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탉 상세페이지

책 소개

<수탉> 2018년 성공적인 초연에 이어 2019년 재공연으로 다시 한번 저력을 입증한 연극 <수탉>의 대본이다. 1980년 5월 어느 날, 여덟 살 은호를 찾아온 ‘잔혹하고 야비한 매혹의 정복자’ 수탉. 은호는 수탉 때문에 난생처음 낯선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군림하는 수탉에 맞서 은호는 빼앗긴 마당과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까? 광주항쟁을 연상시키는 배경과 주제건만, 어린 은호가 들려주는 그 시절 일상에 대한 얘기는 동화 같다. 은호 외에도 오직 음악만을 들려주는 악사, 오직 몸짓만을 보여 주는 수탉이 등장해 의외의 묵직한 존재감을 뽐낸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이 제일 즐거운 시골 어린이 은호와 어느 날 갑자기 앞마당에 나타나서 무자비한 힘을 과시하며 위계질서를 강요하는 수탉의 갈등. 누구나 한 번쯤 성장하면서 겪는 일이다. 때로는 한 사회의 구성원이 집단으로 겪는 극단의 경험이기도 하다. <수탉>은 두려움을 극복한 용감한 영웅에 대한 얘기가 아니다. 존엄과 행복을 위해 두려움에 한 발 다가서는 인간의 본성과 정신에 대한 이야기다.
아카시아 향기가 가득한 1980년 5월 어느 날, 은호의 집에 수탉이 나타났다. 수탉은 오자마자 은호의 집에서 기르던 다른 닭들을 제압해 우두머리가 되었고, 은호와 친구들, 은호의 동생과 마당에서 키우던 강아지까지 위협하며 은호네 마당을 정복한다. 빼앗긴 마당을 되찾기 위해 은호는 두려운 수탉과 맞서야만 하는 상황이다.
작품에는 세 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모든 대사를 연기하는 은호, 몸짓만으로 연기하는 수탉, 그리고 음악을 통해 이야기에 관여하는 악사. 이렇게 각기 다른 언어를 부여받은 등장인물들이 갈등을 부각한다. 공연에서는 이들의 연기를 통해 이 독특한 무대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무대를 채웠던 음악은 한 편의 시, 수탉의 몸짓은 그 내면까지 비춰 보이는 한 편의 에세이가 되어 여덟 살 은호의 동심 가득한 입말과 어우러진다. 이 완벽한 앙상블이 전하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독자는 잠시 철도 없고 겁도 없었던 유년기의 한때로 돌아가는 동시에 엄혹했던 시대를 아련한 아카시아 꽃향기와 함께 떠올려 보게 된다.


저자 소개

이대현은 1996년도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대학교(Ohio University)에서 연극사와 비평으로 석사(MA, 1999)와 연극 연출로 실기석사(MFA, 2005) 과정을 마쳤다. 현재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 전공 교수로 연출과 연기 부문 실기를 지도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주임교수도 겸하면서 뮤지컬 제작과 극작 및 연출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교회와 약속의연극레퍼토리의 상임 극작가와 연출가로서, 그리고 뮤지컬 배짱이의 상임연출가로서 연극과 뮤지컬 작업을 해 오고 있다. 이대현은 극작도 하고 연출도 한다. <수탉>(2019), 모노드라마 <피에타>(2017), 뮤지컬 <여리고의 봄>(2015), <도조(陶祖)>(2014), 퓨전 마셜 아트 퍼포먼스 <한빛>(2013), <홀리하고 코믹한 요나 이야기>(2012)가 이대현 극작과 연출로 공연되었다. 뮤지컬 <에일리언 스파이>(2016), 뮤지컬 <주그리 우스리>(2012), <미스 줄리 >(2010), <한여름 밤의 꿈>(2009), 중세 유럽 도덕극 <에브리맨>(2008), 오페라 <루이자 밀러>(2000)를 연출했다. 오하이오대학 연출 실기 석사 과정에서 <세 자매>(2005), <함부르크의 왕자>(2004), <미스 줄리>(2003)를 연출했고, <The Bird Bridge>(2003), <Cupid and Psyche, Pain!>(2002)의 극작과 연출을 했다.

목차

작가의 말
나오는 사람들
1. 아카시아
2. 평범한 시골 생활
3. 수탉의 왕림
4. 야비한 정복자
5. 꼬마들의 저항
6. 어린 영혼의 굴욕 혹은 시련
7. 결투
8. 토벌
9. 닭국
10. 아카시아 꽃향기
이대현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