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영혼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책의 힘으로, 사람의 힘으로, 꿈의 힘으로, 믿음의 힘으로 ‘일어나다’
누구나 행복을 꿈꾼다. 하지만 삶은 쉬이 행복을 허락하지 않는다. 도리어 행복을 향해 가는 길에는 고난과 절망의 언덕이 기다리고 있다. 그 높고 험한 산을 끝내 넘지 못하고 자포자기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래도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 언젠가 품에 안을 행복을 위해, 사랑하는 나의 가족과 연인을 위해서라도 그 걸음을 멈추면 안 되는 것이다. 다만 그 힘겨운 여정을 도울,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 줄 동반자가 있다면 더욱 힘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인류 역사에 있어 가장 많은 이들이 스승으로 삼았던 ‘책’이 바로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책 『일어나다』는 ‘고난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명제 아래, 이 힘겨운 삶을 이겨내고 행복을 품에 안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태도와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한때 도저히 헤어 나올 수 없는 절망의 구렁에서 삶을 포기하려 한 적도 있었다. 그 극단의 고난과 고통을 기어이 이겨내고 현재는 한우리교회와 한우리미션벨리(Hanwoori Mission Valley)대표로 활동 중이다. 경제 문제를 비롯한, 여러 사정 때문에 하루하루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자신이 어떻게 고난을 이겨낼 수 있었는지를 알려주고 싶다.’라는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풍부한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바탕으로 ‘책, 사람, 꿈, 믿음’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든든한 삶의 버팀목으로 제시한다.
책, 사람, 꿈, 믿음 인생 광야대학에서 얻은 네 명의 친구!
저자는 국내외 유수의 교육기관에서 오랜 공부를 하고 박사학위를 받을 만큼 학문에 열정을 쏟았지만 진정한 가르침은 ‘인생 광야대학’에서 얻었다고 한다. ‘외로움, 깨어짐, 낮아짐, 기다림, 인내, 극한 궁핍의 경험’ 등의 과목을 수강하며 7년의 시간 끝에 ‘책, 사람, 꿈, 믿음’이라는 네 명의 친구를 얻게 된 것이다. 하나님을 향한 신실한 믿음을 바탕으로 도서관을 내 집처럼 드나들며 하루하루 시간을 보내다 보니 책을 통해 조엔 롤링, 칭기즈칸, 링컨 등을 벗 삼았다고 한다. 그들의 위로와 조언을 바탕으로 꿈의 불씨를 되살렸고 결국에는 다시 일상의 정상적인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었다.
저자는 말한다. “내가 바닥에서 다시 일어날 수 있었다면, 여러분도 어떤 환경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 본인 스스로 고난의 생을 직접 경험했기에 비슷한 처지에 놓인 이들의 심정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공감하는 것이다. 그리고 미력하나마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밤이 있어서 낮이 있고, 겨울을 견뎌냈기에 봄을 맞이한다. 바닷물은 늘 밀물과 썰물을 반복하고, 수많은 높고 낮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그렇다. 행복으로 가는 당신에게 건네는, 조금은 무거운 신의 선물, 그것이 바로 고난이다. 힘겨운 생의 여정, 그 길에 동반자가 되어 줄 『일어나다』와 함께 행복을 찾아 나서 보자.
출간 후기
고난을 신의 선물로 만들어 주는
책, 사람, 꿈, 믿음의 힘!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연어의 일생에 보며 ‘참, 사람의 인생과 다를 바 없구나.’라고 느꼈습니다. 푸른 대양에서 한창의 시기를 보내고 갖은 고초를 겪으며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짝짓기를 마친 후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은 장엄하기까지 했습니다. 한데 죽음을 눈앞에 둔 연어들의 표정은 편안하다 못해 행복해 보였습니다. ‘우리네 삶도 결국은 꿈을 이루기 위한 역경의 여정이구나.’라는 생각에 마음 한구석이 애잔해짐을 느꼈습니다. 동시에 ‘다시 한 번 앞으로 내달려 보자!’라는 열정 또한 샘솟았습니다.
책 『일어나다』는 고난으로 가득한 삶을 어떻게 행복의 기운이 샘솟는 삶으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책, 사람, 꿈, 믿음의 힘을 통해 고난이 신의 선물로 바뀌는 기적을 몸소 체험한 저자가 다양한 사례와 정감 어린 필치를 통해 전합니다. 현재 저자는 인천공항신도시에 위치한 한우리미션벨리Hanwoori Mission Valley대표로 재직 중이며 한국인선교사와 여러 나라의 사람들과 네트워킹하고 지구촌 한가족으로서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삶이 주는 고통에 신음하는 많은 이들이 자신만의 꿈을 꼭 성취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 자기계발서가 가진 성공 노하우, 신앙서가 주는 믿음과 용기가 잘 어우러진 이 책이 세상에 행복한 에너지를 팡팡팡 전파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련이 있어 인생은 더 살아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피땀 흘리는 노력 끝에 얻은 결실은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값진 것입니다. 하지만 그 힘겨운 여정을 견뎌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책, 사람, 꿈, 믿음! 힘들고 지칠 때마다 곁에서 부축하고 끌어주는 이 동반자들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수많은 이들이 『일어나다』를 통해 깨닫기를 바라오며,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 분들의 삶에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