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000만 가정의 건강을 지켜온 책, 드디어 국내 출간!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단 한권의 책
전 세계 12개국에서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영양학 서적의 고전 『비타민 바이블』이 발간 40주년을 맞이하여 최신 의학이 반영된 개정판으로 국내에 출간되었다. 지금 현대 사회는 풍요롭긴 하지만 진짜 영양은 부족한 시대이다. 뭐가 들어 있는지도 모르는 음식으로 하루 세 끼를 때우고, 직장이나 학교에서는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안 그래도 부족한 몸속 영양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집에 돌아와서는 스마트폰과 TV 등 수면의 질을 깎아먹는 활동을 하다 잠드는 통에 양질의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몽롱한 상태로 또다시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 이런 작금의 현실에, 비타민이 왜 필요하고 어떤 비타민이 필요한 지 조목조목 정확히 짚어주는 이 책은 지금의 현대 가정에 꼭 필요한 상비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얼 민델 박사는 영양 혁명의 아버지로 불리는 약사이자 영양학 박사이다. 영양,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및 허브 요법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인 그는 지난 40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비타민 바이블』은 건강과 영양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별, 직업별 필요한 영양소는 물론 안 좋은 증상 완화를 위한 영양소, 질병이 낫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 등 필요한 부분만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이제부터는 조금 불편하거나 통증이 있다고 해서 약병부터 집어 들지는 말자. 나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데 꼭 필요한 정보와 명확한 지침을 주는, 항상 옆에 두고 볼 수 있는 『비타민 바이블』을 먼저 펼쳐보자.
영양 혁명의 아버지로 불리는 약사이자 영양학 박사. 얼 민델 박사는 베스트셀러 작가, 약사, 건강 동기 부여자이자 영양,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및 허브 요법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이다. 1940년 캐나다에서 태어나 미국 노스다코다 대학에서 약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미국 비벌리힐스 대학에서 영양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국제 임상 영양 학회, 미국 약제사 협회, 국립건강재단, 미국 영양학 소사이어티 등에서 이사를 역임했다. 지금까지 전 세계 34개 언어로 번역된 59권의 건강 관련 서적을 저술했다. 그중 1979년에 저술한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영양학 서적인 『비타민 바이블』이 대표작이다.건강, 약학 및 무료 건강 분야의 아이콘으로 캘리포니아 약사 협회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현재 캘리포니아 자연의학 대학 이사회, 채프먼 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전문 자문 그룹에서 활동 중이며, 채프먼 대학교 약학대학 부교수를 역임했다. 오프라 윈프리 쇼, 굿모닝 아메리카, CNN, 데이비드 레터맨 쇼에 출연했으며 전 세계 300개 이상의 라디오 및 TV 쇼에 출연했다. 그는 사람들이 개, 고양이, 자동차, 장미 덤불, 앞마당 잔디를 돌보는 것만큼이나 자신을 잘 돌보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한다.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최적의 건강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건강과 영양’에 관한 계몽활동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다.