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로렌자치오 상세페이지

책 소개

<로렌자치오> ‘로렌자치오’, 로렌조의 다른 이름이다. ‘로렌조 자식’이란 뜻으로 조롱과 멸시의 의도가 짙다. 신임 알렉상드르 공작 측근에서 그의 비위나 맞추며 비열한 짓도 서슴지 않은 대가로 피렌체 시민들이 붙여 준 별명이다. 그런데 그의 비행에 숨겨진 의도가 있는 게 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다.
치보 추기경, 권세를 얻기 위해 공작을 이용하려 한다. 술에 취한 로렌조가 “오늘 밤 공작을 살해하겠다”고 떠벌이고 다니는 걸 듣는다. 공작에게 주의를 주지만 공작은 들은 체도 않는다.
모리치오 대법관, 피렌체에서는 유일하게 공신력을 인정받는 사법기관 ‘8인회의’의 의장이다. 공작과의 유착 이후 최근 이 기관의 중립성을 훼손하는 불합리한 판결을 잇따라 내놓았다. 그 역시 로렌조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필리프 스트로치, 피렌체 시민들은 그야말로 공작을 대신할 지도자라 생각한다. 딸이 공작의 측근에게 농락당하고, 이를 갚아 주기 위해 결투에 나선 두 아들은 부당하게 체포된다. 공작에게 대항하기 위해 가문 사람들을 모은 자리에서 딸이 독살되는 사건까지 벌어지자 전의를 잃고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려 한다. 로렌조의 비행을 오랫동안 유심히 지켜봤다. 로렌조는 스트로치에게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로렌조가 스트로치에게 예고한 대로 공작이 살해된다. 로렌조가 범인으로 지목된 가운데 도시는 술렁이기 시작한다. 공작의 죽음으로 피렌체에 고대하던 공화정이 수립될 것인가. 뮈세는 ‘7월혁명’으로 왕정을 종식하고도 루이 필리프를 새로운 왕으로 맞아들여야 했던 프랑스 국민들의 허탈감, 낭패감을 15세기 피렌체 상황에 빗댔다. 레제드라마로 쓰였으나 이후 공연을 거듭했고, 현재는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견줄 만한 낭만주의 연극의 걸작으로 평가된다.


저자 프로필

알프레드 드 뮈세 Alfred de Musset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10년 12월 11일 - 1857년 5월 2일
  • 경력 아카데미 프랑세즈 회원
  • 데뷔 1830년 시집 '스페인과 이탈리아 이야기(Contes d’Espagne et d’Italie)'
  • 수상 1845년 레지옹 도뇌르 기사 훈장

2015.09.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알프레드 드 뮈세(Alfred de Musset)는 1810년 12월 11일 파리의 유복하고 교양 있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고위직 공무원이었던 부친은 계몽주의 시대 사상가이자 문필가였던 장 자크 루소를 열렬하게 신봉한 나머지 그의 작품집을 간행할 정도로 문학에 관심이 많았다. 뮈세의 외조부는 루소와 동시대 사람으로 다수의 속담극을 집필한 카르몽텔과 친분이 두터웠다는 점에서 뮈세의 집안에는 친가와 외가를 불문하고 문학을 즐기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었다. 명문으로 알려진 앙리 4세 학교에 진학한 뮈세는 일찍부터 문학과 고전에 대한 소양을 발휘했고, 빅토르 위고의 처남이자 동급생인 폴 푸셰와 어울리기 시작했다. 열일곱 살에 철학 바칼로레아를 취득한 뒤 대학에서 법학이나 의학, 음악이나 미술 등을 전공하려고 했으나 이내 그만두고 동창인 푸셰가 매형인 위고에게 친구로부터 받은 편지를 전한 것이 인연이 되어, 샤를 노디에와 위고가 주도하는 문인들의 모임인 세나클에 출입하기 시작한다. 1833년 6월, ≪양세계 평론≫의 편집장인 프랑수아 뷜로즈가 초대한 만찬에서 6세 연상의 여류 문인 조르주 상드를 알게 된 뮈세는 곧 그녀의 연인이 된다. 두 사람은 화해와 불화를 반복하다 1835년 3월에 완전히 결별한다. 사랑과 배반, 갈등과 화해로 이들의 교제 기간은 2년이 채 안 되지만, 연상의 여인이자 선배 작가로서 상드는 연하의 연인 뮈세의 정신세계는 물론 여러 작품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시와 희곡을 불문하고 특유의 연애지상주의를 표방했던 뮈세는 삶에서도 꾸준히 여성 편력을 이어 갔다. 상드와 결별한 뒤에는 당대 유력 정치인 달통 셰 백작의 손위 누이이자 유부녀였던 조베르 부인과 연인 관계로 발전한다. 두 사람은 헤어진 뒤에도 20년 넘게 서신을 교환했다고 전해진다. 뮈세는 그 밖에도 스페인 출신의 메조소프라노 마리아 말리브란의 동생 폴린 가르시아, 연극 배우 라첼과 로스, 브로앙, 나폴리의 왕녀인 벨지오조소 공주, 소설가 플로베르의 연인이도 했던 여류 문인 루이즈 콜레 등 여러 여성들과 염문을 뿌리면서 사랑 예찬론을 몸소 실천했다. 1857년 5월 2일 영면한다.

목차

나오는 사람들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해설
지은이에 대해
지은이 연보
작품 목록
옮긴이에 대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식을 만드는지식 희곡선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