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주님은 성경을 통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 아들아, 네 마음을 내게 주어라.” (잠 23:26)
전능하신 창조주께서 인간을 만드시고, 죄에서 구속하시고, 은혜로 섭리하시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우리 마음을 소유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겉 모습이 아니라 중심을 보시기 때문에 마음이 온전하지 않으면 어떠한 종교 행위로도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사탄은 이 점을 잘 알기에 어떻게든 우리 마음을 사로잡으려고 온갖 수단을 동원합니다. 돈, 명예, 권력, 학벌, 자녀, 아이돌 스타, 음란물, 게임 등 이 세상은 우리 마음을 빼앗기 위한 도구로 가득 차있습니다. 그렇기에 믿는 자에게 맡겨진 가장 중요한 사명은 바로 <마음을 지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위대한 사역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게을리 하는 자는 모래 위에 집을 짓는 자와 같습니다. 마음을 지키지 않으면,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형식적인 의식에 불과할 것이며, 기도는 욕망을 이루기 위한 주문과 다를 바 없고, 성경 연구는 지적인 허영심을 채우는 수단으로 전락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의 마음은 온전합니까? 혹시 겉으로는 주님의 백성인 것처럼 거룩한 척 하지만, 정작 마음은 다른 것에 사로잡혀 있지는 않습니까? 혹시라도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신앙 생활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 힘을 다해 네 마음을 지켜라. 이는 그로부터 삶의 모든 것이 나오기 때문이니라.” (잠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