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천월컨셉은 뭐하러 끼어넣었는지.. 후반으로 갈수록 스토리는 없고 2~3권 동안 누가 결혼하고 생일잔치하고 순 이런내용. 후반으로 갈수록 좁은 후원에 사는 생각없는 아녀자로 묘사되는 여주 진짜 짜증나네. 끝까지 읽은 내가 바보지..
언정소설 평 좋으면서 키워드 취향 맞는걸로 10편 정도 읽었는데, 엄청나게 권수가 많은데도 계속 읽게 만드는 힘이 있네요. 다만 제 경우엔 2권씩 사서 보는데 이유는 소설 권수 기준 마지막 1/5 정도 남으면 더 보고 싶지 않더라고요. 결말이 지어지지 않았어도 안 궁금해요. 그래서 중도하차한 소설도 꽤 됩니다. "서녀명란전"이랑 이 소설 "서녀공략" 비교해 보자면...전자는 명란이 만의 이야기라 느꼈고 후자는 여자의 이야기(생존기)라 생각되네요. 십일낭이 화자이지만 작품 내의 모든 여자들의 삶을 짚어주는 느낌이었어요. 고대 중국 가부장제 내에서의 여자의 신분과 운에 따른 수동적인 여자들을 계속 보여주네요. 개인적인 평가로는, 황후도 정실도 이낭도 여종도 모두 별 수 없이 부친과 남편에 의해 팔자가 정해지는 이런 모습이 이 소설의 소재이자 주제가 아닐까 싶네요. 그러므로 십일낭이 정의로울 필요도 없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도 없죠. 예전에 어디에선가 가부장제에서 여성의 지위를 세분화하고 남녀 불문, 출생에 따른 신분제를 철저히 지킨 이유는 기득권인 남성과 명분있는 신분을 타고난 사람들을 위한거라고 봤습니다. 그에따라 억압받는 사람들도 생겨난거죠. 하지만...동서고금 이런 일은 너무나 당연하고 지금도 계속 일어나는 일이죠. 정당한 권리가 있는 여자나 어린애가 재물과 지위를 뺏기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법적인 보호 없이는 약자가 자기 권리를 지킬 수 없고 가부장제로 남자와 아들만 이익이라기 보다는 울타리 안에서 보호 받은 여자와 아이들도 분명히 있죠. 말이 많아졌지만, 첩 이라든가 남녀차별, 적서차별이 불편하신 분들은 십일낭을 단순한 화자라고 생각하고 이 소설을 중국 고대 신분높은 한 가문의 일상사가 이렇구나 정도로 읽으면 마음이 편할것 같네요. 그런데 번역 문제인지 고대 사람들의 미묘한 정서를 내가 모르는건지 사람들 심리나 몸짓언어, 상황 서술이 이해개 안되네요. 나중에 다시 언급되어 분명해지기도 하지만 감정선을 따라가기엔 구멍이 많네요.
금심사옥 드라마가 재밌어서 원작 보러 왔어요. 초반글이 굉장히 복잡한 느낌이고요. 중소들이 여자 연령대가 낮아서 무시하고 넘어가는 편인데 그 나이에 바로 첫날밤을 치루니 거부감이 들긴해요. 그것보다 첩들 골고루 분배하는게 사실 제 취향이 아니라서.. 본처가 친정간 틍에 첩이랑 일 치루는게 거부감이 확 들어버리네요. 여색을 안 밝히긴 뭐가 안 밝힌다는건지... 이 소설 자체가 그런걸 알고 시작했는데도 답답하다고나할까요..감정이 없으니 아무렇지도 않겠지만 그렇다고해도 너무 순응한 여주도 답답해요.. 드라마는 거부감이 안 들던데 글은 속이 좀 울렁거리고 혐오감이 들어버리네요. 뒤에는 남아선호에 충실한 이야기라니...하아... 취향차인걸로. 일상 이야기 스토리 별로 안 좋아하는데다 거부감까지 들어서.. 글 자체는 좋으나 제 취향은 아닙니다.
재밌는데 평이 왤케 안좋지 하고 놀람. 현대인이었던지라 고대 결혼 생활에 로맨스적 기대 1도 없이 안정된 일상만을 바랐던 여주랑 가부장 그 자체인 남주가 결혼 생활을 하며 점차 상대에게 '진심'을 기대하게 되는 게 재미있었어요 최애는 역시 계가아. 다만 여주가 아들을 낳고 난 후엔 갑자기 극강의 아들맘이 되어 캐붕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특히 군영 가는 걸 반대하는 장면은 걍 제가 한국인이어서인지 왜 이렇게까지 극심하게 반대하는지 이해가 안되었어요... 뭐 사람이니 당연하겠다만 그래도 계가아를 3살 때부터 품에 끼고 키워오고 자기도 친자식이라고 했으면서 신가아 태어나니 계가아와 확연히 차이나게 대하는게 드러나서 다소 씁쓸했고요. 이건 남주도 마찬가지였어요; 지나치게 여주가 낳은 아들만 총애하는게 드러나고 또 그게 >>남주가 여주를 이만큼이나 사랑한다는 증거<<처럼 묘사되어서 아쉬웠습니다. + 재정주행 하니까 나십일낭 지이이인짜 생각 많네요. 남들이 조금만 인상 찌푸려도 '뭐지? 내가 뭐 잘못했나?' 하며 줄줄 걱정과 각종 추측을 늘어놓는데 mbti N 100% 나오는 저도 평상시에 이정도로 생각하며 살진 않습니다... 사람이 예민한데 걱정도 많음. 걱정을 사서 하는 스타일이라 19권이나 되는 것 같기도해요.
안좋은 리뷰 보고 좀 걱정했는데.. 잘 쓰여진 중국 소설이었습니당. 근데 서령의는 정말 봉건사회 전형적인 가부장남인데 개중에선 장점이 좀 있는.. 그런 점이 웃겨요ㅋㅋ 다만.. 초반부에 후처로 가서 첫날밤 치를 당시 여주 나이와... 여주 남주 나이차가 굉장히... 넵..
호불호 갈리긴 하는데 좋아하는 사람은 진짜 이만한 작품 찾기 힘들어요 등장인물 하나하나 캐릭터가 강해서 기억에 남지 않는 인물이 없고 이야기가 잔잔바리로 스며듭니다
다 읽을줄 몰랐는데 어느덧 다 읽었네요.
4권 읽는중인데.. 초6 여주랑 27남주 관계씬 생각하면 진짜 범죄같고 그러네요. 아무리 인생 2회차라 생각이 어른이라지만.. ㅠㅠ 그럼에도 별점이 높은이유는 제가 언정소설을 좋아하는데 요즘 읽을게 없기에.. 15권까지 읽었어요. 이제는 여주남주 서사는 끝난 느낌이고 애 키우는거, 애들 혼인 시키는거 반복이라 이정도에서 하차하면 될것 같아요. 사이다 날리는 복수극은 읽을때는 재미있는데 재탕은 잘 안하게 되거든요. 그런데 이건 재탕할것 같아요. 소소하게 읽기 나쁘지않아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서녀공략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매월 1~3일에는 리디포인트가 2배 적립됩니다.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