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풀타임 크리스천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풀타임 크리스천

믿음으로 가득 채우는 삶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30%11,200
판매가11,200

풀타임 크리스천작품 소개

<풀타임 크리스천>

당신은 오늘 어떤 크리스천으로 살고 있는가?

나를 의지하고, 세상을 곁눈질하는 반쪽짜리 믿음이 아닌
주님으로 가득 찬 온전한 믿음을 가지라


파트타임, 하프타임, 풀타임 크리스천 팩트 체크 수록!
강준민 · 김운용 · 손경민 · 이상준 · 이재훈 · 조정민 · 최성은 추천!

한국 사회를 속된 말로 ‘냄비근성’에 비유해 말하곤 한다. 쉽게 뜨거워지지만 그만큼 빨리 식어버리기 때문이다. 한국 교회는 어떠한가? 세계적으로 한국 교회만큼 빨리 부흥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사례가 있었던가? 애석하지만 팬데믹 이후 한국 교회 역시 빠르게 탈기독교화 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이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기독교에 대한 불신이 70%로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 단순히 통계수치나 신뢰도 때문에 기독교가 위기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 왜냐하면 역사상 기독교는 단 한 번도 그 숫자나 크기가 교회를 나타내 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오히려 진짜 기독교의 위기는 내부에 있고 크리스천으로서의 정체성을 상실해가고 있다는 데 있을 것이다. 즉 하나님보다 세상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이 아닌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며, 교회 안과 밖의 삶이 불일치하다 보니 이 같은 위기를 맞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믿음의 주체가 누구이고, 죄에서 구원 받은 자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며, 우리의 삶을 주께 온전히 맡기고 주와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목사로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파트타임으로, 때로 하프타임으로 신앙생활하며 삶의 주권을 하나님이 아닌 스스로 저울질해왔음을 고백하며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 풀타임 크리스천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 들어가는 말에서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주 감당할 수 없는 재난과 조우하곤 한다. 그 고난이 우리의 가던 길을 멈추어 서게 하고, 과거 걸어온 길을 뒤돌아보게 할 때가 있다. 그 시간 안에서 자신을 직면하는 것은 아주 고통스러우며 외로움을 느끼게 만든다. 하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고난은 우리를 더 단단하게 만들며, 연단된 금처럼 영혼을 빛나게 한다. 그 시간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그저 피상적인 인생만 즐기고 낭비하며 살았을 테니 말이다. 이런 의미에서 다음과 같은 성경 구절은 우리의 영혼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생각된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보라 하나님께서 굽게 하신 것을 누가 능히 곧게 하겠느냐 형통한 날에는 기뻐하고 곤고한 날에는 되돌아보아라 이 두 가지를 하나님이 병행하게 하사 사람이 그의 장래 일을 능히 헤아려 알지 못하게 하셨느니라”(전 7:13-14).

이 말씀은, 우리의 삶은 모두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다는 내용과도 같다. 아니, 하나님은 잘되는 일과 잘 안되는 일을 통해 하나님 당신의 뜻을 성취하신다는 뜻과 일맥상통하기도 한다. 이것은 우리가 익히 아는 하나님의 모습과는 다르다. 거룩한 하나님은 우리가 좋아하는 성공뿐 아니라 어려운 시간을 통해서도 우리를 선하게 인도하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끄럽지만 나의 삶 또한 그러했다. 나는 목사이면서 분주하고, 쫓기고, 정신없이 살아가던 때가 많았다. 나의 평범한 일상과 하루의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그 가치를 알지 못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교회가 제공한 지난 2개월의 안식 기간을 통해 질주하던 내 모습을 내려놓고 모처럼 혼자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그 시간 동안 나의 삶을 다시 생각하면서 크리스천의 삶에 대해 정리해 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다. “크리스천의 삶이란 디지털이 아니라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것이다.” 다시 말해, 구원의 삶이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며, 교리가 아니라 삶이며, 구원은 ‘하나님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성’임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이 시작하고 모두 완성해 가시는 드라마와 같은 것이 틀림없다.


* 나가는 말에서
나는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고 난 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한 크리스천이라면 결코 한두 시간의 예배 출석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 계속 그분을 알고 싶고, 사랑하고 싶어진다. 또한 그러한 크리스천이라면 교회 안에서 잠깐 거룩한 척하다가 축도가 끝나면 세상으로 나가 자기 마음대로 살아갈 수 없다. 하나님의 일 좀 한다고 교회에서 생색내거나, 헌금을 드리는 것을 대단한 자랑으로 일삼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참된 크리스천이란 그의 소유 전부를 이미 주님께 드린 자들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자들의 믿음은 교회를 얼마나 오래 다녔는가가 자부심이 될 수 없다. 지적으로 하나님을 얼마나 많이 배웠는가도 소용없다. 오직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 속에 살아 있는 믿음만이 중요할 뿐이다. 그저 예수님 한 분이면 충분하다.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면 사실 크리스천은 하나님을 위해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사역하고 큰 이름을 남겼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하셨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은혜를 벗어나게 되면 나의 옛 자아가 꿈틀거리며 살아나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신앙생활에 불평이 생기고, 주님께 드린 헌신과 믿음을 계산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나의 권리와 소유권을 주장하고 싶어 한다. 외모와 조건, 인간적인 공로와 인정을 중요시하기 시작한다. 그래서 우리는 외면적인 생활보다 내면적인 세계에 민감해야 하며, 그 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 이것이 믿음의 선배들이 초심을 잃지 않았던 풀타임 크리스천의 삶의 비밀이었다.


저자 프로필

김상수

  • 학력 Tyndale University College Th.B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Th.M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Th.D
  • 경력 대전 온누리교회 담당목사

2019.07.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김상수 목사는 1991년 12월 온누리교회에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다. 그리고 유학생 시절인 1995년에 미국 휘튼 칼리지에서 열린 코스타(KOSTA) 집회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인하고, 목회자로 헌신했다. 캐나다 틴데일대학교(B.Th.)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Th.M., Th.D.)을 졸업했으며, 무학교회에서 교육전도사로 섬겼다. 이후 온누리교회에서 해외비전교회 중국권역에서 담당목사로 5년간 사역했으며, 지금은 대전온누리교회 담당목사로 쓰임 받고 있다.
그는 글 쓰는 일과 책 읽는 것을 좋아하며, 통일선교와 하나님 나라의 복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저자의 세 번째 책인 이 글은 교회에서 준 안식월을 통해 알게 된 하나님의 마음을 한국 교회와 나누고 싶어 출간하게 되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교회의 위기란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잃어버린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파트타임이나 하프타임에서 벗어나 풀타임 크리스천으로서 인생의 주도권과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온전히 맡겨 드려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저서로는 《북한을 새롭게 알면 통일이 보인다》(두란노) 등이 있으며, 가족으로 아내 박진영과 주원, 재원 두 아들이 있다.

목차

추천사
들어가는 말 - 혼자 있는 시간의 힘

1부 파트타임 크리스천
01_ 나는 파트타임 남편이었습니다
02_ 누가 내 삶의 주인인가
03_ 슈니발렌
04_ 믿음은 과거의 나와 결별하는 것이다
Check #01 파트타임 크리스천
05_ 소비 사회와 초개인주의
06_ 뱀파이어 크리스천
07_ E. T. 신앙과 공룡 신앙
08_ 구원의 인플레이션
09_ 아주 오래된 소금 통

2부 하프타임 크리스천
01_ 내 영혼의 코페르니쿠스 혁명
02_ 무엇이 더 소중한 가치인가
03_ 배가 멈춰 선 것은 다시 출항하기 위해서이다
04_ 내 속에 마더 테레사와 히틀러가 있다
Check #02 하프타임 크리스천
05_ 파라오의 질서
06_ 더블 해피니스
07_ 오케이 목장의 결투
08_ 구멍 뚫린(Holey) 바이블
09_ 온실의 화초와 광야의 잡초

3부 풀타임 크리스천
01_ 나는 풀타임 크리스천이 되고 싶습니다
02_ 내 삶의 소유권, 이전했습니까
03_ 영혼의 지도
Check #03 풀타임 크리스천
04_ 킹덤 파이오니어(Kingdom Pioneer)와 크리스천 아너 코드(Honor Code)
05_ 소비 사회에서 가치혁명으로
06_ 파트타임에서 풀타임으로
07_ 나의 믿음에서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08_ 교회 제도에서 하나님 나라의 제자도로
09_ 평범함(Ordinary)에서 비범함(Extraordinary)으로

나가는 말 - 이제야 내가 누구인지 알았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