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브랜드를 알면 자동차가 보인다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마케팅/세일즈 ,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브랜드를 알면 자동차가 보인다

살림지식총서 447
소장전자책 정가5,000
판매가5,000

브랜드를 알면 자동차가 보인다작품 소개

<브랜드를 알면 자동차가 보인다> ‘브랜드’로 응축된 자동차의 가치와 성능
브랜드를 이해하고 트렌드를 엿보다

말(馬)의 도움 없이 ‘스스로 달리는 차’가 처음 등장하고 약 120여 년이 흐른 지금, 자동차를 그저 ‘이동의 도구’로만 인식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생활필수품을 넘어 이제 자동차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 또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문화의 아이콘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현대의 자동차를 논함에 있어 ‘브랜드’는 자동차 기술의 진화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고유의 기술력과 자존심, 하나의 감성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까지 브랜드의 진화도 함께 이루어진 것이다.
이 책 『브랜드를 알면 자동차가 보인다』는 세계의 자동차 브랜드가 나름의 이미지와 가치를 지니기까지의 역사, 그리고 이를 위해 땀 흘린 장인들에 관한 이야기다. 무명의 자동차 레이서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를 일궈내고, 어머니를 향한 아들의 효심이 최강의 경쟁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이어지기까지의 짧지 않은 역사가 우리 눈에 익숙한 엠블럼과 함께 명쾌하게 정리됐다. 아울러 각 브랜드 고유의 강점과 특성이 이야기마다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브랜드를 알면 상품이 보이고 트렌드도 보인다’는 말을 가히 실감하게 만드는 책이다.


출판사 서평

독일 국민들을 위해 포르쉐 박사가 개발한 첫 자동차가 그 유명한 비틀(Beetle)이다. 비틀은 히틀러가 생존해 있던 1938년부터 판매가 시작됐지만 본격적인 생산은 전쟁이 끝난 1945년부터다. 이후 25년 동안 포르쉐 박사의 디자인과 엔진 방식이 그대로 유지되며 총 2,100만 대가 판매됐다. 이는 단일 모델로는 세계 최다 판매 기록이다. 하지만 비틀의 시대는 새로운 타입의 승용차가 속속 개발되기 시작한 1974년부터 막을 내리게 된다. 폭스바겐은 전륜 구동방식에 수냉식 엔진과 안락함과 실용성이 뛰어난 골프를 개발했고 세계 자동차 시장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게 된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갖춘 해치백 골프는 계층과 연령을 뛰어넘는 새로운 자동차의 표본이 됐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가 됐다.



저자 소개

현 「오토헤럴드」 편집장.
1992년 교통신문에서 처음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교통 분야를 주로 취재해 왔으며 2003년부터 자동차 팀장으로 근무했고, 2011년 웹진 「오토헤럴드」를 창간해 편집장을 맡고 있다. MBC, KBS 등의 시사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고, 현재 대구교통방송에서 자동차를 포함한 주요 교통뉴스를 전달하고 있다.

목차

자동차 브랜드의 발전
자동차 브랜드의 역사


리뷰

구매자 별점

3.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살림지식총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