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이승남 박사의 건강하게 물 마시기 프로젝트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표지 이미지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작품 소개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질병을 예방하고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려면 물을 마셔라!
물만 제대로 마시면 10년이 젊어진다

오늘 하루 우리가 마신 음료가 건강을 해친다
우리는 하루 동안 무엇을 마시며 생활할까? 보통 아침에 우유, 점심에 커피,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가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쉽다. 마시는 음료는 많지만 정작 물을 챙겨 마시지는 않는다. 커피, 맥주 같은 음료는 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물보다 흡수력이 떨어질 뿐더러 이뇨성분이 있어 몸 안의 수분을 배출시킨다.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서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어 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현상이 가속화된다. 또한 우리 몸에 들어온 나쁜 물질이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몸에 이상이 생긴다.
물은 우리 몸에서 60~95%를 차지한다. 그럼에도 우리는 물의 중요성을 까맣게 잊고 있다.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은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물의 중요성과 관련 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물을 올바르게 마시는 방법과 평소 생활에서 수분을 지키는 습관, 물로 병을 다스리는 법, 몸을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까지 그야말로 물과 건강에 대한 모든 것을 집대성한 책이다.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물! 지금 한 잔의 물로 건강을 되찾아라
건강을 위해 물을 마신다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아해할 것이다. 건강에 좋은 식음료들이 많아서 쉽게 마시는 물은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하지만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은 다른 무엇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다.
몇 가지 상식만 알면 물보다 좋은 건강식품도 없다. 집에서 수돗물을 끓여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물속의 산소를 날려서 물의 생명을 죽이게 된다. 또 오랫동안 집을 비운 뒤 정수기를 사용할 때는 고여 있던 물을 버린 후 다시 정수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런 지식들을 알아야 물을 효율적으로 마실 수 있다.
그동안 필요에 의해 물을 마셨다면 이제부터라도 건강해지는 물 마시기가 필요하다. 물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버리고 더 자세하게 알아 물을 올바르게 마셔야 한다.

생활습관만 바꿔도 몸이 촉촉해진다!
몸속의 수분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이동하며 세포의 대사 작용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몸이 건조해지면 세포 대사 작용으로 생긴 노폐물들이 제때 배출되지 못하고 쌓여서 독소가 되고 두통, 손발저림, 부종, 만성피로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 그러나 물만 많이 마신다고 해서 이 증상이 나아지는 것은 아니다. 칼륨과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수분이 세포에 공급되지 못하고 몸이 더 건조해진다.
이를 다스리려면 생활습관을 바꿔야 한다. 그 중에서도 식습관이 중요하다. 제철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그 속에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 미네랄 덕분에 물만 마시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수분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과 체내순환을 도와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일상의 습관만 바꿔도 몸의 수분을 지킬 수 있다. 자기 전에 마시는 물 한 잔과 냉난방 관리, 천연섬유 옷 입기, 호흡법에 따라 우리 몸의 수분을 지킬 수 있다. 이처럼 사소한 습관이지만 꾸준히 따르면 몸을 더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물만 마신다고 해서 몸의 수분이 유지되는 것은 아니다. 평소 생활 습관도 그에 맞게 고쳐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물만 많이 마셔왔다면 이제부터라도 행동을 바꿔 보다 촉촉한 몸으로 만들어보자.


저자 소개

JTBC ‘건강의 품격’ 의사 MC이자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 SBS ‘남희석 신동엽의 맨투맨’ 등 각종 신문과 방송 활동으로 친숙한 국민건강 주치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병원 가정의학과 수련의를 거쳐 현재 강남베스트클리닉 원장, 한양대학병원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자연치유의학연맹 이사,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이사, 대한비만건강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포천중문의대대체의학 과정, 멕시코 티유아나 오아이스 병원 연수를 통해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을 아우르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대한일차의료초음파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 <시험점수 올리는 건강법>, <이승남의 LSN다이어트>, <내 몸을 살리는 생활 속의 웰빙 항암식품>, <내 몸의 독소를 없애는 아침식사>, <제철에 제대로 먹자>, <알록달록 컬러다이어트> 등이 있으며 <비타민 생주스>, <얼굴을 보면 병이 보인다>를 감수했다.

목차

1장 물을 마셔도 몸은 왜 건조해지는가?

목마른 김 과장의 하루 I’m still thirsty!
그래도 김 과장은 목마르다
우리 몸속 커다란 물독과 작은 물독
물을 많이 마셔도 물독에 물이 부족한 이유
물이 부족하면 질병과 노화가 찾아온다
성장단계에 따른 체내 수분 감소량

2장 물에 관한 잘못된 건강 상식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다?
염분은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샤워 후에는 보습제를 발라야 한다?
아침을 반드시 먹을 필요는 없다?
목욕은 오래 할수록 좋다?
땀을 흘리기 위해 옷을 껴입고 운동하는 것이 좋다?
정수기 물은 좋고 수돗물은 나쁘다?
물을 끓여서 먹는 것이 좋다?
물은 운동 전보다 운동 후에 마셔야 한다?
스팀 마사지는 피부에 좋다?

3장 온몸으로 느끼는 체내 건조

수분 부족이 몸과 마음에 미치는 영향
건조 증상을 나타내는 우리 몸의 신호

4장 체내 건조를 막는 물 마시기

물, 어떻게 마셔야 하나
물이 필요한 생활을 해라
약간 차게 마셔라
타이밍이 중요하다
물과 기호음료를 착각하지 마라
좋은 물의 조건
물 마시는 자세
알고 마시면 더 좋은 물

5장 물을 마셔도 몸은 왜 건조해지는가?

웃기
운동법
목욕법
수면법
옷 입기
호흡법

6장 촉촉해지는 제철 식품

촉촉하게 만드는 네 가지 조건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건조한 음식

7장 질병별 건조 대책

물만 잘 마셔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심장질환
비만
요통·무릎 통증
골다공증
갱년기 장애
잦은 소변
노안
기미·주름
대머리·탈모
불면증
성 기능 저하
불안증·우울증

아토피
여드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