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nd Cañon of the Colorado (영어로 읽는 세계문학 1297)
작품 정보
『콜로라도의 그랜드캐니언』 영문판.
1902년에 발표된 존 뮤어의 에세이.
그랜드캐니언의 경이로운 자연을 폭넓게 탐구한 작품이다. 뮤어는 그랜드캐니언을 단순한 지리적 경이로움을 넘어, 영겁의 세월에 걸쳐 자연의 힘으로 빚어진 살아 있는 예술 작품으로 묘사하였다.
작가 소개
존 뮤어 (John Muir)
1838~1914. 미국의 작가, 식물학자, 지질학자. 스코틀랜드 던바(Dunbar)출생.
11세 때인 1849년 전가족이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1868년 캘리포니아의 시에라네바다 지역 및 알래스카 빙하 등 세계 전역을 여행했으며, 시에라네바다 산맥에 있는 요세미티(Yosemite)의 뛰어난 수직 계곡이 빙하 침식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미국에서 금광 개발로 서부의 산림지대가 훼손되자 이를 지키기 위해 1892년 비영리 단체 ‘시에라 클럽(Sierra Club)’을 만들었다. 시에라 클럽은 가장 오래된 환경운동 단체의 하나로, 미국 그랜드캐니언 댐 건설 저지로 유명해졌으며 북아메리카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공공정책 결정, 입법, 행정, 사법, 선거 등을 통한 활동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말년에 뮤어는 그의 인생 대부분을 서부 삼림지의 보호에 쏟았다. 1899년 미국 의회에 탄원해 국립공원제정법을 통과시켰고, 그 결과 요세미티와 세쿼이아(Sequioa) 국립공원이 탄생했다. 그의 글들은 레이니어 산, 페트러파이드 숲,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의 설립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오늘날 존 뮤어는 ‘국립공원의 아버지’라고 불리며 국립공원 서비스 부서는 뮤어의 일생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시에라 클럽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시에라네바다 산맥에 길을 만들었고, 1938년 요세미티 계곡에서 미국의 최고봉인 휘트니봉까지 340km의 산길이 완공됐다. 그 길이 바로 세계 3대 트레일 중 하나인 존 뮤어 트레일(John Muir Trail)이다. 주요 저서에 『The Mountains of California』(1894) 『My First Summer in the Sierra』(1911) 『The Yosemite』(1912) 『Travels in Alaska』(1915) 등이 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