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적나라해서 불편한 사람들이 있겠지만, 비슷한 경험이 많아서 오히려 위로가 되는 에세이. 인생 피폐한 상황을 많이 본 사람들에겐 추천합니다.
강남의 정신과 의원이 ‘강남은 거대한 정신병동이다.‘라는 매우 노골적이면서도 자극적인 제목으로 책을 내놓았다. 한국의 모든 것이 집약되어 있는 강남을 중심으로 한국 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현실과 민낯을 까발리는 그런 내용이 아닐까 기대했건만, 그런 기대를 충족시키는 부분은 일부에 불과할 뿐, 실제 사례보다는 흔하디 흔한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을 예시로 들면서 자신의 견해를 풀어놓는 부분이 절반 이상이라서 많이 실망했다. 그럴 거면 차라리, 제목을 다른 걸로 했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원래 책 장사에서는 책 제목과 표지가 8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
아...리뷰를 먼저 읽었으면 안샀을 건데... 제 평생 1점을 준 적은 없는데 이 책은 1점도 아깝네요. 사시기 전에 리뷰 읽어보고 본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환불하고 싶어 죽겠어요. 솔직히 이건...어휴...
강한 어조를 쓰지만 약자와 소수자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책이다. 마약을 하는 여자나 히키코모리 남자가 어째서 그렇게 되었는지, 그들도 모르는 그들의 입장에서 서술한다. 부모가 모임에서 자랑할 용도로 사업 아이템처럼 키운 의사의 딸, 약사의 아들들을 나 또한 보아왔기에 몰입하며 감사하게 읽은 책이다.
흥미로운 주제라 샀는데, 사기 전에 아래 구절들을 봤다면 구매를 재고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엔 화자들을 비꼬는 건줄 알았는데, 읽어 보니 아니었네요... 가상의 사례를 여럿 들어 얘기하시는데, 모든 빌런은 여자고 남자는 억울한 피해자더군요. 정말 예외 없이 한결같으셔서 나중엔 헛웃음이 나더라고요. "여자한테 엮여" 구치소에 다녀오셨다 하니, 왜 그렇게 여자들에게 화가 나 있으신지는 잘 알겠습니다. (+다른 분 리뷰 보니 의아하네요. 마약 하는 여자 얘기가 나오긴 하는데... 여자들은 주로 다이어트 때문에 마약을 하고, 마약에 취한 상태에서 성관계를 하면 남자보다 더 쾌감을 느껴서 마약에 빠지는 거라고 설명하시던데요. 이게 약자와 소수자의 목소리란 건 아니겠죠? 혹시 제가 다른 책을 읽은 건가요?) ----------------------- “옛날 엄마들은 그렇지 않았어요. 둘의 관계를 소중히 해 남편을 무조건 공경하게 만들었죠. 그러나 요즘 엄마들은 사위 알기를 종같이 봐요. 그게 자기 딸에게 유리한 줄 알고. 그러다가 사위는 바람나는 거죠." “그래서 국제결혼이 많은 건가 봐요. 옛날 장모, 옛날 신부를 찾아. 저도 이제 한국 여자는 꼴도 보기 싫어요.” 도대체 이혼할 이유가 없었다. 아내는 상습 폭력이라며 보호 명령(protection order)을 신청하고 결국 이혼까지 몰고 갔지만 내가 무슨 폭력을 썼단 말인가? 사실 폭력을 안 쓴 건 아니다. 그러나 그건 너무 답답해서 난리를 친 것뿐이다. 폭력은 오히려 아내가 썼다. 주먹만 안 썼다 뿐이지 아내가 무시하는 것은 폭력이 아니란 말인가? 왕따도 폭력이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강남은 거대한 정신병동이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