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단 5분의 운동에서 시작된 꾸준함이 만든 기적에 관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하며 즐기는 ‘일상 운동법’ 54가지 수록
국내 최고의 운동 채널 〈빅씨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공유해 수많은 구독자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빅씨스 서아름의 『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인기 유튜버의 성공 스토리가 아닌 운동 하나만으로 삶을 통째로 변화시킨 놀라운 경험에 대한 증언이자 우리에게 보내는 열렬한 응원이다.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데 주저하고 있다면, 이 나이에 할 수 있을까? 머뭇대고 있다면 이 책이 답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가 제안하는 오늘은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은 결코 거창하지 않다. 하루 5분, 조금씩 몸을 움직여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저자 역시 하루 5분의 단순한 운동이 자신의 삶을 이토록 놀랍게 변화시킬 줄은 미처 상상하지 못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한 달, 두 달, 그리고 일 년이 지난 뒤에는 몸은 물론 마음까지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상태로 변해 있었다.
때로는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놀라운 일이 시작된다. 저자는 극적인 효과를 보려고 무리하게 생활 패턴을 바꾸고, 과도한 운동을 하려고 욕심내지 말라고 충고한다. 남들이 좋다는 방식이나 자기계발서의 조언대로 나의 생활 습관과 운동, 식사, 취미까지 급격하게 바꾸는 행동이야말로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의 즐거움을 찾는 일이다. 그 후에는 자기 자신을 믿고,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간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어느새 가까워져 있을 것이다.
『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에는 저자가 전하는 진솔한 인생 조언과 운동법뿐만 아니라 매일 어긋나는 일상에 실망할 필요 없이, 지금을 묵묵히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그 자체로 충분히 훌륭하다는 진심 어린 응원이 담겨 있다. 가르치려 하지 않지만 배울 것이 많고, 편하게 들려주는 이야기지만 그 안에 감동이 가득하다. 저자가 자신의 인생으로 직접 증명한 꾸준함의 기적을 만나보자. 인생 선배의 따뜻한 응원과 위로가 필요했던 독자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