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늑대의 시간 상세페이지

늑대의 시간작품 소개

<늑대의 시간> 종(種)을 뛰어넘는 유대 관계를 바탕으로 본성을 깨치게 된 백구의 일대기를 차분하게 그려 낸 단편소설 「늑대의 시간」이 황금가지에서 전자책으로 출간되었다. 무술년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황금가지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진행한 ‘개’ 주제 장르 단편소설 공모 프로젝트 선정작으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비교적 짧은 기간에도 300편이 넘게 접수된 작품들 중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8편에 뽑힌 작품이다.
인류의 오래된 동반자인 ‘개’는 ‘고양이’와 더불어 문학사에서도 영감을 주는 중요한 존재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인을 지키는 충견설화가 비중 있게 발달했는데, 주인을 구하기 위해 물에 적신 몸을 굴려 화제를 막은 ‘오수의 개’ 이야기를 비롯해 각종 설화와 민담이 각 지역마다 산재해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는 기록문학을 통해 발굴되는 이야기가 많은 반면 판타지, SF, 추리, 역사 등 장르에 초점을 맞춘 현대서사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웠다. 마크 트웨인, 오 헨리, 기 드 모파상 등 고전 작가들의 관련 작품을 엮은 앤솔러지도 국내에서 출간된 바 있으나, 고전 번역 문학에서 벗어나 ‘개’라는 단일 주제로 창작소설을 출간하는 프로젝트는 선례가 없었다. 바야흐로 SNS시대에 이르러 ‘달리’, ‘백호’, ‘절미’ 등 ‘댕댕이’들의 개스타그램으로 랜선 사랑이 전파되는 요즘, 인류의 영원한 반려자인 개를 주인공으로 한 8편의 단편소설은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형태를 넘어선 유대와 교감의 끝에서 파생된 새로운 감각
다시, 제 삶을 찾아 떠나는 백구의 감동적인 이야기

백구로 불리는 ‘나’는 갓 태어났을 때부터 다른 형제들과 비교해 남다른 구석이 많았다. 개장수 할멈의 집에서 다른 개들이 2년도 채 못 되어 어디론가 팔려 갈 때에도 홀로 살아남아 7년째 버티고 있다. 겉으론 볼품없어 보이는 할멈은 개장수를 빌미삼아 한탕을 노리는 인정사정없는 냉혈한으로, 할멈 밑에서 일하는 훈련소장 여자만이 내가 ‘엄마’라고 부르며 유일하게 믿고 따를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던 어느 날, 검사 출신이라고 소문난 할배가 개를 사기 위해 농장에 방문하고, 나는 할멈의 치밀한 계산에 떠밀려 곧 팔려 나갈 위기에 처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남다른 기질이 도드라지며 은빛 늑대의 꿈을 꾸는 백구의 일대기가 애절하게 그려지는 이야기로, 형태를 뛰어넘는 유대가 폭발하는 순간 자신의 정체성을 자각하게 된 백구의 새로운 삶을 담담하게 관조하는 성장 소설.

#늑대개 #백구 #개장수 #도둑 #함정수사 #성장소설



저자 소개

"임태경
부산에서 태어났다.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6년간 카피라이터로 일했다. "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