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 : 모든 선을 의미 있게 만드는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 : 모든 선을 의미 있게 만드는

소장종이책 정가33,000
전자책 정가20%26,400
판매가26,400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 : 모든 선을 의미 있게 만드는 표지 이미지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 : 모든 선을 의미 있게 만드는작품 소개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 : 모든 선을 의미 있게 만드는>

디즈니, 드림웍스, 워너브라더스 아티스트 들이 배운
설득력과 표현력을 갖춘 인체 드로잉 기법
미켈란젤로, 로댕, 라파엘로, 소른, 사전트
시공을 초월한 걸작에서 드로잉의 해답을 얻다
세기의 명작을 통해 인체 드로잉을 새롭게 해석하는 『스티브 휴스턴의 인체 드로잉』은 유명 미술 강사이자 순수 미술 화가인 스티브 휴스턴의 노하우가 담긴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인체 드로잉 기법서다.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그는 미술 지망생을 비롯해 여러 유명 스튜디오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대상으로 인체 드로잉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은 틀을 이루는 구조와 그 안에 숨어 있는 제스처라는 기본 디자인 선을 바탕으로 ‘단순하면서도 특징적으로’ 인체를 그리는 법을 소개한다. 특히 미켈란젤로, 로댕 등 위대한 거장의 작품을 통해 인체 드로잉을 다방면으로 조명하면서 수많은 아티스트의 인사이트가 되어 주었다.
이 책은 재료 소개, 선 긋기, 도형 표현, 원근법, 명암과 같은 드로잉 기본 개념에 이어서 머리, 몸통, 손, 발 등 인체 구조와 디테일 표현을 통한 마무리 순서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 내내 드로잉 대상인 ‘인체’를 자세히 관찰하면서도 머리 옆모습을 삼각돛 모양으로 그린다거나 눈을 호루라기의 구멍으로 표현하는 등 독특한 방법을 제시한다. 인체의 역동성과 생명력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한 거장들의 작품은 인체를 제대로 파악한 상태에서 펼쳐 내는 독창성이야말로 아티스트의 필수 요소임을 실감하게 한다. 전 세계 여러 미술 학교에서 드로잉 교재로 채택되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이 책은 풍부한 예시와 설명으로 인체 드로잉의 기반을 세우고 더 나아가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나가는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미켈란젤로의 스케치 속 콘트라포스토
로댕이 조각상에 표현한 커다란 제스처 곡선
명작은 이미 가장 훌륭한 인체 드로잉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서두부터 미술은 허구를 다루며 감성에 호소하고 선과 톤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언어라고 강조한다. 인체를 그저 보이는 대로 그리려다 보면 자신의 의도를 놓칠 때가 많다. 대표적인 것이 제스처다 인체는 건물처럼 직선적이지 않기 때문에, 제스처를 통해 유동성을 띠어야 한다. 이 책에 따르면 제스처는 형태 간의 연결이자 관계이며 생명선이고, 제스처가 들어가야 그림이 뻣뻣하고 짜 맞춘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몸동작에 숨어 있는 물결선, 기울인 자세에서의 좌우 비대칭 곡선, 머리뼈와 얼굴을 잇는 세세한 근육과 뼈의 곡선 등, 제스처는 형태들 사이의 움직임이자 생명력을 불어넣는 디자인 선이다.
‘구조’와 ‘제스처’로 설계하는
단순하면서도 특징적인 인체 드로잉
단순한 구조는 인체를 특징적으로 묘사하면서 제스처를 의도에 맞게 담는 도구가 된다. 원기둥 모양에서 원뿔처럼 좁아지는 손가락, 볼트와 너트 같은 맞물린 관절, 골반과 다리를 이루는 ‘기둥과 보’ 구조 등, 이 책은 인체 부위마다 주요한 특징을 바탕으로 드로잉을 시작한다. 여기서 다양한 포즈, 제스처, 명암 표현까지 이어진다. 이러한 구조와 제스처는 명작 속 익숙한 미술 개념과 연결되며 더욱 확장된다. 〈밀로의 비너스〉에서 일어나는 대칭과 비대칭의 줄다리기, 미켈란젤로가 극한까지 끌고 간 콘트라포스토, 키아로스쿠로로 더욱 또렷해진 사전트의 초상화, 페터르 렐리가 달걀 모양과 원기둥으로 표현한 팔까지, 훌륭한 예시 작품으로 더욱 선명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에 따르면 자연을 있는 그대로 모사한 위대한 화가나 예술 사조는 없다. 그들은 생명체를 ‘포착’하지 않고, 그 안에서 새로운 것을 드러내 보여 준다. 단순한 모양에서 시작하며 숨어 있는 제스처를 그려 내면서도 의도에 따라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기도 한다. 또한 인체 드로잉이라는 장점을 살려 배경을 뭉뚱그리고 인물을 더욱 부각한다. 이 책에서는 명작의 이러한 특징을 드로잉 연습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 자신만의 시선으로 오늘날까지 인정받는 훌륭한 화가들처럼, 이 책을 통해 나만의 가능성을 열어 보자.


저자 프로필

스티브 휴스턴

  • 국적 미국
  • 학력 패서디나의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
  • 경력 일러스트레이터

2023.11.2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알래스카 출신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Art Center College of Design)를 졸업했다.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 메트로골드윈메이어 스튜디오(MGM), 워너 브라더스(Waer Bros)의 의뢰를 받으며 성공적인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후 모교를 시작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워너브라더스, 드림웍스 등의 대형 스튜디오에서 드로잉, 해부학, 구성을 가르치며 30년 넘게 독특한 교수법을 개발해 왔다. 매우 유능한 교사이자 멘토로서 뛰어난 제자를 여럿 배출했다.


저자 소개

알래스카 출신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Art Center College of Design)를 졸업했다.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 메트로골드윈메이어 스튜디오(MGM), 워너 브라더스(Waer Bros)의 의뢰를 받으며 성공적인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후 모교를 시작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워너브라더스, 드림웍스 등의 대형 스튜디오에서 드로잉, 해부학, 구성을 가르치며 30년 넘게 독특한 교수법을 개발해 왔다. 매우 유능한 교사이자 멘토로서 뛰어난 제자를 여럿 배출했다./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미술이론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다양한 분야의 좋은 콘텐츠를 편안한 우리말로 소개하고자 한다. 주요 역서로는 『들루즈 건축(공역) 』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미술이라는 도구에 익숙해지려면 ··· 9
PART 1 드로잉의 기본 개념
CHAPTER 1 구조 ··· 23
CHAPTER 2 기본 제스처 ··· 37
CHAPTER 3 제스처 심화 개념 ··· 49
CHAPTER 4 원근법 ··· 59
CHAPTER 5 빛의 법칙 ··· 69
PART 2 인체 구조와 형태
CHAPTER 6 인체의 기본 구조 ··· 91
CHAPTER 7 머리 ··· 119
CHAPTER 8 몸통 ··· 139
CHAPTER 9 팔과 손 ··· 153
CHAPTER 10 다리와 발 ··· 165
CHAPTER 11 디테일 완성: 빛과 음영 ··· 177
마치며 5분 연습의 가치 ··· 186
저자 소개 ··· 190
감사의 말 ··· 191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