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문학풍류 2015.가을.겨울 상세페이지

문학풍류 2015.가을.겨울작품 소개

<문학풍류 2015.가을.겨울> ‘시대의 풍류, 세상을 담다’

한 권의 책에 한국문학의 멋과 맛을 담았습니다. 어느 한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한국문학이라는 큰 틀 안에서 고스란히 우리의 문학을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문학 풍류’는 모두가 한국문학의 위기를 거론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문학인들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학의 목소리, 작가들이 진정 가고자 하는 문학의 길, 창작의 길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 작가들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출판사 서평

‘문학 풍류’를 읽고 있자니 한국에서 손꼽히는 요리사들이 차려놓은 뷔페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각기 다른 장르의 한국 문학을 한 권의 책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시, 소설, 수필 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담론의 장도 엿볼 수 있어 한층 더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단가 단설 코너에서는 독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단순히 문학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잡지가 아닌, 독자와 소통하는 잡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독자들과의 벽을 한층 더 허물기 위해 딱딱한 틀을 벗어나려 한 노력이 돋보입니다.
가능한 서정적이고, 재미있고, 짧고, 쉬운 글을 담으려 노력했다는 창간사의 한 부분처럼, 잡지가 지향하는 ‘풍류’의 성격에 걸맞은 구성과 원고를 담은 책입니다.



저자 소개

[조성래]
1959년 경남 합천 출생. 지평 (84년)과 실천문학 (89년)으로 데뷔.
시집 시국에 대하여 , 카인 별곡 , 바퀴 위에서 잠자기 , 두만강 여울 , 천 년 시간 저쪽의 도화원 출간.
현재 한국작가회의 회원, 김준오 시학상 운영위원.

[양선규]
대구교대 교수

[홍영철]
1978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와 《문학사상》으로 등단. 시집『작아지는 너에게』 『너는 왜 열리지 않느냐』,『가슴속을 누가 걸어가고 있다』,『여기 수선화가 있었어요』

[문인수]
경북 성주 출생, 1985년 『심상』으로 등단. 시집『홰치는 산』『동강의 높은 새』 외. 김달진 문학상, 미당문학상 등 수상.

[성수자]
1993년 ≪한국시≫ 등단. 시집『안개밭에서』, 『잎맥처럼 선명한』

[김동원]
경북 영덕 출생. 1994년 ≪문학세계≫ 등단. 시집『시가 걸리는 저녁 풍경』외. 시 에세이집『시, 낭송의 옷을 입다』. 평론집『시에 미치다』. <텃밭시인학교> 시창작교실 운영.

[김종해]
경북 성주 출생. 2004년 시집『바보의 사랑일기』로 작품활동. 부산시 부시장으로 퇴직

[이승주]
1995년《시와시학》으로 등단. 시집『꽃의 마음 나무의 마음』『내가 세우는 나라』 『위대한 표본책』. 저서『현대시창작백과』.

[유지소]
2002년《시작》등단. 시집『제4번 방』

[박춘석]
2002년 《시안》 등단. 시집『나는 누구십니까?』

[신정민]
전북 전주출생. 2003년 부산일보 신춘등단. 시집『꽃들이 딸꾹』『뱀이 된 피아노』『티벳만행』

[강춘진]
국제신문 디지털뉴스부장

[이동순]
시인. 문학평론가. 가요평론가. 1973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시 당선, 동아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1989) 당선. 시집『개밥풀』,『발견의 기쁨』 외. 민족서사시『홍범도』(전5부작 10 권) 발간.

[서태수]
1991년 《시조문학》 천료, 1996년 한국교육신뮨 수필 당선, 낙동강 연작시조집 『물길 흘러 아리랑』 외, 수필집 『부모는 대장장이』

[하 촌]
1992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소설 등단. 장편‘가롯의 창세기’, 소설집『우리집에 왜 왔 니』,『뻐꾸기 뿔』, 부산작가상, 부산소설문학상 수상.

[김원일]
1942년 경남 김해 진영출생. 1966년 대구매일신문 신춘문예 등단. 작품짐『불의 제전』,『겨울골짜기』,『마당 깊은 집』,『어둠의 축제』외. 이상문학상, 대산문학상 등 수상.

[구 룡]
문학평론가

[김성종]
1941년 전남 구레 출생. 196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등단. 대표작품집『여명의 눈동자』,『국제열차살인사건』,『최후의 증인』,『제5열』 외. 추리문학대상 등 수상. 추리문학관 관장.

[문성수]
1989년 부산 MBC신인문예상(소설), 《문학21》신인문예상. 작품집 『그는 바다로 갔다』,『말의 무덤』등. 부산소설문학상 수상.

[나여경]
2001년 경인일보 신춘문예로 등단.
소설집 『불온한 식탁』, 여행산문집『기차가 걸린 풍경』. 부산작가상 수상.

[임수진]
현진건문학 신인상. 경북일보 문학상. 작품집 『나는 여전히 당신이 고프다』

목차

발간사
[풍류시 특집 / 연변 가행시]
조성래_돈화 터미널 외 6편

[인문학 수프]
양선규_유미주의, 상처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시]
홍영철_알아요? 외
문인수_황조가 외
성수자_허공달골 외
김동원_깍지 외
김종해_해바라기 외
이승주_그리운 퇴폐 외
유지소_내 방에 매달린 벽시계가 1초마다 말씀하시길 외
박춘석_서쪽 2 외
신정민_여름 제재소 외

[문화평설]
강춘진_너무 쉽게 문화인이 되는 시대, 낭만과 여유의 문학판이 그립다

[문화가 산책]
이동순_노래 ‘불효자는 웁니다’에 얽힌 사연

[단가단설]
서태수_낙엽
하촌_돈돈 1 외

[작가의 고향]
김원일_김해 진영 : 내가 살아온 길

[다시 읽는 문제작]
문인수_시 ‘봄날은 간다 4절’
이복구_소설 ‘맨 밥’

[소설]
김성종_도망간 여자
문성수_흘러가는 바람
나여경_안전지대
임수진_내 안의 악마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