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칼럼북] 악마는 프라다를 정말 입을까?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칼럼북] 악마는 프라다를 정말 입을까?

최보윤의 패션&트렌드
판매가 무료
  • 선물하기

리디 info

** [칼럼북]은 책보다는 짧고 매거진보다는 긴 분량의 책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필진으로부터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빠른 시간 안에 담아 전달하는 새로운 전자책 입니다.


[칼럼북] 악마는 프라다를 정말 입을까?작품 소개

<[칼럼북] 악마는 프라다를 정말 입을까?> 이 책은 우리가 항상 접하고 꿈꾸는 패션과 트렌드를 다루는 책이다. 각각의 글은 패션 비즈니스의 화려함과 어두움, 새로운 아이템과 브랜드 그리고 디자이너와 모델, 이에 열광하는 우리들의 욕망까지도 모두 다루고 있다.

이 시리즈를 계속 탐독하다 보면, 패션 관련 종사자들은 유행의 출발과 끝을, 일반 소비자들은 내가 소비하는 브랜드의 흥망성쇠를 점쳐 볼 수 있는 예리한 엣지를 얻을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최보윤
현재 조선일보 기자. 이 회사를 10년 다녔다. 그 중 3분의 1을 가장 남성적이라고 꼽히는 분야에 매달렸고, 나머지 3분의 1을 가장 여성적인 분야로 분류되는 곳에서 살았다. 나머지 3분의 1은 후자의 연장선상에서 ‘돈’이 돌고 도는 곳의 분위기를 맛보는 데 시간을 보냈다.
쉽게 말해, 흔히 여자들이 가장 가고 싶지 않는 부서로 꼽히는 스포츠부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으로 꼽히는 대중문화부를 거쳤다. 스포츠부 첫 여기자가 돼 축구를 위시한 스포츠판에서 시간을 보냈고, 2005년부터 1년간 영국 땅을 밟아 프리미어리그와 2006 월드컵을 취재했다. ‘프리미어리그와 사랑에 빠지다’를 썼고, ‘알렉스 퍼거슨 열정의 화신’과 ‘피파의 은밀한 거래’를 번역했다. 그 뒤 대중문화부에서 영화와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담당했다.

사람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사랑하고, 세계 속 ‘뜨는 곳’을 항상 궁금해했고, 건축과 디자인, 여행에 관심이 많아 ‘세계 디자인 도시를 가다’를 펴냈다.
무엇이 트렌드인지 촉각을 세우고 멋스러움이 무엇인가에 대해 관심이 많지만 겉으로 풍기는 멋보다는 속 깊은 정에 더 끌린다. 명품을 다루지만 '머터리어 걸'로 분류되고 싶지 않고, 명품을 사는 '길티 플레저'를 경계하고 있다. 현대 미술에 빠지지만 결국 클래식함에 박수를 보내는 그런 정신적 변태과정을 겪고 있는 중이다.

산업부에서 백화점·쇼핑 등 유통 업계를 담당하면서 각종 명품에 대한 지식과 쇼핑에 대한 노하우를 키웠다. 그저 사치품이 아닌 그들의 깊은 이야기를 끌어내고, 명품 비즈니스의 뒷 이야기가 어떤 지 돋보기를 대고 확대시키는 게 목표다.
전혀 다른 부서를 거친 것 같지만 세계적인 브랜드(축구든 패션이든)의 운영 시스템을 들여다 보고 그들의 노하우를 맛본다는 점에선 일맥 상통한다. 이 곳에선 패션과 트렌드, 명품 비즈니스의 명과 암을 알리는 데 집중하려 한다.

목차

악마는 프라다를 정말 입을까?
◆ 한 번 보면 반하게 되는 프라다 컬렉션. 자유가 트렌드를 창출한다
◆ 공산당 운동에도 참가했던 냉철한 카리스마의 패셔니스타 미우치아 프라다
◆ 까칠함과 괴팍함의 소유자? ‘디테일의 여왕’ 이 살아가는 길
◆ 이탈리아에서 산 프라다가 왜 중국산?
◆ ‘나쁜 취향’과 우아한 부르주아. 색다른 교집합으로 사람들을 중독시키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