 시간』『애인은 토막 난 순대처럼 운다』등을 펴냈다. 현재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교수이다. 2012년 미당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림 : 김수옥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언니가 생겼어』가 있다.

그림 : 김다정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있다. 외국 동화책에 작가로 참여했다.

목차

책을 내면서

너를 향해 두근대는 동안
너를 잡는다는 것 / 가슴이 뛴다는 것 / 손을 떤다는 것 / 꽃 시절 / 신혼 시절 / 며느리도 생활보호 대상자도 아니지만 / 남극이 김치냉장고는 아니지만 / 벌집이 클럽은 아니지만 / 루돌프의 정체 / 거북도사의 정체 / 내 머리맡의 앰뷸런스 / 만남의 광장에서 만나요 / 돼지는 송로를 좋아해 / 꼬리 치는 당신도 아팠다고 / 왕년에 껌 좀 씹었다고 / 왕년에 방귀깨나 뀌었다고 / 왕년에 한 주먹 했다고 / 일단 먹고 보자고 / 그게 참 뭐라고 1 / 그게 참 뭐라고 2 / 그게 참 뭐라고 3 / 누가 이 여인에게 돌을 던지랴 / 누가 이 며느리에게 손가락질을 하랴 / 저 너머의 신비 / 바로 이곳의 신비 / 물속의 신비 / 어머니의 마음 1 / 어머니의 마음 2 / 어머니의 마음 3 / 어머니의 마음 4 / 애인의 과거 / 신혼의 슬픔

우렁각시는 섹시해
늙은 영웅의 노래 / 어머, 별코야! / "이런 비겁한…… / 대왕오징어 횟집에서 / CGV에서 / KFC에서 / 치과에서 1 / 치과에서 2 / 캘리포니아 모텔에서 / 레드카펫 위에서 / 서울역 광장에서 / 우렁각시는 섹시해 / 침대엔 과학이 필요해 / 선글라스는 무서워 / 공습경보는 무서워 / 소개팅은 무서워 / 로브스터는 지겨워 / 호랑이는 외로워 / 딱정벌레야 고마워 / 첩이 되고 싶다고 / 높이, 더 높이 / 손에 손잡고 / 일진들의 피서법 / 일진들의 식사법 / 물 위를 걷는 법 1 / 물 위를 걷는 법 2 / 물에 빠진 돌고래 / 네온사인 위의 횟집 새우가 부들부들 떠는 까닭

애인이 그대를 애기라 부른다면
용두사미(龍頭蛇尾)가 아니라 녹두사미(鹿頭蛇尾) / 지록위마(指鹿爲馬)가 아니라 지록위우(指鹿爲牛) / 인본주의(人本主義)가 아니라 마본주의(馬本主義) / 첫눈이아니라 첫 코 / 불장난이 아니라 일 / 꽃뱀이 아니라 뱀꽃 / 엄마 생각 / 누이 생각 1 / 누이 생각 2 / 애인 생각 / 남자들 생각 / 내 인생은 나의 것 / 등 따뜻하고 배부르면 / 뒤통수와 등잔 밑 / 문어발 경영의 최후 / 맞벌이의 비애 / 호피虎皮와 아토피 / 짐승남의 고백 / 재 묻은 호랑이가 겨 묻은 호랑이를…… / 애만 아니면 너하고 안 살아 / 애 때문에 못 살아 / 애 낳을 때까진 생각하지도 마 / 애가 아니라 원수야 / 반짝이는 창세기 / 붕붕거리는 묵시록 / 오래된 족보책 / 칫솔로 때 밀기 / 찬물에 마가린 말아 먹기 / 계란으로 바위 치기 / 찬물에 샤워하다 빈혈 걸리기 /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