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과 진실이 뒤섞인 혼란스러운 세상을 바로잡을
조금 이상하지만 핫한 뉴스 제작소 ‘짜짜뉴스’의 등장!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의 초등 맞춤 사고력 동화!
◎ 도서 소개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일까?
세상을 바로 읽는 어린이 사고력 프로젝트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의 첫 번째 어린이 동화 출간!
20만 부모 교육 멘토, 믿고 보는 이은경 선생님의 어린이 사고력 동화 『진짜VS가짜 짜짜뉴스 제작소』 1권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에 가짜뉴스, 편향된 정보, AI 이미지 등 진짜와 가짜가 뒤섞인 정보의 바다 속에서 어린이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판단하며 세상을 바로 읽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진짜VS가짜 짜짜뉴스 제작소』의 이야기 방식은 조금 특별하다. 실제로 있었던 일을 다룬 뉴스나 기사를 모티브로 모든 에피소드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실제 이슈를 바탕으로 구성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며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기사에 담긴 내용과 함께 이 기사의 내용이 모두 진짜인지, 어떤 관점으로 쓰였는지 등을 스스로 파악해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알아야 할 다양한 주제를 매 권 새롭게 선정하여 폭넓게 시사 상식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이야기의 중심에는 거짓과 진실이 뒤섞인 혼란스러운 세상에 혜성처럼 등장한 조금 이상하지만 핫한 뉴스 제작소 ‘짜짜뉴스 제작소’, 그리고 짜짜뉴스 제작소의 멤버들이 있다. 시크한 과학 영재 ‘예리’, 국내 최초 슬라임 로봇 ‘만능’, 엉뚱 사차원이자 제4의 멤버 ‘소문’, 그리고 기자 ‘이은경’까지. 어딘가 괴짜스럽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멤버들은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 주며 이야기를 발랄하고 유쾌하게 이끌어 간다.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어디든 쫓아가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세상을 바라보는 바른 눈과,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인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사고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 줄거리
세상의 모든 소문아, 진실을 파헤쳐 주마!
……잠깐, 그 소문은 진짜일 리 없어!
엉뚱 사차원 ‘소문’, 짜짜뉴스 제작소 제4의 멤버가 되다.
신입 기자 소문이의 첫 번째 미션, AI의 습격을 대비하라!
세상에서 초콜릿과 의심스러운 소문을 가장 좋아하는 열한 살 ‘소문’.
오늘도 방과 후엔 어김없이 단골 가게이자 아지트인 ‘소금 초콜릿’으로 향한다.
그런데 이게 무슨 소리? 내 최애 가게 소금 초콜릿이 문을 닫았다고? 이건 분명 음모다!
소금 초콜릿 가게 안에 몰래 들어간 소문은 그곳에서 수상한 기자를 만난다. 기자의 이름은 ‘이은경’.
자신을 ‘짜짜뉴스 제작소’라는 이상한 이름의 뉴스 제작소 대표라고 소개한 기자는 소문이에게 스카우트 제의를 하고 소문이는 짜짜뉴스 제작소의 새로운 멤버로 들어가게 된다.
잘은 모르지만 엄청난 일을 할 것 같다는 생각에 설렌 소문은 제작소를 가게 되는데, 기대와 다른 모습에 잔뜩 실망한다. 함께 일하게 될 동료들마저도 어딘가 이상하다. 첫날부터 소문을 노려보는 여자아이, 그리고 슬라임처럼 생긴 친구까지. 쉽지 않아 보이지만 멤버들은 어찌 됐든 우당탕탕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호흡을 맞춰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