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대산 노스님의 인과 이야기 상세페이지


책 소개

<오대산 노스님의 인과 이야기> 오대산 묘법 노스님의 자비법문. 이 책에서는 높은 도를 이야기하기 전에 도를 얻는 데 기초를 다지는 길을 말하고 있으며, 지금 당장 겪고 있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소개

원저자 묘법

1916년에 태어나시어 수년 동안 오대산에서 폐관 수행을 통해 큰 깨달음을 이루셨다. 시절 인연이 도래하자 세상에 나오셔서 중생을 교화하셨다. 특히 생생한 인과법문을 통해 업장을 소멸함으로써 치유시키는 신이한 힘을 가지셨다. 말년에는 은둔 수행을 하시다가 2004년(87세) 입적하셨다. 중국에서 발간된 이 책의 원제목은 『현대인과실록 2』로서 원저자의 뜻에 의해 비매품으로 발간, 배포되었다.



엮은이 과경

1946년 천진 시 출생으로 무신론자였다. 1990년 오대산에서 묘법 스님을 뵙고 새롭게 발심, 스님의 지도로 염불 수행하였다. 지금 연락이 되지 않는 곳에서 수행 중인 과경 거사는 자신에 대해서는 알려지길 원치 않고 오직 묘법 스님의 인과 이야기가 세상에 유포되어 모든 이가 인과의 법칙을 깨닫고 열심히 수행하여 복혜가 증장하고 불도를 이루기를 기원하고 있다.



옮긴이 각산 정원규

1957년 경남 진주에서 출생하였으며, 1976년 진주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1983년 경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 1987년부터 경남도청에서 근무하였으며, 2002년 9월부터 2004년 8월까지 중국 북경 소재 대외경제무역대학에서 연수(국제무역전공)하였다.
2005년 1월부터 현재 중국 청도(경상남도 산동 사무소장으로 재직 중)에서 불자들에게 불법을 전하면서 염불 수행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 『오대산 노스님의 인과 이야기』가 있다.

목차

인연/ 병은 입으로부터 들어온다/ 병의 원인/ 금빛 털을 가진 수탉/ 공장에 있는 것은 우리 집에 다 있어요!/ 어둠공포증/ 음식물을 함부로 버린 과보/ 사소한 물건의 낭비/ 이쑤시개의 교훈/ 노예주의 과보/ 돌아가신 아버지가 제도를 구하다/ 특이한 병의 원인/ 고기를 먹으면 왕생할 수 없다/ 잘못 가르친 죄/ 임신을 하면 지장경을 독송하라/ 태아가 지장경 듣기를 좋아하다/ 눈병과 금산사의 수몰/ 서유기와 봉신방/ 업장소명 게/ 한 집안의 정신병과 공포소설/ 모친을 굶겨 죽인 불효자들의 말로/ 인과응보는 대자연의 법칙/ 친구 영혼의 빙의와 히스테리/ 관의 거사/ 어느 불량배의 참회/ 축농증의 원인/ 지계하며 염불해야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어린 쥐와 어지럼증/ 고기머리에 못질한 과보/ 돼지족발과 발병/ 계란 전병과 허리디스크/ 소탐대실/ 천포창(수두)의 원인/ 경을 많이 읽으면 지혜가 증장한다/ 개미집과 머물 집/ 나무들의 하소연/ 호법이 어찌 공양을 탐할 수 있느냐?/ 몸소 실천하고 항상 좋다고 말하라/ 기공치료와 무당/ 미녀와 조적/ 천 년 된 느릅나무와 체면 없는 남편/ 부자 상인과 여종/ 김 사장과 이리의 악연/ 악연의 재생/ 당나귀가 빚을 독촉하다/ 미혼탕/ 죽은 개의 복수/ 태아의 죽음과 해원/ 어느 노 수행자의 처절한 참회/ 정감천지/ 개구리 고기를 즐겨 먹은 과보/ 염불 왕생하신 외할머니

부록- 묘법스님의 법문
선화 상인의 법문
고행두타 묘림 스님 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