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의학 박사 미할젠의 자연으로 치료하기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의학 박사 미할젠의 자연으로 치료하기

소장종이책 정가22,000
전자책 정가25%16,500
판매가16,500

작품 소개

<의학 박사 미할젠의 자연으로 치료하기> 독일에서 24만 부 판매, 전 세계 23개국 발간
유럽 최대의 샤리테 베를린 대학 병원
안드레아스 미할젠 박사의 실용적인 가이드


과학적으로 입증된 자연 요법, 만성 질환의 증가에 대한 유일한 해답
『의학 박사 미할젠의 자연으로 치료하기』가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유럽 최대의 대학 병원인 샤리테 베를린 대학 병원 자연 요법과 교수이자 수석 내과 의사인 안드레아스 미할젠의 자연 의학 실용 가이드로, 의학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은 독일의 베스트셀러이다.
어릴 때부터 자연 요법이 익숙한 의사 집안에서 태어난 미할젠 박사는 현대 정통 강단 의학을 공부하면서 오히려 점점 전통적인 자연 치료법이 과학적으로 훨씬 안전하며, 만성 질환이 증가하는 현 시대에 유일한 해답이 될 것임을 확신했다.
이 책은 수년간의 과학 연구와 임상 실험 그리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몸의 작용 원리와 자기 치유 능력, 그리고 그 원리를 돕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질병 치유의 과정을 알기 쉽게 밝힌다. 저자는 현대의 정통 의학이 간단히 약물 처방을 내리고 수술을 권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규모 부작용으로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고 진단한다. 따라서 많은 연구자들 역시 전통적인 치유 방법의 작용 원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저자는 자기 치유력을 방해하는 약물이나 수술을 선뜻 선택하기보다는 일상 속에서 자기 치유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며 실천해 볼 것을 권한다.
또한 대표적인 8가지 만성 질환인 고혈압, 관절증, 동맥 경화, 우울 증후군, 요통과 목 통증, 당뇨, 류머티즘, 위장 질환을 소개하고, 자연 요법으로 치료하는 10가지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만성 질환 질병을 지닌 환자들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 그리고 의사들에게도 의미 있는 가이드가 되고자 한다.


출판사 서평

자연 요법의 기본 원리 3가지

저자는 이 책에서 인간 신체의 작용 방식과와 자연 요법에 기본이 되는 세 가지의 주요 원리를 소개하며 이해를 높인다.
첫 번째는 아주 간단한 <자극-반응 원리>이다. 이것은 환상적인 인체의 재생 능력을 설명한다. 외부의 자극이 인체의 자기 조절 기능을 자극하면 몸이 스스로 재생과 정상화를 위해 작용한다는 것이다. 이런 원리를 이용한 치료법에는 몸에 가벼운 스트레스를 가하는 냉온 요법, 물 치료, 침술, 운동 치료, 치료 단식 등이다. 이들 요법은 한 상태에 머물러 있는 몸의 정체성을 깨고 체내 역동성을 자극시켜 인체의 복구 메커니즘을 활성화시키는 데에 있다.
두 번째 원리는 <호르메시스 원리>이다. 이 원리는 양의 법칙이다. 세상의 어떠한 물질이라도 독과 약이 동시에 들어 있으며, 그 양이 그 성질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병증 완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약이라도 양이 일정 정도를 벗어나면 즉시 독으로 바뀔 수 있으며, 반대로 독성 물질이라도 소량을 사용한다면 유기체에 치료 효과를 가져다줄 때가 많다는 것이다. 즉 동양의 음과 양의 원리와 비슷하다. 즉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왔던 자극이라도 적절한 양으로 작용한다면 유기체의 원기를 깨운다는 것이다. 운동이나 태양의 자외선 그리고 방사선이 그 예가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환자의 이해>이다. 환자가 자신의 몸에 일어난 일을 인지하고, 그것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아는 것, 그리고 그것이 자신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것은 의사가 해줄 수 없는 일이다. 저자는 <당신 속의 의사>를 일깨워야 한다고 말한다.


고혈압, 당뇨, 동맥 경화, 관절염 등 여덟 가지 만성 질환 치료법 소개

저자는 이 책 전체에 걸쳐 간헐적 단식, 영양 치료, 운동 치료, 명상과 요가 치료, 독일의 크나이프 물 치료법, 거머리나 부항, 사혈 등의 고대 치료, 식물 치료, 인도의 아유르베다 치료 등을 소개한다. 그 요법이 지금껏 왜 오해를 받아 왔는지, 왜 널리 퍼지지 못했는지, 어떤 원리이고 어떻게 몸에 작용하는지를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이 책의 10장에서 소개하는 <나의 자연 치료법: 여덟 가지 만성 질환 성공적으로 치료하기>에서는 저자의 과학적 실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각 만성 질환 치료법 10가지를 정리했다. 한 질병에 대해 현대의 강단 의학이 바라보는 관점과 자연 요법이 바라보는 관점을 비교 분석했으며, 두 가지의 처방을 융합한 자연 치료법을 실용적이고 쉬운 방법 10가지로 압축하여 제시한다.


자연 요법과 강단 의학의 조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의학은 인간 스스로 자신을 돌보도록 이끌어야 한다.”

저자는 정통으로 간주되는 현대 강단 의학의 모순을 짚고, 이제는 자연 요법과의 조화를 통해 인간 삶의 이해와 과학을 바탕으로 하는 통합 의학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진정한 의학은 질병의 원인을 찾고 예방하는 것이지 이미 나타난 병의 결과를 봉합하고 치료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고 설파한다. 거대한 시장과 대기업의 지원에 취약한 강단 의학은 결과적으로 환자에게 피해를 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저자는 인간의 몸을 그 중심에 두는 자연 요법을 강단 의학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인식해야 하며, 이것이 바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지원이나 연구가 더욱 절실하다고 말한다.


저자 프로필

안드레아스 미할젠 Andreas Michalsen

  • 국적 독일
  • 출생 1961년
  • 학력 심장학 박사
    보훔 루르 대학교 의학
    베를린 자유 대학교 의학
  • 경력 샤리테 베를린 대학 병원 자연 요법과 교수
    베를린 이마누엘 병원 자연 요법과 과장

2021.12.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안드레아스 미할젠 Andreas Michalsen

자연 요법에 최신 과학을 혁신적으로 결합한 융합 의학의 선구자이자 독일 최고의 자연 요법 의사이다. 1961년 독일 바트 발트제에서 태어나 자랐다. 독일 최초로 전통 의학과 현대 의학을 병행했던 의사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식물 치료, 삼림욕, 단식, 물 치료 등의 자연 요법과 그 효과에 익숙했다. 경제학, 철학, 생물학 등을 공부하다가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베를린 자유 대학교와 보훔 루르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그 이후 1994년 심장학 박사 학위를 취득, 1996년부터 내과 전문의로 활동했다. 평생 삭막한 공간에서 엑스레이를 보며 환자에게 카테터와 스텐트 시술을 하고 싶지 않았던 그는 영양 의학, 물리 의학, 자연 요법 등을 공부하면서 다양하게 활동 반경을 넓히기 시작했다. 자연 요법을 더 연구할수록 최첨단의 현대 의학 방식이 오히려 구식이며 심지어 위험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2000년 에센 미테 병원의 자연 요법 및 통합 의학 센터로 부임해 과학적 토대를 바탕으로 자연 요법을 시행하는 진정한 개척의 시기를 보냈다. 이후 2009년 유럽 최대의 대학 병원인 샤리테 베를린 대학 병원의 자연 요법과 교수직에 임명되었다. 동시에 베를린 이마누엘 병원의 자연 요법과 과장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임상 실험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암, 다발성 경화증 등을 앓는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며 새로운 과학적 발견을 실험하고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책 『자연으로 치료하기Heilen mit der Kraft der Natur』는 그의 대표 저서로 의학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고 있으며, 최고의 자연 의학 실용 가이드로 평가받고 있다. 그 외의 저술로는 『영양으로치료하기Mit Ernährung Heilen』(2019), 『자연 처방전The Natural Prescription』(2019) 등이 있다.


페트라 토어브리츠Petra Thorbrietz (공저자)

과학 전문 기자이자 저술가. 함부르크 주간지『디 보헤Die Woche』의 〈과학과 사회〉 팀장과 뮌헨 주간지 『포쿠스슐레Focus-Schule』의 부편집장을 지냈다. 건강과 관련한 탐사 보도와 서적 출간으로 수차례 상을 받았다.

목차

들어가며: 현대 자연 요법을 위한 변론
1〈공감 의학〉을 선택하다: 내가 자연 요법의 길을 걷게 된 과정
2 자연 요법의 기본 원리들: 자극과 반응을 통한 자기 치유력 강화
3 고대 치료법의 재발견: 거머리, 부항, 사혈
4 치료 수단이 되는 물: 물 치료법
5 가치 있는 포기: 자기 치유의 자극제가 되는 단식
6 건강의 열쇠: 음식이 약이다
7 움직이지 않으면 병든다: 운동의 중요성
8 요가, 명상, 마음 챙김: 심신 의학
9 세계 보편 의학: 아유르베다, 침술, 식물 요법
10 나의 자연 치료법: 여덟 가지 만성 질환 성공적으로 치료하기
11 건강한 삶을 위한 전략: 자기만의 길 찾기
12 의학의 미래: 무엇을 바꾸어야 할까?
찾아보기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