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

환우를 위한 생명의 지침들

구매종이책 정가7,000
전자책 정가4,900(30%)
판매가4,900

책 소개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는 독서하기 힘든 여건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병원에서 투병 중인 이들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군더더기 없이 담았다. 입원 중인 환우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싶으나 마땅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이 책이 마음을 전하는 다리가 되어줄 것이다. 물론 병원에 입원한 비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전도용 선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출판사 서평

육신이 곤고할 때도
여전히 당신은
하나님께 사랑받는 자녀입니다

병원에서 책은 무슨 책입니까?
누가 병원에서 책을 읽어요?

여기저기 아프고 거동은 불편해 만사가 귀찮다. 근심과 염려로 두렵고 불안하다. 병실은 텔레비전과 의료기기 소리, 빈번하게 드나드는 사람들로 밤낮없이 소란하고 산만하다. 그 와중에 시간은 더디 흐르고 하루하루가 무료하고 지루하다. 누구나 공감할 만한 병원의 일상 풍경이다. 오랜 지병 혹은 갑작스러운 발병이나 사고로 입원했거나 가족의 간병을 위해 병원 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병원에서 독서라니 안 될 말이라고, 아픈 사람에게 책 선물을 하는 것은 센스 부족이라고 손사래 칠 것이다.
하지만 바로 그런 이유로 더더욱, 병원에 입원한 환우와 그 가족들, 또 병원으로 문병을 가는 이들의 손에 이 짤막한 책을 쥐여 주고 싶다. 의료진이 환우의 몸을 돌보듯, 환우는 그 고통의 병상에서 자신의 영혼을 돌봐야 한다.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는 독서하기 힘든 여건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병원에서 투병 중인 이들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군더더기 없이 담았다. 입원 중인 환우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싶으나 마땅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이 책이 마음을 전하는 다리가 되어줄 것이다. 물론 병원에 입원한 비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전도용 선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당대의 존경받는 신학자요 목회자, 존 파이퍼
그가 암 투병을 하면서 뼛속들이 검증하고 더욱 믿게 된
은혜의 신학을 고백하다!

인생의 가장 결정적인 순간에, 이를 테면 우리의 육신과 감정이 무너질 때 우리의 신앙, 우리가 믿는 예수 그리스도는 실제로 우리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가? 이 책은 이 시대 기독교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지도자요, ‘기독교 희락주의자’, ‘기쁨의 신학자’로 불리는 존 파이퍼가 전립선암 투병 생활을 토대로, 일상을 파고드는 신학과 신앙을 그린 것이다. 육신이 곤고할 때 더 선명하게 경험하는 하나님 은혜를 전하고, 병상에서 다른 무엇보다 ‘하나님 말씀’을 붙들도록 권면한다. 살면서 누구나 크고 작은 육신의 아픔을 피해갈 수 없다. 이 책은 크리스천으로서 ‘질병’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행동을 소개함으로써, 우리의 고난이 낭비되지 않도록 그 시기를 잘 보내는 법을 정리했다. 나아가 환우와 그 가족들의 병원 생활을 돕는 실질적인 조언이 담겨 있다.


저자 프로필

존 파이퍼

  • 국적 미국
  • 출생 1946년 1월 11일
  • 학력 뮌헨대학교 대학원 신학 박사
    풀러 신학교
    휘튼 칼리지
  • 경력 베들레헴 침례교회 담임목사

2015.01.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기독교 희락주의자", "탁월한 기쁨의 신학자"라는 별명을 얻고 있는 존 파이퍼는 미국 처치 리포트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중 한 명이다. 조나단 에드워즈에게 큰 영향을 받았고, 시편37편 4절 "여호와를 기뻐하라"는 말씀대로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을 전하고 있다. 존 파이퍼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탁월함을 기뻐하며 드러냄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는 열정으로 살도록 우리가 창조되었음을 깨닫고 창조의 목적대로 살 것을 촉구한다.

휘튼 칼리지(Wheaton College)와 풀러 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를 졸업하고 뮤니히 대학(University of Munich)에서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벧엘신학대학(Bethel College)에서 6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쳤다. 조나단 에드워즈에 대한 연구서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God`s Passion for His Glory) 미국 ECPA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1980년부터는 미국 미니애폴리스에 있는 베들레헴 침례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존 파이퍼는 말씀 사역과 저술 사역에 열정을 쏟아부었고 하나님의 영광에 관한 탁월한 설교자이자 기독교 희락주의자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2010년 5월부터는 잠시 모든 목회 활동을 접고 지금까지의 삶과 사역을 점검 중이다.

고전으로 평가받는 『하나님을 기뻐하라』을 비롯하여 『열방을 향해 가라』, 『하나님을 맛보는 묵상』, 『형제들이여, 우리는 전문직업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숨겨진 미소』, 『여호와를 기뻐하라』, 『나의 기쁨, 하나님의 영광』, 『삶을 낭비하지 말라』, 『하나님이 복음이다』, 『하나님을 설교하라』,『오직 예수』,『하나님께 굶주린 삶』 ,『차별없는 복음』,『최고의 기쁨을 맛보라』『기도를 훈련하라』『하나님을 즐거워 하라』,『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하나님의 기쁨』,『복음과 하나님의 의』등의 저서를 집필하였다.

목차

추천의 글. 병원은 제 영혼의 단련장이요, 하나님의 선교지였습니다
들어가며. 우리 생명은 하나님의 능하신 손안에 있습니다

Part 1.
고통의 병상을 은혜로 바꾸는 10가지 진리
진리를 굳게 붙드십시오
그 진리가 당신을 지켜 줍니다

1. “들려오는 오만 소리에 마음이 어수선합니다”
2. “고통 한복판에 두시는 하나님이 원망됩니다”
3. “아무도 이 아픔 모릅니다”
4. “하나님도 못 고치실 겁니다”
5. “뭘 잘못했길래 내게 이런 벌을 내리나 싶어 서글픕니다”
6. “이대로 생이 끝날까 봐 두렵고 허망합니다”
7. “완쾌되고 싶지만… 그럴 수 있을까요?”
8. “주님을 믿고 싶지만 자꾸 마음에 시험이 듭니다”
9. “낫게 해 달라는 건 미성숙한 기도 같아 망설여집니다”
10. “~했더라면 병에 안 걸렸을 텐데. ~했더라면 더 빨리 나았을 텐데”

Part 2.
영혼육을 살리는 10가지 병원 생활 지침
환우와 환우 가족들에게

1. 의료진의 처치 지연이나 비능률적인 병원 행정에 대한 불평을 멈추십시오.
2. 병실의 온갖 소음 속에서 말씀으로 영적 평안을 사수하십시오.
3. 텔레비전을 늘 켜 둘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영혼을 보살피십시오.
4. 같은 병실 환우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상대가 허락한다면 같이 기도해 주고 예수 안에 있는 소망을 말해 주십시오.
5. 통증이 밀려올 때, 몇 단어로도 충분하니 말씀을 계속 선포하십시오.
6.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청해 의료진과 긴밀하게 소통하십시오.
7. 볼품없어진 외모에 예민해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8. 참혹한 ‘죄’라는 질병에서 구원받았음을 기억하십시오.
9. 위대한 명의, 예수를 귀히 여기십시오.
잠깐의 가벼운 이 환난이 크고 영원하고 중한 영광을 이루는 과정임을 선포하십시오.
10. 지금 겪는 어려움이 하나도 낭비되지 않도록 쉬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치유를 위한 기도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