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많싱 보고 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 연달아 보면 정말 몰입감이... 장난 아니에요. 자전적 소설이라 현실적이고. 그냥 다같이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사상이고 뭐고 간에... 읽는 동안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푹 빠져 읽었네요.
시골에서 자라지 않아서 그 많던 싱아가 거의 사라진 환경밖에 알지 못하지만 읽다보니 꼭 들풀 싱아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그 싱아에 빗대어 생각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전적인 소설인 만큼 수필처럼 담담한 문체로, (시대적 배경은 비극적이었지만) 곳곳에 아름다운 문장들이 산재한 글이라 역시 거장은 다르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어렸을 때 과제로 읽었던 기억만 있는 작품을 다시 읽어보니 감회가 또 새롭네요. 작가님 글이 참 담백하게 적혀있지만 그 안에 우리 삶의 슬픔과 한이 절절하게 스며들어 있어요.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는 단순한 시대 소설을 넘어 사람들의 기억과 상실을 펼쳐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긴 세월이 남긴 흔적과 사람들 사이의 말 못 한 감정들이 책장 사이사이에서 숨쉬고요 가족과 사랑, 책임의 무게가 잔잔하면서도 깊게 다가왔어요 무엇보다 작가님 특유의 문장들이 마음 깊은곳의 감각을 건드려서 책을 덮고도 그 소리들이 남는 기분이었습니다
아름다운글. 다시 읽으니 새롭습니다.
사실상 필독서가 아닐까요. 박완서 작가님 작품은. 어릴때 읽었던 책을 리커버리 에디션으로 새롭게 만나니까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별 생각 없이 익히 알고있던 저자라는 사실만으로 시작한 책인데 참 재밌습니다. 왜 학생때부터 필독 도서에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일제강점기부터 시작해서 6.25 전쟁까지 이야기가 나오는데 참 안타깝다가도 교과서에서만 봤던 시대상을 속속들이 알 수 있어 재밌었습니다. 술술 잘 넘어가는 책입니다 추천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박완서 X 이옥토 리커버 특별판)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