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나다 상세페이지

나는 나다작품 소개

<나는 나다> 평소 청소년들이 겪는 방황을 다독이며 그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응원해 온 안오일 시인은 청소년시집 『나는 나다』. 이 책은 꿈을 꾸지 못하고 꿈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자기 자신을 바라볼 겨를조차 없이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자리'를 찾아주고자 한 시집이다. 과도기적인 입장의 청소년기의 욕망을 해소해주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그들과의 소통을 시도한다.


저자 소개

저자 : 안오일
저자 안오일은 1967년 목포에서 태어났으며, 광주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2007년 전남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었으며, 2009년 동시 「사랑하니까」 외 11편으로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2010년 중편동화 「그래, 나는 나다」로 한국안데르센상 우수상과 단편동화 「올챙이 아빠」로 눈높이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시집 『화려한 반란』, 청소년시집 『그래도 괜찮아』, 『나는 나다』, 동시집 『사랑하니까』 등이 있다.

목차

1부 내 마음속에 사는 피카소
자기소개서/ 명찰/ 내 그림/ 딱따구리의 주둥이/ 나는 나다/ 겨울나무 중이다/ 악보를 그리며/ 고장 난 시계/ 고단수 엄마/ 홍합 껍질/ 내 마음속에 사는 피카소/ 숙제가 된 말/ 공놀이/ 시

2부 내가 쏜 화살
상어/ 마음 주는 법/ 햇살나무/ 아버지와 나/ 내가 쏜 화살/ 집/ 어머니의 손/ 할머니/ 꺼내지 못한 말/ 스킨십/ 정성이 반/ 엄마의 의자/ 왜 모르는 걸까/ 엄마의 빈자리

3부 좀 어때
아픈 손가락/ 고민 노트/ 모르는 게 약/ 굴러라 굴러라/ 글라스캣피시의 고민/ 그리운 털/ 등교 시간/ 졸업식 날/ 좀 어때/ 첫 경험/ 청소년 캠프/ 탁구공/ 흔적/ 비상등/ 사라진 민정우

4부 나는 살았어
장미허브/ 도마뱀 1/ 도마뱀 2/ 가난하지 않은 아이들/ 그 애/ 봉사 활동/ 끈/ 잠수함 토끼 / 불안하다/ 진욱이/ 나는 살았어/ 할머니의 시계/ 버스 안에서/ 압력 밥솥

시인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